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GS프레시몰·튜터링·당근마켓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GS프레시몰·튜터링·당근마켓 外
  • 정단비
  • 승인 2022.12.15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팀스파르타, ‘스파르타 1억 챌린지’ 시작

코딩 교육 스타트업 팀스파르타가 최대 1억 상금을 고객들과 나누는 코딩 완주 프로젝트 ‘스파르타 1억 챌린지’를 실시한다.

이번 ‘스파르타 1억 챌린지’는 연말연시를 맞아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코딩 수업을 경험하고 싶은 고객들과 함께하고자 기획됐다. 챌린지 기간 동안 등록한 강의 결제 건수 1건당 1만원씩 프로젝트에 쌓이게 되며, 최대 1억까지 적립 가능한 상금은 챌린지 수업을 100% 완주한 고객에 한해 나눠 지급할 계획이다. 

이벤트는 오는 12월 19일부터 내년 2월 26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며, 참여자는 1월 1일까지 모집한다. 참가자들은 챌린지 대상 강의를 기존 수강료에서 15만원 할인된 비용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오는 12월 18일까지 특별 얼리버드 혜택을 더해 2만원 추가 할인도 누릴 수 있다. 

챌린지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모집 기간 내에 이벤트 대상 강의를 수강 신청하면 자동으로 참여 되는 식이다. 챌린지 대상 강의는 △웹개발 종합반 △앱개발 종합반 △엑셀보다 쉬운 SQL △게임개발 종합반 △주식 데이터를 활용한 파이썬 데이터 분석 △직장인을 위한 실전 데이터분석 종합반 등 코딩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도 이해하기 쉬운 강의들이다. 

완주한 고객들을 위한 특별 리워드도 마련했다. 스파르타코딩클럽에서 사용 가능한 5만원 포인트는 완주 수강생 전원에게 지급되며 추첨을 통해 맥북, 듀얼모니터, 매직마우스 등 코딩 수업 열정을 한껏 끌어올려줄 아이템들로 구성된 ‘스파르타 코딩 패키지’부터 ‘아이패드’, ‘에어팟’ 등도 선물한다. 

 

1:1 영어 회화 브랜드 튜터링, 2022 ‘튜터링 할인 페스타’ 실시

마켓디자이너스의 온디맨드 1:1 영어회화 학습 플랫폼 ‘튜터링’이 영어 결심과 새해 목표 세우기를 많이 하는 연말, 새해 시즌을 맞아 업계최저가에 추가 할인까지 받을 수 있는 ‘튜터링 할인 페스타’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으로 즉시 사용 가능한 특별 할인 쿠폰 4종이 제공되며, 1:1 영어회화 최저가에 추가 쿠폰 할인까지 적용해 정가대비 최대 55% 할인된 가격에 수강권을 구매할 수 있다. 11월부터 상설특가제와 최저가 신고 보상제를 운영하며 최저가를 보장하는데에 이어 영어 공부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은 시즌을 맞아 추가 할인 혜택까지 제공하는 것. 

 

당근알바, 겨울맞이 알바준비 이벤트 진행

당근마켓이 지역 내 구인구직 가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당근알바에서 ‘겨울맞이 알바준비’ 이벤트를 실시한다.

당근알바에서 진행되는 ‘겨울맞이 알바준비’ 이벤트는 두 가지다. 먼저, 우리 동네 알바 리스트를 확인하고 지원하면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당근페이 당근머니 5,000원을 지급한다. 당근알바 이벤트 페이지의 ‘우리동네 인기 알바 확인하기’ 버튼을 통해 당근알바에 방문·지원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좋은 알바 자리를 소개해도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당근알바 이벤트 페이지에서 ‘알바 자리 소개시켜주기’ 버튼을 눌러 친구에게 공유하면 총 126명을 추첨해 △1등 에어팟 맥스(1명) △2등 OTT이용권(25명), △3등 스타벅스 기프티콘(100명)을 선물한다. 내가 소개한 당근 알바를 친구가 둘러보면 이벤트에 응모 완료되며, 여러 명에게 공유할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겨울맞이 알바준비’ 이벤트 당첨 결과는 내년 1월 6일 개별 안내되며, 300명에게 전달되는 당근머니 5,000원은 당첨자 발표일에 지급될 예정이다. 당첨자가 당근페이 미가입자인 경우, 당첨자 발표일 기준 7일 이내에 당근페이에 가입하면 7일 후 일괄 지급된다. 당근머니는 ‘당근마켓 앱>나의 당근 탭>당근페이 지갑’에서 확인할 수 있다.

 

GS리테일, 카카오뱅크와 손잡고 전용 적금 상품 선보인다

GS리테일이 카카오뱅크와 손잡고 전용 앱 ‘우리동네GS’와 연계한 금융 상품 ‘26주적금 with 우리동네GS’를 출시했다. 

‘26주적금 with 우리동네GS’는 연 최대 7.0%(기본금리 3.5%+만기 우대 금리 3.5%)의 금리를 제공하는 금융 상품이다. 가입 시 최소 1천원, 2천원, 3천원, 5천원, 1만원 중 최초 가입 금액을 선택할 수 있고 매주 가입한 금액만큼 자동 증액돼 납입하게 된다.

오는 26일까지 기간 한정으로 가입 가능한 상품이며 1인 기준 최대 1계좌만 개설할 수 있다.

GS리테일은 ‘26주적금 with 우리동네GS’의 가입 및 만기 성공을 독려하기 위한 파격 혜택을 제공한다. 카카오뱅크 앱에서 ‘26주적금 with 우리동네GS’에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1만7500 ‘더팝리워즈’를 지급하기로 한 것.

