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해태제과·요기요·CJ제일제당 外
[유통 단신] 해태제과·요기요·CJ제일제당 外
  • 오정희
  • 승인 2022.12.20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쇼핑모아, 올해 모바일 홈쇼핑 최다 검색어 ‘다이슨에어랩’ 

모바일 홈쇼핑 플랫폼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가 올해 11월까지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검색어를 분석한 결과 ‘다이슨 에어랩’이 최다 검색어로 선정됐다.

‘다이슨 에어랩’ 관련 검색량은 올해 약 34만 건을 기록했고, 올 상반기에도 홈쇼핑모아 인기 검색어로 선정된 바 있다. 

이어 패션/잡화 관련 검색량도 많았다. ‘여성속옷세트’가 올해 검색량 2위를 기록했고, ‘원피스’와 ‘가방’, ‘티셔츠’, ‘블라우스’ 등 5개의 패션 관련 검색어가 인기 검색어 TOP10에 이름을 올렸다.

화장품 부문에서는 ‘가히’가 가장 높은 검색량을 기록했고, ‘AHC 아이크림’, ‘달바’ 등 홈쇼핑에서 판매하는 화장품 브랜드에 대한 검색이 많았다.

그 밖에 식품 부문에서는 ‘김치’, ‘포켓몬빵’, ‘사과’가 생활/주방 부문에서는 ‘마스크’, ‘이불’, ‘화장지’ 등을 많이 검색한 것으로 조사됐다.

 

요기요, 레트로 감성 입힌 ‘요기 붙어라’ 팝업스토어 오픈

요기요는 신규 광고 캠페인의 일환으로 새로운 맛의 즐거움을 오프라인에서 체험할 수 있는 ‘요기붙어라’ 팝업스토어를 다음달 1일까지 서울 강남구 코엑스몰에서 오픈한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지난달 시작한 ‘즐기고 싶을 때 요기 붙어라’ 신규 광고 캠페인을 오프라인 공간으로 옮겨와, 요기요가 선사하는 맛의 즐거움을 누구나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요기요는 이번 팝업스토어의 테마를 ‘레트로 상점’으로 정하고, 요기요의 브랜드 가치인 즐거움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판치기딱지게임 ▲플린코게임(Plinko, 사다리게임) ▲신년운세뽑기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여기에 브랜드 컬러인 케이팝레드 색상의 대형 조형물로 꾸며진 공간과 함께 별도로 마련된 포토부스를 통해 특별한 연말 추억도 남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팝업스토어는 정오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하며, 요기요 앱을 다운받아 인증하기만 하면 팝업스토어에 마련된 다양한 즐길 거리를 모두 체험할 수 있다. 특히 팝업스토어는 코엑스몰 내 영화관 부근에 위치해 영화를 즐기는 고객들도 즐거움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장소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CJ제일제당, ‘대리점 동행기업’으로 선정…상생∙협력 노력 또 한 번 인정

CJ제일제당은 공정거래위원회가 뽑은 ‘올해의 대리점 동행기업’으로 선정됐다.

‘대리점 동행기업’은 대리점 분야 상생 문화 확산을 위해 공정위가 운영하는 제도로, CJ제일제당은 △대리점 전자계약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계약의 공정성 확립에 노력한 점 △대리점 업무 전(全) 과정 전산화를 통해 투명성을 확보한 점 △실질적인 도움을 위해 1년 동안 판촉지원금 64억 원을 마련한 점 등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공정위는 특히 코로나19 상황에서 물류 인력이 부족한 대리점을 대상으로 인력 지원을 제공한 점에 대해 “세심한 지원이었다”고 평가했다. CJ제일제당은 물건을 대리점의 거래처까지 직접 배송해주고 검수 및 진열 작업을 대신 수행해주는 인력과 장비 지원에 55억 원을 할애했다.

또한, CJ제일제당은 대리점 최초 계약시 ‘계약갱신요구권 보장기간’을 5년 이상으로 설정해 장기 거래를 할 수 있는 여건도 마련했다. 실제 CJ제일제당의 대리점 평균 실거래기간은 13년 9개월로, 수상기업 중 가장 길다. 지난 8월 대리점분야 공정거래협약 평가에서 ‘우수 기업’으로 선정된 점도 주효했다.

 

해태 빨라쪼, 크리스마스 케이크 3종 출시

해태제과 프리미엄 젤라또 ‘빨라쪼’가 크리스마스 에디션 케이크 3종을 선보인다.

