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11번가·GS25·해태제과·스타벅스 外
[유통 단신] 11번가·GS25·해태제과·스타벅스 外
  • 오정희
  • 승인 2022.12.14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번가, 크리스마스 행사 시작…홈파티, 선물 등 1천여개 상품 판매 

11번가가 오는 22일까지 ‘해-삐 크리스마스’ 행사를 연다. ▲파티용품 ▲선물(스마트디지털, 명품, 리빙) ▲푸드(밀키트, 간편식) ▲패션잡화 ▲장난감 ▲여행/공연티켓 등 총 6개 테마 내 1,000여개 상품을 한데 모아 판매한다. 

계속되는 외식물가 상승 여파로 레스토랑 대신 집에서 홈파티, 혼파티(나홀로파티)를 즐기는 이들이 많아질 것으로 보고, 11번가는 ‘홈마카세’ 트렌드로 인기가 높아진 프리미엄 식재료 등을 산지 생산자와 협업해 선보인다. 

최근 SNS에서 유행 중인, 굵은 뜨개실로 직접 만드는 뜨개 가방 ‘자이언트 얀’ DIY 만들기세트, 캐롤과 함께 춤을 추는 ‘춤추는 트리’ 등의 이색 제품부터 ‘크리스마스 쌀케이크 만들기 키트’, ‘홈파티 무알콜 칵테일’ 등 홈파티를 위한 제품이 다양하게 마련됐다.

12월이 연중 최대 성수기인 ‘장난감’, ‘공연/티켓’ 카테고리 내 인기 상품들도 모았다. 11번가가 ‘장난감’, ‘공연/티켓’ 카테고리의 지난해 월별 거래액 비중을 분석하니, 12월 비중이 연중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공연/티켓’ 카테고리의 12월 거래액은 월 평균 대비해 3배, ‘장난감’ 카테고리 거래액은 2배 높았다. 

 

GS25, 미국 RTD 칵테일 1위 브랜드 ‘버즈볼즈’ 판매 

GS25가 미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있는 버즈볼즈(BUZZBALLS)를 판매한다.

버즈볼즈는 미국 RTD(Ready to Drink) 칵테일 1위 브랜드로 국내 편의점 채널 판매는 GS25가 최초다. 

이번에 최초로 도입되는 버즈볼즈 6종은 라임리타, 스트로베리, 칠리망고, 사워애플, 워터멜론, 초코렛 맛으로 전체 시리즈 13가지 중 국내 고객이 가장 선호하는 상품들로 엄선됐다. 

무엇보다 기존 와인, 위스키 등과 완전히 차별되는 컬러풀한 외형은 마시기 전부터 눈길을 끈다. 또한 187ml라는 용량도 독특하다. 작은 항아리같이 생긴 병 모양은 앙증맞기까지 하다. 

버즈볼즈는 와인 베이스와 각 맛 별 천연 주스가 믹스된 칵테일이기 때문에 RTD로 분류된다. 알코올 도수는 15도로 일반적인 와인보다 높은 편이며 위스키에 비하면 낮은 편으로 국내에서는 얼음과 시럽, 토닉워터, 탄산수 등으로 믹싱해 마시는 하이볼의 베이스로 애용된다. 

GS25 또한 본격 판매에 앞서 한 달간 진행한 파일럿 테스트에서도 전량 완판이라는 성공적인 결과를 얻었다. GS25는 이를 토대로 20~30대 고객을 타겟으로 해 버즈볼즈를 전 점포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스타벅스, 경동시장 內 오래된 폐극장에 ‘경동1960점’ 오픈

스타벅스 코리아가 서울 동대문구에 위치한 경동시장(서울특별시 동대문구 고산자로36길 3, 경동시장 본관 3,4층)에 MZ세대들을 위한 공간을 만들어 전통시장 활성화를 지원하는 새로운 모델을 제시한다. 
 
스타벅스는 오는 16일 경동시장에 위치한 경동극장을 리모델링 한 매장인 스타벅스 ‘경동 1960’점을 개점한다고 밝혔다. 경동극장은 1960년대 지어진 이후 현재는 사용되지 않는 폐극장이었으나, 이번 스타벅스 ‘경동1960점’을 통해 새로운 공간으로 탈바꿈한다.  

매장은 전체 363.5평 규모이며 경동시장 본관 3층과 4층에 약 200여석의 좌석으로 구성된다. 오래된 기존 극장 공간의 형태를 최대한 유지해 옛 극장의 멋을 살려내면서, LG전자와 협력해 고객 경험요소를 확대한 새로운 공간으로 만들어 ‘옛 공간을 현대적으로 재구성’한 매장으로 소개할 예정이다.

극장 무대를 연상시키는 무대 상단에는 대형 아트웍이 설치되며, 매장 내 공연 공간에서는 지역 아티스트들의 문화예술 공연이 정기적으로 진행되어 남녀노소 스타벅스 ‘경동1960점’을 즐길 수 있는 볼거리를 제공한다. 

 

SPC삼립, 1만 번 치대어 쫄깃한 ‘하이면’ 신제품 2종 출시

SPC삼립이 겨울을 맞아 한국인의 미식면 브랜드 ‘하이면’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수심 50~120M 사이의 제주 바다에서 잡은 딱새우를 넣어 감칠맛이 일품인‘제주식 딱새우 칼국수’, 강원도 겨울 바람을 맞으며 건조한 황태를 넣어 시원한 맛이 일품인 ‘강원도식 황태 칼국수’ 등 2종이다.

