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세븐일레븐·위스키 발베니·일화 外
[유통 단신] 세븐일레븐·위스키 발베니·일화 外
  • 오정희
  • 승인 2022.12.30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븐일레븐, 20년 전통의 그 맛! ‘용두동 주꾸미 비빔밥’ 출시 

코리아세븐이 운영하는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용두동 주꾸미 맛집의 요리를 웨이팅 없이 맛볼 수 있는 ‘용두동 주꾸미 비빔밥’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세븐일레븐은 용두동에서 웨이팅이 긴 식당으로 유명한 ‘용두동 주꾸미 맛집’에서 비법소스를 공수해 ‘용두동 주꾸미 비빔밥’에 그대로 적용했다. 해당 맛집은 20년이 넘는 기간 매콤한 소스와 쫄깃하고 부드러운 주꾸미로 다양한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2000년부터 매 시즌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비빔밥 신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올 해 10개 이상의 비빔밥을 출시했다. 비빔밥 도시락은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 세븐일레븐 스테디 셀러로 자리잡았으며 특히, 간편하게 균형 잡힌 영양소를 섭취할 수 있어 바쁜 직장인들의 점심식사로 인기를 끌고 있다. 올해 세븐일레븐 비빔밥 매출은 전년대비 30% 이상 증가하며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용두동 주꾸미 비빔밥은 용두동 주꾸미 맛집의 비법소스를 그대로 활용해 용두동에서 먹는 맛 그대로를 재현했으며, 아삭한 콩나물 무침과 매콤한 맛을 잡아주는 새콤한 무채절임, 치커리, 김자반, 참기름 등을 함께 구성했다. 

 

정통 수제 싱글몰트 위스키 발베니, 와인앤모어 센터필드점에서 ‘팝업 이벤트’ 진행

윌리엄그랜트앤선즈코리아의 정통 수제 싱글몰트 위스키 발베니(The Balvenie)가 와인앤모어 센터필드점에서 ‘팝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발베니는 와인앤모어 역삼센터필드점) 앞 공간에서 130여년간 이어온 발베니의 전통적인 수제 제조과정과 주요 제품을 선보이는 발베니 팝업존을 공개하며 이를 기념하여 12월 16일부터 1월 31일까지 일정 날짜에 한해 발베니 인기 제품을 한정 수량 판매할 예정이다. 

본 이벤트에서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발베니 12년 더블우드’, ‘발베니 14년 캐러비안 캐스크’를 비롯해 발베니 25년 레어 매리지 등 고연산 라인업을 판매할 예정이며 일일 판매되는 수량과 제품 구성 등은 판매 날짜마다 상이하니 구매 관련 공지사항을 꼭 확인하고 방문해야 한다. 

또한 발베니 팝업존에서 인증샷 SNS 이벤트도 진행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 업로드 시 추첨을 통해 발베니 글렌캐런잔과 북마크 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일화, 맥콜·부르르 제로 사이다 비건 인증 획득 

식음료 건강기업 일화는 자사 제품인 ‘맥콜’과 ‘부르르 제로 사이다’가 비건(Vegan)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한국비건인증원에서 발급하는 비건 인증은 제조∙가공∙조리 단계에서 동물 유래 원재료 포함 여부, 동물실험 여부 등 엄격하고 까다로운 심사 과정을 거쳐 100% 식물성 원료만 사용한 제품에 비건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이번 비건 인증으로 일화의 맥콜과 부르르 제로 사이다 패키지에는 한국비건인증원 비건 인증 마크가 부착될 예정이다.

국내 최초 보리탄산음료 브랜드 맥콜은 국내 보리 농가로부터 수급 받은 국내산 겉보리를 원료로 사용하고 있다. 특유의 구수한 맛으로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으며, 비타민 C, B1, B2 등이 첨가돼 시원한 탄산과 비타민을 동시에 마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GS25, Z세대 고객 잡기 위해, 대학생 디자이너들과 손잡았다

편의점 GS25가 Z세대 고객을 공략하기 위해 대학생 디자이너들과 손을 잡았다. 

GS25는 올해 11월 초부터 내년 1월 초까지 한양대학교 에리카(ERICA) 디자인대학 학생들과 함께 아이스 파우치 음료 패키지 디자인을 주제로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산학협력 프로젝트에는 총 63명의 디자인대학 학생들이 2~3인으로 28개 팀을 구성해 참여했다. 프로젝트 기간 중 GS25 디자인 실무자들이 한양대학교를 방문하고, 학생들을 GS리테일 본사로 초대해 멘토링을 진행했다. 또한 한양대 교수진과 GS리테일 실무진들이 사전 평가를 통해 최종 4개 팀을 선발하고, 12월 22일 GS리테일 본사에서 최종 발표회를 개최했다. 

