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경영] 어바웃펫·DB손해보험·스타벅스·KB국민은행 外
[ESG 경영] 어바웃펫·DB손해보험·스타벅스·KB국민은행 外
  • 이영순
  • 승인 2022.12.28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바웃펫, 레인보우쉼터와 손잡고 ‘유기견 해외입양’ 돕는다

GS리테일의 자회사인 반려동물 버티컬 커머스 어바웃펫은 자체 콘텐츠 ‘차카개팔자’를 통해 유기견 해외 입양에 대한 내용을 소개하며 해외 이동 봉사를 함께할 봉사자를 연결하는 ‘함께갈개 챌린지’를 진행한다.

어바웃펫은 유기동물보호센터인 레인보우쉼터와 협업해 국내에서 가족을 찾지 못한 유기견이 해외에서 평생 가족을 만날 수 있도록 돕는데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자체 콘텐츠 ‘차카개팔자’를 통해 레인보우쉼터 봉사 활동을 알리는 한편, 어바웃펫은 공식 SNS를 통해 프랑스와 미국 등 해외 이동 봉사자를 찾는 게시글도 올려 참여를 장려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봉사자는 레인보우쉼터에 DM을 통해 가능하다. ‘함께갈개 챌린지’는 ‘차카개팔자’ 출연진인 신규진과 던밀스 뿐만 아니라, 펫 인플루언서들의 참여로 눈길을 끌었다.

레인보우쉼터는 해외로 입양된 모든 유기견들이 3년이 지난 후에도 100% 안정적으로 삶을 유지한다고 설명하고 있다. 어바웃펫은 유기견 해외 입양의 취지를 더욱 살리기 위해 이번 캠페인에 대해서는 별도의 종료 기간을 설정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진행해 나가기로 했다. 

이와 함께 어바웃펫은 연말 기부 이벤트도 마련했다. 어바웃펫의 PB 상품인 ‘도그델리 500G’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도그델리 100G을 자동기부하는 이벤트다. 참여한 고객은 어바웃펫 닉네임으로 기부할 수 있다. 또한 기부를 가장 많이 한 고객에게는 도그델리를 무료로 증정하는 혜택도 제공된다.  

 

DB손해보험, 유기견 안심보험 지원 사업 참여

DB손해보험은 올해 서울시를 비롯해 대구시, 창원시와 함께 유기견 보험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각 지자체에서 시행하고 있는 유기견 보험정책은 유기견의 입양률을 높이고, 유기견의 질병, 상해, 안전사고에 대한 시민의 불안감을 해소하는 목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정책이며, DB손해보험은 ESG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본 정책에 참여하고 있다.
  
각 지자체에서 올해 유기견 입양을 한 가족이라면 무료로 보험가입신청이 가능하며 유기견의 질병 또는 상해로 인한 치료비와 수술비를 보장한다. 또한 유기견이 타인의 신체에 피해를 입히거나 타인의 반려동물에 손해를 입혀 부담하는 배상책임 손해도 보장한다. 보험기간은 가입신청일로부터 1년이며, 가입신청은 올해말까지 가능하다.

 

하나금융티아이, 한국폴리텍대학과 디지털 인재 육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하나금융티아이는 한국폴리텍대학의 광명융합기술교육원과 디지털 인재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2023년 채용연계형 교육훈련과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AI·빅데이터 등 디지털 신기술의 발달로 이종산업 간 경계가 허물어지는 빅블러 시대를 맞아, IT 커리어를 꿈꾸는 비(非)전공자들이 디지털 핵심 역량 강화를 위한 실무 중심의 교육을 통해 인문학적 소양과 데이터 분석력을 동시에 지닌 융합형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키 위해 마련됐다.

하나금융티아이는 인문·사회계열의 IT 비전공자를 포함한 교육생 20명을 선발해 오는 2023년 3월부터 한국폴리텍대학 광명융합기술교육원에서 ▲응용소프트웨어 개발 ▲빅데이터 분석 ▲기업 시스템 개발을 위한 클라우드 운영 등 금융 IT 실무에 필요한 현장 맞춤형 교육을 약 8개월간 진행한다.

