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경영] 한미약품·코웨이·DB손해보험 外
[ESG 경영] 한미약품·코웨이·DB손해보험 外
  • 이영순
  • 승인 2022.12.20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린토피아, 아름다운가게와 ‘깨끗한 자원 재순환’ MOU 체결

세탁 전문 기업 크린토피아가 비영리 공익재단 ‘아름다운가게’와 ‘깨끗한 자원 재순환’ 업무 협약(MOU)을 맺고 환경 보호 실천에 함께 나선다. 크린토피아 본사와, 상생주체인 지사, 그리고 가맹점주가 함께 협조해 아름다운가게에 반기별로 물품 혹은 서비스를 기부하는 사회 공헌 활동이다.   

크린토피아는 지난 13일 경기도 성남에 위치한 크린토피아 본사에서 아름다운가게와 ‘깨끗한 자원 재순환 ESG 경영 실천 업무 협약식’을 개최하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크린토피아 변성현 대표이사와 아름다운가게 장윤경 상임이사를 비롯해 평소 지역 사회와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봉사, 나눔 활동을 활발하게 펼쳐온 크린토피아 지사장 및 가맹점주들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크린토피아가 아름다운가게와 함께하는 ‘깨끗한 자원 재순환’ 활동은 본사, 지사, 가맹점주가 함께하는 물품기부와 세탁 지원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크린토피아 임직원을 비롯해 지사와 가맹점주들이 기부한 의류, 신발 등의 물품을 깨끗하게 세탁한 후 아름다운가게에 정기적으로 기부한다. 또한 크린토피아 물품 외에도 아름다운가게에 기부된 중고 의류와 신발을 비롯해 되살림터에서 근무하는 직원복 세탁도 지원할 예정이다. 

 

코웨이, 사회복지기관에 안마의자 기부…연말 이웃사랑 실천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는 연말을 맞아 지역사회와 취약계층에 안마의자 149대를 기증했다.

코웨이는 지난 16일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회관에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열매)와 안마의자 기증식을 가졌다. 이날 기증식에는 김형권 코웨이 1사업본부 본부장, 김경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회공헌본부 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후원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연말을 맞아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나눔의 온기를 전하고 건강한 삶의 가치를 나누고자 마련됐다.

코웨이는 총 4억 8,000만 원 상당의 자사 안마의자 149대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장애인 및 암환자 지원 비영리 사단법인 ‘바라봄’에 기부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된 안마의자는 ▲한국사회복지관협회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 ▲한국노인복지관협회 등 사회취약계층 대상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복지기관에 설치된다.

 

DB손해보험, ‘사랑의 버디’ 적립금 구세군 아동청소년 지원사업에 기부

DB손해보험은 지난 15일 서울 구세군빌딩에서 ‘DB손해보험 프로미 오픈 사랑의 버디’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대회 주최사인 DB손해보험은 지난 4월 강원도 춘천의 라비에벨CC에서 열린 KPGA투어 개막전 프로미오픈에서 참가선수들의 버디 1개당 5만원씩을 적립하는 나눔 이벤트를 실시했다. 작년 오크밸리CC에서 열린 대회부터 2년 간 총 2,574개의 버디가 나와 1억 2,870만원의 기금을 모았고, 적립금은 DB손해보험이 전액 부담했다.

이번 기부금은 아동, 청소년의 생활안전을 위한 사업 지원을 위해 한국구세군에 전달했으며 보호종료아동의 경제 안정 지원, 아동 범죄예방을 위한 호신용품 지원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KT&G, 지역밀착형 ‘상상펀드 연말 나눔’ 행사 진행

KT&G가 전국 40여개 사회복지기관을 대상으로 6억4천만원 규모의 ‘상상펀드 연말 나눔’ 행사를 진행중이다.

KT&G의 사회공헌 활동인 ‘상상펀드 연말 나눔’ 행사는 한파로 힘든 겨울을 보내는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지역본부, 공장 등 KT&G 전국기관에서 연말까지 진행된다. 각 기관은 지난 11월부터 지역 사회복지기관을 통해 월동용품‧식자재 등 겨울나기에 필요한 물품을 취약계층에 전달하고 있다.

또한, KT&G는 나눔행사의 일환으로 에너지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연탄런’을 진행한 바 있다. 2회차를 맞은 ‘연탄런’은 러닝과 기부를 결합한 참여형 봉사활동으로, KT&G 임직원들이 달린 거리만큼의 연탄을 적립해 나눔활동을 진행한다. 올해는 임직원 250여명이 참여해 총 8천만원 상당의 연탄과 월동용품을 전달했다.

