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가 되면서 새로운 다짐을 담은 소비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 이어 갓생의 열풍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갓생은 갓(God)’과 ‘인생’의 합성어로 부지런하고 생산적인 삶을 추구한다는 신조어다.
위메프에 따르면 판매 데이터(12/15~12/31)를 분석한 결과, 지난해 대비 학습용품, 취미용품 등 갓생을 위한 아이템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
자기계발을 위한 학습 용품 관련 거래액이 눈에 띄게 올랐다. 학습서/이러닝 카테고리 거래액은 40% 상승했고, 인터넷강의 수강권을 비롯한 온라인 교육 부분이 1662%로 크게 올랐다. 전자사전, 타이머 등 학습기기 매출도 59% 신장했다.
연말 인기 품목인 스터디 플래너와 신년 다이어리 수요가 각각 27%, 18% 늘었다. 스마트폰 보편화로 존재감이 낮아졌던 달력도 전년 대비 57% 증가했다.
매년 새해 목표 우선순위인 건강관리 용품도 인기를 끌었다. 대표적으로 건강보조용품(63%), 전자담배/금연보조용품(54%), 치아 보조용품(28%) 판매가 늘었다.
야외 운동 비수기임에도 운동용품 매출도 증가해 등산/아웃도어와 수영 카테고리의 거래액이 각각 36%, 59% 상승했다. 이밖에 다양한 취미활동이 증가하면서 스케치 드로잉 등 미술용품 매출이 75%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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