겨울철 가장 사랑 받는 인기메뉴 3가지(초콜라또, 프라골라, 포르마지오)를 엄선해 모양도 맛도 좋은 젤라또 케이크로 만들었다. ▲루돌프초코 ▲리스트리치즈 ▲산타스트로베리 3종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살렸다.

생우유와 천연재료로 신선한 젤라또 케이크는 풍성한 연말 파티는 물론 건강하고 맛있는 디저트로도 제격이다. 케이크 속을 젤라또로 가득 채워 고급스러움은 기본, 처음부터 끝까지 부드럽고 쫀득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루돌프초코’는 달콤한 초콜라또(초콜릿)로 만든 귀여운 루돌프 모양의 케이크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초콜라또는 빨라쪼 최고 인기 메뉴로 네덜란드산 다크초콜릿이라 더 깊고 진하다. 신선한 초코생크림이 젤라또와 어우러져 달콤하면서도 부드러운 것이 특징.

‘리스트리치즈’는 월계관 모양의 둥근 크리스마스 장식 ‘리스’를 표현했다. 미국산 자연치즈로 만든 포르마지오(치즈)로 속을 채워 꾸덕한 식감과 함께 진한 풍미가 장점이다. 국내산 생우유와 크림을 더해 부드러움까지 살렸다.

 

컬리, 앱 내 커뮤니티 ‘컬리로그’ 베타 버전 오픈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이용자들이 자신의 라이프스타일을 공유하는 앱 내 온라인 커뮤니티 ‘컬리로그(Kurlylog)’의 베타 버전을 선보였다.

컬리로그는 마켓컬리 및 뷰티컬리 이용 고객들이 음식 레시피, 특별한 메뉴, 뷰티 정보, 생활 꿀팁 등을 서로 공유하는 온라인 소통 공간으로 기획 됐다. 컬리 이용자들은 컬리로그에서 자신과 취향이 비슷한 사람들의 일상 속 콘텐츠를 통해 유익한 라이프스타일 팁(tip)을 주고받을 수 있다. 

컬리로그는 컬리 앱(app) 실행 후 하단의 좌측 두 번째 탭에 위치해 있다. 이용자 간의 활발한 소통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기능을 준비했다. 우선 본인이 팔로우(follow) 한 계정의 게시물을 팔로잉 탭에서 모아 볼 수 있다. 마음에 드는 사진은 스크랩도 가능하다. 각 게시물은 #홈스토랑, #홈카페, #메이크업 등 다양한 태그(tag)를 달 수 있으며, 컬리에서 판매하는 제품일 경우 상품 태깅을 통해 장바구니에 담을 수도 있다. ‘좋아요’나 댓글로 게시글에 호감을 표시하는 것도 물론 가능하다. 

단, 현재는 베타 버전은 만큼 글쓰기 권한은 일부 이용자들에게만 부여돼 있다. 베타 버전 오픈에 앞서, 컬리로그 크리에이터 50여명을 모집한 바 있다. 컬리로그 크리에이터는 상시 모집할 예정이며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베타 기간 동안 사용자들의 불편이나 추가 요청 사항을 면밀히 살펴 서비스 고도화를 진행할 예정이며, 내년 그랜드 오픈을 계획 중이다. 

 

하이네켄, 카카오모빌리티와 함께 음주운전 예방 나선다

매년 건강한 음주문화를 장려하는 ‘WYDND(When you drink never drive) 캠페인’을 꾸준하게 펼쳐온 하이네켄이 올해는 ‘음주할 땐 운전금지’를 주제로 진행한다.

특히 이번에는 카카오모빌리티와 협업을 통해 카카오 T 대리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음주운전 예방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실천을 돕는 캠페인 활동을 펼친다. 

하이네켄은 국내 최대 모빌리티 플랫폼 카카오 T 어플리케이션에서 음주운전 예방 메시지를 소개하고, 음주 후에는 운전 하지 말고 대리 서비스를 이용해 안전하게 귀가할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또한 캠페인 영상 시청 후 건강한 음주 문화를 약속하는 기존 카카오 T 대리 서비스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카카오 T 대리 할인쿠폰을 지급하는 온라인 공익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 T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하이네켄은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음주가 운전자에게 미치는 영향과 위험성에 대한 경고를 유쾌하고 위트 넘치게 담아낸 캠페인 영상도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글로벌 컨설팅업체 에델만에서 진행한  음주 및 운전 행위에 대한 조사 결과, 81%의 사람들이 음주 후 자신이 실제보다 운전을 더 잘한다고 과신하는 경향이 있다는 내용에서 아이디어를 얻어 만들어졌다. 음주가 미치는 잘못된 영향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올바른 판단과 선택을 돕기 위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