 

골프존문화재단, 연말 맞아 지역 소외계층 아동 3,300여 명에게 선물 전달

골프존문화재단이 연말을 맞아 19일 대전 골프존 조이마루에서 지역 소외계층 아동들을 위한 ‘2022 희망행복나눔 선물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골프존문화재단은 2010년 설립 이후, 매년 연말마다 지역사회 소외계층 아동들을 위해 문화 공연과 먹거리 부스 운영 등의 사회공헌활동 ‘희망행복나눔페스티벌’을 개최해오고 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2020년부터는 공연 관람을 대신해 어린이들에게 선물을 전달하는 것으로 행사를 대체하며 올해로 12년 연속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이날 골프존문화재단에서 준비한 선물은 △대전 △청주 △구미 △제주 등 각 지역 내 아동센터를 통해 총 3,300명의 어린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학용품, 위생용품, 장난감 등이 담긴 선물 키트는 골프존뉴딘그룹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에서 일정 금액을 기부한 성금으로 마련돼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하나금융그룹, 발달장애 예술가 위한 미술공모전 ‘제2회 하나 아트버스’ 개최

하나금융그룹은 전국 발달장애 예술가들의 일자리 창출 및 사회적 참여 확대를 위한 미술공모전인 ‘제2회 하나 아트버스(Hana Artverse)’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의 진정성 있는 ESG 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하나 아트버스’는 19일부터 내년 2월까지 공모한다. 특히, 발달장애인 미술공모전인 ‘하나 아트버스’는  발달장애인 예술가들의 작품 활동 기회 확대와 사회적 기업 채용연계형 인턴십 제공 등 소외계층을 위한 사회적 가치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자연, 환경, 그린(Green), 공유를 주제로 기존 참가 대상인 만 18세 이상의 발달장애인뿐만 아니라 아동, 청소년까지 대상을 확대했다. 회화, 디지털 등 각 부문에서 접수된 작품들은 사회적 기업인 ‘스프링샤인’과 ‘한양대학교 미술·디자인 교육센터’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총 30점의 우수 작품이 선정될 예정이다.

시상은 아동(만12세 이하), 청소년(만13세~18세), 성인(만19세 이상) 부문별로 각각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 ▲입선 5명을 선정하고, 대상 수상자에게는 2백만 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또한, 성인 수상자 중 선발된 4명에게는 사회적 기업인 ‘스프링샤인’에서의 인턴십 기회도 제공된다.
 
또한, 수상작은 NFT미술거래 플랫폼인 ‘캔버스’와의 협력을 통해 NFT(Non-Fungible Token, 대체불가토큰)로 제작되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전시된다. 오프라인으로는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 및 서울시립미술관 등에서 전시될 예정이다.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우리다문화오케스트라 수료음악회’ 개최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지난 17일 서울 동작구 소재 서울여성플라자에서 ‘2022년 우리다문화오케스트라 수료음악회’를 개최했다.

우리다문화오케스트라는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다문화자녀 대상 전문적 음악교육 지원을 통한 음악인재 발굴을 위해 2020년에 창단됐다. 

이번 수료음악회는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이 ‘함께 만드는 아름다운 화음’이라는 의미의 ‘Woori Harmony(우리하모니)’를 주제로 개최했으며, 단원과 멘토가 함께 앙상블, 오케스트라를 이루어 아름다운 하모니를 선사했다.

먼저, 바이올린 앙상블의 <Moon River>로 포문을 연 음악회는 바이올린과 첼로 앙상블의 <Salut d’Amour(사랑의 인사)>, <헝가리 무곡>을 이어서 선보였다. 

 

한미약품 송영숙 회장, ‘자랑스러운 한미인’ 2명에 골드바 수여

한미약품그룹 송영숙 회장이 직접 수여하는 ‘제3회 자랑스러운 한미인상’ 수상자에 시의적절한 보험급여 등재 및 팀 조직 관리에서 성과를 낸 대외협력팀 김상종 팀장과 롤론티스 미국 FDA 허가를 위한 바이오플랜트 실사 등 업무에 기여한 바이오공정개발팀 엄태인 파트리더(PL)가 선정됐다. 

한미약품은 16일 오전 서울 송파구 방이동 한미약품 본사에서 제3회 자랑스러운 한미인상 시상식을 열고, 김 팀장과 엄 파트리더에게 상패와 골드바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자랑스러운 한미인상’은 한미약품그룹 중요 덕목인 창조와 혁신, 도전 정신을 바탕으로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직원을 선정해 포상하겠다는 송 회장의 의지로 제정돼 2020년 첫 시상식이 열렸다.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성과를 창출한 일선 실무자들을 발굴해 격려하겠다는 송 회장 의지에 따라 수상 대상은 임원이 아닌 직원만으로 한정됐다. 

올해 수상자인 김상종 팀장은 한미약품 신약 및 신제품의 신속한 건강보험 급여 등재를 이끌어냈고, 팀 내에서 합리적 리더십을 발휘해 우수한 조직 관리 성과를 창출했다. 대외적으로는 공정한 제약유통 및 경쟁 환경을 만들기 위한 정책 마련 분위기 조성에도 기여했다. 

엄태인 파트리더는 평택 바이오플랜트 실사에 대한 성공적 대응과, BLA(Biologics License Application)에 필요한 과학기반 문서 작성을 통해 롤론티스 FDA 시판허가 승인을 견인했다. 특히 롤론티스 공정 최적화 프로세스 구축의 핵심 참여자로서 생산 수율을 크게 끌어올렸으며, 이를 통해 제품 가치를 높인 공로를 인정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