26주적금 납입 실적에 따라 2500원 상당의 ‘더팝리워즈’ 충전 쿠폰이 7차례에 걸쳐 제공될 예정이며, 가입 고객은 우리동네GS 앱 설치 후 해당 쿠폰을 등록하면 사용 가능하다. 또, ‘26주적금 with 우리동네GS’ 계좌 개설 고객 3만 2500명을 대상으로 한정판 ‘춘식이 보냉백’을 제공하는 경품 증정 행사도 진행된다. 일회용 봉투 사용 제한에 맞춰 준비된 특별 경품이다. 

 

GS프레시몰, GS더프레시와 O4O 시너지 강화…‘바로배달’ 서비스 론칭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온라인 장보기 플랫폼 GS프레시몰이 ‘바로 배달’ 서비스를 12월 15일 론칭한다.

‘바로배달’은 GS프레시몰 앱을 통해 상품을 주문하면 슈퍼마켓 GS더프레시에서 즉시 배송해 주는 O4O(온-오프라인 결합)기반 서비스다. 지역 곳곳에 위치한 GS더프레시 매장이 ‘세미다크스토어’로 변신해 GS프레시몰의 ‘바로 배달’을 지원하는 구조다. 
 
올해 말까지 GS더프레시 직영점 140여점을 통해 GS프레시몰의 ‘바로배달’ 서비스를 우선 오픈한 후 가맹점을 포함한 모든 GS더프레시 매장으로 전면 확대한다는 청사진도 내놨다.
 
‘바로배달’ 서비스는 GS프레시몰 앱 내 신설된 ‘바로배달’ 메뉴를 통해 이용 가능하다. 고객이 ‘바로배달’ 메뉴를 통해 상품을 주문하면 해당 정보가 고객이 지정한 배송지 반경 4km 내 GS더프레시 매장으로 전달되고 즉시 상품 준비에 돌입한다. 이후 배달원이 준비된 상품을 고객에게 최소 1시간 내외로 배달한다. 

주문 가능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이며, 최소 주문 금액은 1만원, 3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배달 혜택이 제공된다.(주문 시간 매장별 상이) 

GS프레시몰은 1시간 ‘바로 배달’ 서비스와 함께 ‘프라임배달’을 지속하며 당일 배달부터 최대 3일 후까지 선택할 수 있는 예약 배달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피플카, 리턴프리 차량 친환경 모델로 전면 교체

카셰어링 플랫폼 피플카는 생활 속 탄소를 줄이기 위해 ‘리턴프리’ 차량을 친환경 모델로 모두 교체한다.

이번 달 리턴프리에서 사용된 내연기관 차량을 하이브리드 차량 178대로 바꿨다. 피플카는 빌린 곳으로 돌아와 반납하지 않고 편도 이동이 가능한 리턴프리를 100% 친환경 차량으로만 운용한다.

피플카는 친환경 차량 △니로 하이브리드(HEV) △K5 하이브리드(HEV) △아반떼 하이브리드(HEV)를 도입하며, 리턴프리 전용 차량은 △아이오닉5 △EV6까지 총 300여 대로 꾸렸다. 친환경 차량은 내년 상반기까지 총 400여 대 규모로 늘릴 계획이다. 

 

마켓컬리, 커피빈코리아와 와인 셀프픽업 서비스 시작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글로벌 커피 브랜드 커피빈코리아(이하 ‘커피빈’)와 와인 셀프픽업 서비스를 시작한다.

와인 셀프픽업 서비스는 마켓컬리에서 와인을 주문한 뒤, 고객이 지정한 픽업 매장에서 제품을 직접 수령하는 스마트오더 방식의 서비스다. 주류 제품인 만큼 성인 인증을 마친 컬리 고객만 이용할 수 있다. 와인을 구매하면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교환권이 전송된다. 이후 매장에 신분증과 교환권을 제시한 후 와인을 수령하면 된다. 주문 후 이틀 뒤부터 수령 가능하며, 금요일~일요일 사이 주문은 그 다음 주 화요일부터 받을 수 있다.

와인을 픽업할 수 있는 커피빈 매장은 서울 77개, 경기 11개 등 의제주류 판매가 가능한 커피빈 매장 88개 점이다. 광화문, 강남 등 주요 오피스권역을 비롯해 홍대, 용산, 잠실, 목동 등 서울 주요 지역, 그리고 판교, 분당, 일산, 안양, 수원 등 수도권에서도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와인 픽업이 가능한 커피빈 매장은 향후 점차 늘어날 예정이다.

 

크린토피아, 영등포 타임스퀘어 ‘블랙 라벨 팝업스토어’ 오픈

세탁전문기업 크린토피아가 내년 1월 1일까지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에서 프리미엄 세탁 브랜드 ‘블랙 라벨’ 론칭을 기념해 브랜드 최초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크린토피아가 지난 여름 론칭한 명품 세탁 전문 브랜드 ‘블랙 라벨’은 국내 최대 명품 전문케어센터인 블랙 엑설런스 센터(Black Excellence Center)에서 맡고 있다. 각 파트별 담당 마스터들이 명품의 격에 맞는 차별화된 세탁 관리를 더 프리미엄하게 제공한다는 것이 골자다. 

서울 영등포 타임스퀘어 에서 운영되는 ‘블랙 라벨’ 팝업스토어는 프리미엄 세탁 서비스를 시각적으로 경험해 볼 수 있는 다양한 전시 공간과 즐길 거리가 있는 참여형 이벤트 공간이다.

팝업스토어에 방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도 마련했다. 팝업 스토어를 배경으로 찍은 사진을 SNS에 업로드하면 무료로 사진을 출력해 주는 ‘해시 스냅’ 키오스크를 운영한다. 이벤트 참여 및 방문 고객들을 대상으로 팝업스토어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블랙 라벨 패키지 KIT’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