 

스타벅스, ‘2022 공원돌보미 캠페인’으로 1,700평 숲 가꿨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서울그린트러스트와 함께 전국 23개 숲과 공원 환경을 정화하는 ‘2022 공원돌보미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2022 공원돌보미 캠페인’을 통해 한해동안 식재한 교목, 관목, 초화는 6,472주로, 가꾼 숲과 공원의 공간은 1,700여평에 달한다.

스타벅스는 2019년부터 서울그린트러스트와 ‘공원돌보미 캠페인’을 꾸준히 전개하고 있다. 2019년에는 개점 20주년을 기념해 20개의 숲을 방문해 환경 정화 활동을 진행했으며, 올해는 개점 23주년을 맞아 23개 숲으로 규모를 늘려 공원돌보미 활동을 진행했다. 올해 공원돌보미 캠페인에는 총 327명의 파트너가 참여해 980여시간의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우리금융미래재단, 서울시 쪽방촌 주거환경 개선 지원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쪽방촌 주민의 열악한 주거환경 개선을 위해 시립남대문쪽방상담소와 함께 ‘쪽방촌 정리수납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쪽방촌 정리수납 지원사업’은 협소한 공간에서 짐과 뒤섞여 생활하는 쪽방 주민에게 정리수납 가구 등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이달 희망자 모집을 시작으로 내년 상반기까지 약 6개월에 걸쳐 진행된다.

우리금융미래재단에서 사업 재원 지원 및 운영관리를 담당하고, 시립남대문쪽방상담소는 사업기획 및 운영을 총괄해 진정성 있는 공동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서울시 5대 쪽방촌 거주민 중 희망자이며, 주민 수요 조사 및 개별 상담을 통해 약 200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참여자에게는 맞춤형 가구 지원은 물론, 공간 정리와 수납 방법 교육도 지원한다. 

 

한진그룹,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사랑 성금 20억원 기탁

한진그룹이 지난 27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사랑 성금 20억원을 기탁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올해 ‘희망 2023 나눔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으며, 한진그룹이 이번 캠페인에 참여해 기탁한 성금은 장애인, 저소득 계층 및 사회복지시설 지원 등에 쓰일 예정이다.

이번 기부로 한진그룹이 2001년부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한 성금은 총 510억에 달하며, 사랑의열매 ‘희망나눔캠페인 500억 클럽’에 이름을 올리게됐다.

한진그룹은 글로벌 물류 그룹으로서 앞으로도 이웃사회가 필요로 하는 다양한 봉사활동과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나눔경영을 실천해나갈 계획이다. 
 

KB국민은행, 『KB Net Zero S.T.A.R. 블루카본 바다숲』 조성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기후변화 대응 친환경 사업 추진 일환으로 ‘KB Net Zero S.T.A.R. 블루카본 바다숲’을 조성했다고 밝혔다.

이번 바다숲은 탄소중립에 동참하고자 지구의 날에 출시한 ‘KB Net Zero S.T.A.R. 공익신탁’ 가입 고객과 함께 마련한 기부금으로 조성되었다. 가입 시 납부하는 신탁보수 중 10%를 고객명의로 기부하여 가입 고객과 KB국민은행이 각각 1억씩, 총 2억원의 기부금을 에코피스아시아에 전달했다.

KB국민은행은 해양생태기술연구소, 한국수산자원공단, 에코피스아시아와 함께 경상남도 남해군 창선면 가인리에 탄소흡수 효과가 뛰어난 잘피(Sea grass)를 이식하며 바다숲을 조성했다.

블루카본은 갯벌, 바다숲, 염생식물 등 해양생태계가 흡수하는 탄소이다. 블루카본의 탄소 흡수 속도는 육상생태계 대비 최대 50배 이상 빠른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잘피 군락지는 탄소흡수, 바다환경 정화, 적조현상 예방 이외에도 해양생물의 산란처와 서식지까지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