특히 식품명인이 만든 비법 소스인 강순옥 식품명인 ‘고추장’과 성명례 식품명인 ‘간장’을 사용해 국물의 깊은 맛을 더하고, 1만 번 치댄 면발로 탱탱하고 쫄깃한 숙면을 사용해 고급스러운 식감을 살렸다.

 

요기요, ”사장님이 할인해 주신 만큼 요기요가 돌려드려요!”…쿠폰백 이벤트 실시

요기요가 12월 연말을 맞아 요기요 사장님들이 고객들에게 할인해 준 쿠폰 금액만큼 되돌려주는 ‘쿠폰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쿠폰백 이벤트’는 사장님이 발행한 2천원 이상 가게쿠폰 중 고객이 오는 18일까지 사용한 금액만큼 사장님에게 되돌려주는 쿠폰 페이백 프로모션이다. 가게쿠폰을 이용하면 요기요 앱 내 가게리스트를 통한 무료 홍보 효과도 얻을 수 있어 마케팅 효과가 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요기요 사장님이 직접 발행 가능한 가게쿠폰은 셀프 할인 프로모션을 위해 최소주문금액의 5%부터 최대 5만원까지 발행 가능하다. 실제로 해당 기능을 이용하면 음식점 리스트를 통해 레스토랑을 클릭해 메뉴를 확인하는 고객 수는 1.5배 늘었고, 주문 수 역시 2배 이상 증가하는 것으로 요기요는 분석했다.
 
요기요 사장님이라면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 할 수 있으며, 참여 방법도 간단하다. 사장님이 고객향 가게 쿠폰을 발행하면 자동 신청된다. 

 

하겐다즈, 크리스마스 맞아 ‘레드벨벳 어드벤트 캘린더’ 이벤트 진행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하겐다즈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중심으로 대대적인 소비자 이벤트를 펼친다고 밝혔다. 

하겐다즈는 이번 이벤트의 일환으로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는 어드벤트 캘린더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공개한다. 어드벤트 캘린더는 12월 1일부터 25일까지 날짜별로 작은 선물을 담아놓고 하루에 하나씩 열어보는 달력이다. 하겐다즈 아이스크림을 편의점에서 가득 구매하는 모습,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먹으며 파티를 즐기는 모습 등 하겐다즈만이 선사할 수 있는 행복한 순간을 담은 일러스트 6장이 크리스마스 전까지 차례로 공개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일러스트는 특유의 따뜻하고 세련된 그림체로 각광을 받고 있는 그래픽 아티스트 신성수와 협업해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또한, 하겐다즈는 온라인에서도 어드벤트 캘린더의 설렘을 즐길 수 있도록 각 일러스트별로 이벤트를 준비했다. 어드벤트 캘린더 공개 기간 동안 각 일러스트 게시물에 댓글을 남기거나 친구를 태그하면 매주 추첨을 통해 하겐다즈 미니컵과 하겐다즈 아이스크림 케이크 등 다양한 상품이 증정된다. 


 

해태 얼초, “겨울 숲 속 크리스마스 파티 즐기자”…겨울 아이템 3종 출시

해태제과 원조 DIY 과자 ‘얼초’가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겨울 아이템 3종을 출시한다. 추운 겨울날 따뜻한 방 안에서 숲 속에 사는 귀여운 동물, 곤충들과 함께 신나는 크리스마스 파티를 즐기는 겨울 얼초다.

‘얼초 숲 꾸미기’로 다람쥐, 고슴도치 친구들이 사는 초콜릿 숲을 만든다.‘얼초 곤충 젤리 만들기’의 4色4味 젤리로 귀여운 곤충도 초대해,‘얼초 해피 홀리데이즈’의 트리와 산타클로스로 즐거운 크리스마스 파티를 즐길 수 있다.

올겨울 시즌 에디션으로 선보이는 ‘해피 홀리데이즈’로 크리스마스에 빠질 수 없는 산타클로스와 트리를 만든다. 루돌프와 종 같은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을 직접 만들어 나만의 멋진 초콜릿 트리로 꾸미기 좋다. 초코 튜브 8개와 대형 용기가 담긴 ‘대용량’이라 가족과 친구들이 함께 만들면 더 재미있다.

숲 속에 사는 나비, 무당벌레, 장수풍뎅이 같은 곤충 친구들은 ‘곤충 젤리 만들기’로 초대한다. 곡선을 살린 용기(트레이) 디자인으로 더 실감 나는 모양의 곤충 친구들을 만들 수 있다. 또한 자몽, 청포도와 포도, 레몬 같은 젤리 분말로 원하는 컬러와 맛을 마음껏 연출할 수 있어 더 즐겁다. 

 

서울장수, ‘달빛유자’ 누적 판매 100만병 돌파

막걸리 브랜드 서울장수에서 출시한 프리미엄 유자 막걸리 ‘달빛유자’가 누적 판매량 100만병을 돌파했다.

서울장수의 달빛유자는 향긋한 고흥 유자 한 알이 통째로 들어가 진한 유자 풍미를 즐길 수 있다.또한 국내산 벌꿀과 스테비아를 함유해 건강하면서도 은은한 자연의 단맛을 구현한 것이 일품이다. 유자 과즙 함량이 20%에 달하는 달빛유자는 품질과 가심비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2030세대와 여성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에 출시 100일만에 누적 판매 수 10만병을 달성, 150일만에 25만병이 판매되며 프리미엄 막걸리 시장에서 3,000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례적인 성적을 기록했다.

품질과 가심비는 물론 헬시플레저 트렌드도 반영한 달빛유자는 2030세대와 여성 소비자를 겨냥한 알코올 함량 6%의 막걸리로, 저도수 주류를 선호하는 홈술∙혼술족에게 기분 좋은 향긋함을 선사할 수 있는 막걸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