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경영] SPC·종근당바이오·IBK기업은행 外
[ESG 경영] SPC·종근당바이오·IBK기업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2.12.29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더프레시, 자활센터와 함께 따뜻한 세상 만들기 위해 ‘내일스토어’ 확대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가 12월 15일 GS더프레시 강릉입암점, 26일 포항상도점을 내일스토어 3, 4호점으로 오픈했다. 

내일스토어는 ‘내 일(My Job)을 통해 만드는 행복한 내일(Tomorrow)’이라는 의미를 가지고, 각 지역자활센터와 업무 협약을 맺어 진행하는 사회 공헌형 점포다. 각 지역자활센터가 해당 점포의 경영주가 돼 운영을 하며, 자활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주민 중 희망자 등을 선정해 점포에서 근무한다. 참여 근무자는 근로 기회 제공 받을 뿐만 아니라 점포를 창업해 자립 할 수 있도록 운영 노하우 등에 대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받는다. 

GS더프레시 강릉입암점은 매장내 쉼터를 구비해 고객들이 언제든 간단한 취식과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으며, 추후 강릉지역자활센터가 운영하는 ‘행복가게’에서 생산하는 자활 생산품의 전시/판매장을 구현해 지역자활사업 매출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GS더프레시는 내일스토어의 성공적인 운영과 자립 기반 조성에 도움이 되고자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가맹비를 면제하고, 기존 가맹점보다 입문 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대상 인원 확대, 교육 기간 역시 기존 12일에서 최대 23일까지 추가 진행한다. 본사에서 지원하는 개점 지도 담당자를 1개월간 파견해 점포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적극 지원한다.

 

종근당바이오 라비벳, ‘사랑의 목도리’ 캠페인 진행

종근당바이오의 펫바이오푸드 브랜드 라비벳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고객과 함께 유기 동물을 위해 자체 기부 캠페인을 진행했다. 

해당 ’사랑의 목도리’ 캠페인은 보호자와 반려동물에게 추억을 선사하고자 진행됐다. 보호자들이 반려동물을 위해 손수 목도리를 뜨고 목도리를 착용한 반려동물의 인증샷을 SNS에 찍어 올리면, 크리스마스에 반려동물의 이름으로 유기 동물 보호소에 기부가 되는 형식이다.

이날 선정된 25명 보호자들의 반려동물 이름으로 동물 보호소에 라비벳 장 건강 & 구강 유산균, 장 건강 & 비뇨기 유산균 총 3,000포와 강아지 전용 유산균 덴탈츄 400개가 기부됏다. 기부된 곳은 유기견⋅유기묘 보호소인 ‘애신동산’과 ‘동물보호단체 라이프‘이다.

 

“푸드트럭에 방한용품까지”…우아한청년들, 추위 속 라이더 지원 ‘눈길’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운영하는 우아한청년들이 추위 속에 일하는 배달종사자들을 위한 푸드트럭 지원에 나섰다.

우아한청년들은 한국자산관리공사, 한양여자대학교, 한국푸드트럭협회와 함께 겨울철 배달 라이더·커넥터를 위한 합동 푸드트럭 나눔행사를 27일 서울시 강남역 9번 출구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80여 명의 라이더는 추위 속에서 따뜻한 음료와 음식을 먹으며 잠시 휴식을 취했다. 음료와 음식은 한양여자대학교 학생들과 한국푸드트럭협회 직원들이 손수 만들어 제공해 추운 날 따뜻함을 더했다.

 

부영그룹, 연말마다 입주민에 달력 나눔 진행

부영그룹이 연말마다 임대세대 입주민들을 대상으로 달력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부영그룹은 이번 연말에도 전국 각지의 부영 임대아파트 총 9만여 세대 입주민들에게 달력을 전달했다. 

부영그룹은 올 연말 입주민 외에도 기숙사 우정학사와 교육시설 우정원 등을 건립 및 기증하거나 장학금 등을 기부한 전국 104곳 초중고교와 대학교에도 달력 총 8,614부를 배포했다. 

부영그룹이 매년 제작하는 달력은 전국 부영아파트와 부영그룹 레저시설의 사시사철 풍경을 담고 있다. 2023년도 달력은 여수웅천 사랑으로 부영, 원주 메이플밸리 부영, 부산신항 사랑으로 부영 등의 단지내 풍광과 무주덕유산리조트, 오투리조트, 제주 부영호텔&리조트 등 레저시설의 모습을 담고 있다. 

 

IBK기업은행, 중소기업 근로자 가족 치료비 6억 7000만원 지원

IBK기업은행은 희귀난치성 및 중증질환을 앓고 있는 중소기업 근로자 가족 138명에게 6억 7000만원의 치료비를 전달했다.

이번 지원을 통해 8년째 다발골수종을 앓고 있는 조민선(가명, 63)씨의 배우자와 비대성심근병증으로 심장이식을 준비하는 김진현(가명, 40)씨의 자녀 등이 도움을 받게 됐다.

조민선(가명, 63)씨는 “남편의 다발골수종 진단으로 홀로 8년째 고액의 치료비를 부담해왔다. 계속되는 재발로 가계 상황이 어려워져 개인회생 절차를 고려하던 중 기업은행의 치료비 지원으로 다시 희망을 갖고 치료받을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한편 기업은행은 중소기업 근로자의 복지 향상을 위해 2006년 IBK행복나눔재단을 설립하고 지금까지 615억원의 재원을 출연했으며, 치료비 136억원, 장학금 199억원 등을 지원했다.

 

우리금융, 취약차주 지원 위해 중도상환해약금 전액 면제 시행

우리금융그룹이 저신용 고객들의 대출 상환 부담 경감을 위해 향후 1년간 중도상환해약금을 전액 면제한다.

우리은행은 내년 1월 2일부터 신용등급 5구간 이하 저신용자에 대한 중도상환수수료를 1년간 면제한다. 최근 금융당국에서 서민 대출자들의 가계부채 부담 경감을 위한 방안을 추진하고 있는 만큼, 우리은행은 당국의 대책에 일조하면서 취약차주 지원 차원에서 시중은행 가운데 최초로 가계대출 중도상환해약금을 면제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가계대출 중도상환해약금 면제 가능 시기를 기존 대출 만기 1개월 전에서 3개월 전으로 늘려 면제 대상을 확대했다.

한편, 우리금융은 지난 8월부터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우리 함께 힘내요 상생금융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향후 3년간 23조원 규모의 금융지원 및 그룹사들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직접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우리은행은 저신용·성실납부자의 금융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신용대출 금리 6% 초과 이자액으로 대출 원금을 감면하고 있다.

 

SPC, 지역 사회 취약계층 학생에 ‘행복상생 장학금’ 전달

SPC가 지역 농가의 취약계층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해 ‘행복상생 장학금’ 총 2천만원을 전달한다.

‘행복상생 장학금’은 SPC가 지역인재 육성을 목표로 상생협약을 맺은 농가 지역 내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농가의 농산물을 활용한 제품을 개발해 상생을 도모하는 ‘행복상생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시작됐다.

이번 ‘행복상생 장학금’은 SPC가 ‘ESG 행복상생’ 협약을 맺은 전남 무안군 및 경북 영주시 지역 내 취약계층 학생들에게 각 1천만원씩, 총 2천만원이 전달된다. 기부된 장학금은 무안군승달장학회, 재단법인 영주시인재육성장학회를 통해 어려운 환경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