우선 리노베이션팀의 경우 커피가 현대인에게 없어서는 안 될 필수 음료로 인식해 ‘커피 수혈’이라는 표현을 즐겨 사용한다는 점에 착안해 디자인을 제안했다. 이어 초고추장팀은 ‘눈’을 콘셉트로 고객의 눈길을 사로잡는 디자인을 제안했으며, 인스퍼팀은 치열하게 살아가는 Z세대에게 휴식을 제안하기 위해 ‘쉼표’를 모티브로 디자인한 파우치를 선보였다. 

마지막으로 팀원 3명의 나이를 평균한 ’GS22.3’팀은 최근 20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세계관’, ‘웹툰’ 등 다양한 요소를 활용해 단순한 파우치 디자인을 넘어 통합마케팅(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을 제안하며 실무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대상은 발표 도중 실무자들의 큰 박수와 웃음까지 끌어낸 ’GS22.3’팀이 차지했다. GS22.3팀이 제안한 솔루션은 당장 실무에 반영해도 좋을 정도라는 평가를 받기도 했다. 초고추장팀이 금상, 리노베이션과 인스퍼팀은 각각 은상을 수상했다. 

 

스타벅스, 2023년 흑토끼의 해 맞아 국내산 흑미 사용한 ‘블랙 햅쌀 고봉 라떼’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는 2023년 새해를 맞아 1월 1일부터 흑토끼의 해를 기념해 국내산 흑미로 아침을 든든하게 채워주는 ‘블랙 햅쌀 고봉 라떼’를 포함한 뉴이어 음료 3종, 푸드 4종 등을 새롭게 출시한다.

또한, 행운이 가득한 2023년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FIND YOUR LUCK] 슬로건에 맞춰, 매장별로 1월 1일에 방문한 선착순 23명에게 이벤트 음료 5종 중 1잔(톨 사이즈)을 무료로 제공하는 새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음료는 ‘블랙 햅쌀 고봉 라떼’, ‘골든 미모사 그린 티’, ‘스타벅스 튜메릭 라떼’ 등 뉴이어 음료 3종과 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중 고객이 선택할 수 있다.

스타벅스는 뉴이어 음료 출시를 기념해 1월 1일부터 1월 14일까지 그린, 골드 레벨 회원이 본인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해 뉴이어 프로모션 음료를 사이렌 오더로 주문 시 음료 한 잔당 별 3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1월 18일부터 1월 24일까지는 사이렌 오더로 제조 음료 주문 시, 새해 응원의 메시지와 함께 매일 2,023명에게 1년 무료 음료권, 무료 음료 e-쿠폰 1장 등 다양한 리워드를 증정하는 ‘사이렌 오더 럭키 래빗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파리바게뜨, 1월의 ‘파바데이’ 프로모션 진행

파리바게뜨가 새해를 맞아 1월의 ‘파바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파리바게뜨를 ‘파바’로 친근하게 줄여 부르는 애칭에서 착안한 ‘파바데이’는 매월 1일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총구매액이 1만 5천 원 이상일 경우 3천원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특히 파리바게뜨는 설 연휴를 맞아 다양한 설 선물세트와 연계한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한다. 1월 1일부터 5일까지 선물류 포함 2만원 이상 구매 시, 5천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파리바게뜨는 오는 5일까지 삼성카드 링크(LINK)와 신한카드 마이샵(MYSHOP), 카카오페이머니를 통해 2만원 이상 결제 시 5천원 추가 혜택이 제공되는 제휴사 할인 혜택도 진행한다.

 

 

 

 

파스쿠찌, 2023년 토끼의 해 맞아 음료 및 케이크 5종 출시

SPC가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2023년 ‘검은 토끼의 해’를 맞아 신제품 5종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매우 특별한 당신! 깡총깡총 신나는 2023년 되세요!’(Berry Special)라는 콘셉트로 토끼 모양의 초콜릿 픽(Pick, 제품 위에 꽂아 즐기는 작은 막대기) 등 각 제품에 어울리는 토끼 캐릭터 장식물을 활용한 점이 특징이다.

주요 제품은 △천일염 젤라또에 고소한 우유가 듬뿍 들어간 단짠 조합의 ‘백 밀크 쉐이크’ △티라미수 젤라또에 딸기와 우유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달달한 풍미가 특징인 ‘딸기 밀크 쉐이크’ △상큼 달콤한 딸기 향미를 더욱 진하게 느낄 수 있는 ‘딸기 주스’ △달콤한 딸기와 부드러운 우유가 어우러진 ‘딸기 라떼’ 등 음료 4종이다. 이와 함께, △촉촉한 당근 시트에 진한 크림치즈를 겹겹이 쌓아 올린 후 귀여운 토끼 캐릭터로 마무리한 ‘캐롯먹고 힘나는 토끼케이크’도 선보인다.

한편, 파스쿠찌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에서 다양한 신년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1월 7일까지 해피앱에서 ‘새해음료 2천원 혜택’ 쿠폰을 제공한다. 또, 1월 한 달 간 해피앱에서 커피 및 음료 5잔 스탬프 적립 시 ‘아메리카노(R) 1잔’을 무료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