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Q&A] 리프팅 활용한 피부 개선, 안전 위해 주의할 것은 무엇인가요?
[건강 Q&A] 리프팅 활용한 피부 개선, 안전 위해 주의할 것은 무엇인가요?
  • 이영순
  • 승인 2023.01.06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스타성형외과 강광래 원장
사진=제스타성형외과 강광래 원장

 

<건강 Q&A는 소비자가 궁금한 의학상식에 대해 의료진이 답해드립니다>

 

과거 피부 관리는 젊은 층의 전유물이라는 인식이 강했지만, 요즘은 다릅니다. 평균수명의 상승에 따른 은퇴연령의 증가와, 사회 활동 연령의 증가로 인해 보다 젊어 보이는 피부를 갖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또한, 이 같은 관심도는 방법의 발전으로도 설명이 가능합니다. 과거 수술적 방법을 통한 통한 피부 개선 방법과 달리 요즘은 리프팅 등 비수술적 시술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실 리프팅 등의 방법과 더불어 엘라스티꿈 등 개인에 상태에 맞춰 다양한 방법을 활용하기도 합니다.

 

의료적 개선, 그 방법에는?

앞서 설명된 엘라스티꿈이란 밴드로 구성된 실을 이용하는 리프팅 방법입니다. 처지는 피부는 물론 이로 인해 함께 불어나 보이는 턱 지방 등을 흡입해 이중턱을 개선하는 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만, 또한, 얼굴에는 다량의 신경조직이 분포해 있기 때문에 단순히 의료적 방법에만 의존하는 것이 아닌, 꼼꼼한 상태 진단을 통해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주의할 점은?

섬세한 시술 기법과 함께 중요한 것이 하나 더 있습니다. 환자에 전체적인 얼굴 라인을 고려한 조화로운 디자인입니다.

간혹, 이 방법이 필요한 사람 중 드라마틱한 결과를 바라며 과도한 리프팅이나 얼굴의 전체적인 밸런스를 고려하지 않는 디자인을 요구하기도 하는데, 이는 시술 후 얼굴의 부조화를 일으킬 뿐만 아니라, 시술 후 피부가 울퉁불퉁해지는 등의 부작용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얼굴의 부위별 흡입 양과 시술 부위 라인의 연결성 등을 고려하고 피부 조직 특성 등을 면밀히 고려해 수술을 진행해야 합니다. 또한, 원하는 결과와 안전한 수술 방법에 대한 교차점을 찾은 뒤 수술을 진행하고, 이 후 주의사항에 대해 정확히 숙지한 상태로 관리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에는 되도록 시술 전 흡연과 음주를 금하고, 시술 후 찜질방, 수영장, 사우나 등의 방문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이 같은 관리를 철저히 계획할 수 있도록 사후관리 시스템이 체계적으로 구성된 곳에서 상담 받고 시술하는 것이 만족할만한 결과를 얻는데 도움이 됩니다.

 

 

도움말 : 제스타성형외과 강광래 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