[금융 단신] 하나은행·KB국민은행·IBK기업은행 外
[금융 단신] 하나은행·KB국민은행·IBK기업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2.12.02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은행, 전 세계 32개국 청소년 초청 ‘글로벌 금융 체험’ 실시

하나은행은 미래세대 주역인 해외 청소년들이 핵심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전 세계 32개국 100여명의 청소년을 초청해 글로벌 금융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이번 초청행사는 28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교육부가 주최하고 국제한국어교육재단이 주관하는 ‘2022 해외 청소년 한국어교육 연수’에 참여한 해외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하나은행은 ‘2022 해외 청소년 한국어교육 연수’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한국어를 제2외국어로 채택하고 있는 청소년들이 한국을 방문해 한국의 언어와 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했다.

초청된 해외 청소년들은 4박 5일간의 연수기간 동안 인천 청라 소재 하나금융그룹 연수원 ‘하나글로벌캠퍼스’에서 머물게 된다. 30일에는 국내 최대 규모의 외환거래가 일어나고 있는 하나은행 딜링룸을 방문해 치열한 외환시장에서 외환딜러들의 업무를 체험해보며 글로벌 금융거래의 실제 현장을 생생히 느낄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하나금융그룹 명동사옥 내 화폐박물관과 위변조대응센터를 방문해 전 세계 다양한 화폐 실물을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하나은행의 위폐감별사에게 세계 각국의 화폐를 감별할 수 있는 방법을 체험했다.

 

KB국민은행, KB모바일인증서 연말정산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오는 1월 31일까지 KB모바일인증서 연말정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KB모바일인증서는 본인 명의 휴대폰과 신분증만 있으면 영업점 방문 없이 발급할 수 있는 금융권 대표 인증서다. 지난 11월 가입자 수 1,200만명을 돌파한 KB모바일인증서는 국세청 홈택스를 비롯해 정부24, 국민건강보험공단 등 120여개 기관에서 이용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KB모바일인증서를 이용해 연말정산하는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참여방법은 KB모바일인증서로 국세청 홈택스에 로그인한 고객이 KB스타뱅킹앱 내 이벤트에 응모하면 된다. 경품은 ▲골드바 10돈(1명) ▲LG 스탠바이미(3명)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와인셀러(5명) ▲신세계 이마트 상품권(1천명)을 제공한다. 


 

신한자산신탁,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 실시

신한자산신탁은 지난달 30일 서울 대치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취약계층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하기 위한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를 실시했다.

14년부터 매년 진행하고 있는 이번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행사’에는 신한자산신탁 배일규 대표이사와 임원, 강남푸드지원센터 김용희 센터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해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약속했다.

신한자산신탁은 총 400박스(2000kg)의 김장김치를 강남푸드지원센터, 전남밀알복지재단에 전달했다. 김장김치는 거동이 불편한 노인이나 중증장애인 등 홀로 김장을 준비하기 어려운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우리금융, 푸드트럭으로 찾아가는 사회공헌 활동 실시

우리금융그룹은 재단법인 티앤씨재단과 함께 푸드트럭을 활용해 결식 아동들을 찾아가 식사를 제공하고, 지역 골목상권 활성화에도 기여하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한다.

이번 사회공헌은 취약계층 성장기 아이들의 균형 잡힌 영양소 공급을 위해 푸드트럭을 이용해 보육원, 다문화가정 지원시설, 지역아동센터 등 사회복지시설에 식사와 간식은 물론, 레크리에이션까지 제공하는 활동이다.

이번 사업은 내년 초까지 진행되며, 사회복지시설 아동과 시설 종사자 약 2,200여명에게 혜택이 돌아갈 것으로 예상된다. 주기적으로 시설에 방문해 간식과 식사를 제공하고 즐거운 게임도 함께하며, 아이들의 정서발달과 유대감 형성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도시락과 반찬을 지역 상인들을 통해 구매하고, 상인들이 직접 현장에서 간식 조리를 담당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 매출증대에도 기여하는 등 지역 경제의 선순환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하나은행, 제22회 대한민국 디지털경영혁신대상 ‘대통령상’ 수상

하나은행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제22회 대한민국 디지털경영혁신대상’ 시상식에서 종합대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는 손님 중심의 디지털 채널 편의성 향상과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디지털 금융 혁신을 선도한 점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아 이뤄낸 쾌거로, 특히 하나은행은 디지털 기술을 통한 경영 혁신 및 경쟁력 창출, 디지털 프로세스 혁신 성과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하나은행은 그룹의 비전인 ‘하나로 연결된 모두의 금융’을 위한 핵심 실천 전략으로 ▲손님 경험 향상 ▲영업 현장 지원 ▲미래 역량 강화를 목표로 한 디지털 금융 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목표는 손님 만족 극대화를 위한 옴니 채널 서비스 확대, 업무 효율성 증대를 위한 로봇 자동화 프로그램(RPA) 강화, 디지털 인재 양성과 인프라 조성에 기반한 디지털 경쟁력 확보를 통해 구체화시키고 있다. 

 

IBK기업은행, TV광고 ‘이 세상에 작은 기업은 없다’ 방영

IBK기업은행은 TV광고 ‘이 세상에 작은 기업은 없다‘  캠페인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중소기업 대표자 및 직원을 주인공으로 제작됐으며‘사장님 편‘, ‘직원 편‘, ‘인생 편‘ 총 3편으로 구성됐다. 

‘이 세상에 작은 기업은 없다‘라는 메인 카피를 통해 기업을 존중하며, 기업의 가능성을 발견하고 지원하는 기업은행의 철학을 담았다. 

영상은 배우 이제훈의 진정성 있는 나레이션과 함께 밝고 희망적인 분위기로 연출했으며, TV채널과 유튜브 등 SNS에 동시에 공개될 예정이다. 

 

하나은행, ‘2022년 수출입 아카데미’ 개최

하나은행은 수출입 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2022년 수출입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2007년 시작된 ‘하나은행 수출입 아카데미’는 수출입 업무 이론과 환리스크 관리 등 최신 사례를 접목한 현장 중심의 연수 프로그램으로, 수출입 업무를 담당하는 기업 실무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를 통해 하나은행은 대한민국의 무역 활성화를 이끌고 있는 수출입 기업과 함께하며 외국환 전문은행으로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고 있다.

이번 수출입 아카데미는 사전 신청한 170여개 기업의 실무자 480명을 대상으로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진행됐으며, 주요 질의사항에 대한 전문가 답변과 실시간 퀴즈 이벤트도 포함돼 참석자들의 집중을 이끌었다. 

특히 하나은행 소속 수출입 전문 강사는 물론 외부 초빙 관세사가 주요 연사로 참여해 ▲수출입 결제와 신용장 업무 ▲수출입 관련 외환거래 ▲통관 실무 ▲외환시장과 환리스크 관리 등 실제 업무 적용에 초점을 맞춘 강의가 진행됐으며, 기업별 특성과 사례에 따른 금융 솔루션도 소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