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코드스테이츠·프립·마인드카페 外
[스타트업 소식] 코드스테이츠·프립·마인드카페 外
  • 정단비
  • 승인 2023.01.10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드스테이츠, 대규모 브랜드 캠페인 전개

IT 인재양성 스타트업 코드스테이츠가 핵심 교육 역량을 알리며, 커리어 전환을 희망하는 고객들과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대규모 브랜드 캠페인에 나섰다.

캠페인 메인 메시지는 “코딩만큼은 코드스테이츠”다. 코드스테이츠는 사업의 근간이자 가장 대표적인 부트캠프 교육 분야를 간결한 문구로 언급하며 차별화된 경쟁력에 대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나의 잠재력을 푸는 코드’라는 슬로건을 통해 누구나 사회적・경제적 제약 없이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교육 기회를 제공한다는 기업 비전도 담았다.

캠페인으로 총 3가지 핵심 교육 역량을 표현하는 점도 눈에 띈다. 코드스테이츠는 자기주도적 학습, 실전지향 커리큘럼, 평생관리 커뮤니티 등 자사 부트캠프 주요 강점들을 ‘탄탄하게’, ‘실전처럼’, ‘끈끈하게’ 등 짧은 키워드를 통해 강조했다.

이번 브랜드 캠페인은 약 2개월여간 온·오프라인 채널을 활용해 전방위적으로 전개된다.

 

라스트마일 스마트 교통 ‘알트에이’, 신한캐피탈에서 Pre-A 투자 유치

라스트마일 도로에 특화된 교통 시스템을 제공하는 알트에이가 신한캐피탈로부터 프리시리즈 A(Pre-Series A) 투자를 유치했다.

알트에이는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한솔 V 프론티어스’ 3기에서 최종 우승을 하며, 지난해 10월 블루포인트와 한솔그룹으로부터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알트에이는 골목길과 같은 라스트마일 도로에 인공지능(AI) 기반의 디지털 교통 인프라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이다. 현재 서울시 서대문구, 금천구, 양천구 등의 자치구에서 인프라를 구축·운영하고 있다.

 

‘마인드카페’ 롯데헬스케어, 삼성벤처투자로부터 전략적 투자 유치

국내 최대 가입자를 보유한 멘탈케어 플랫폼 ‘마인드카페’ 운영사인 아토머스(주)가 롯데헬스케어와 삼성벤처투자의 ‘전략적 투자(SI) 목적의 펀드’ 로부터 60억 규모 브릿지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누적 투자액은 약 350억으로 국내 멘탈헬스 업계 최대 규모이다.

이번 투자유치는 작년 초 200억 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 이후 10개월 만에 이어진 후속 투자이다. 업계에서는 경기 침체로 투자시장이 혹한기를 맞고 있는 가운데, 매출 및 각종 지표에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이어 나가고 있는 아토머스의 미래가치가 인정받은 것으로 주목하고 있다.

 

프립, ‘호스트 컨시어지 서비스’ 론칭…상품 등록부터 성장까지

취미 여가 플랫폼 ‘프립(FRIP)’이 호스트의 성장을 지원하는 ‘호스트 컨시어지 서비스’를 정식 론칭하고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호스트 컨시어지 서비스’는 프립 호스트를 대상으로 △상품 등록 △페이지 디자인 △마케팅 △브랜딩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 마케팅 및 브랜딩 솔루션이다. 프립에서 자신만의 취향과 경험을 바탕으로 다채로운 취미 여가 액티비티를 선보이는 호스트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믿을 수 있는 비즈니스 파트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탄생했다.

프립은 지난해 수수료를 반값 개편해 업계 최저 수준인 9.9%(결제 수수료 포함)로 낮춘 바 있다. 그 결과 2022년에는 전년 대비 2배가 넘는 호스트가 유입돼 누적 호스트 2만 명을 돌파했다. 호스트 컨시어지 서비스는 이러한 상품 공급자인 소상공인 및 개인 호스트의 비즈니스 성장을 통해 상생을 이뤄낸다는 취지다. 

 

디지털 헬스케어 스타트업 ‘코어무브먼트’, 4억 원 규모 프리시리즈 A 투자 유치

주식회사 코어무브먼트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과학기술지주 주식회사와 에트리홀딩스㈜로 부터 4억 원 규모의 프리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코어무브먼트는 세계 최초 수중 EMS 트레이닝 제품을 개발한 헬스케어 피드백 하드웨어 제조 전문기업으로, 미세전류를 통해 근육의 회복과 강화를 돕는 EMS 기술을 활용해 재활, 트레이닝, 바스케어 등의 다양한 목적과 공간에서 헬스케어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멀티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에 진행된 프리시리즈A 투자유치에는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과학기술지수 주식회사, 에트리홀딩스㈜가 참여했다.

코어무브먼트는 착용자의 동작 의도를 반영해 근육을 제어, 보조하는 시스템인 웨어러블 재활 의료기기 솔루션(웨어러블 슈트)과 AI기반의 딥러닝 알고리즘으로 생체신호를 분석하고 해당 데이터를 통해 알맞은 원격 의료서비스가 가능케 하는 스마트 바스 헬스케어 솔루션(M-WAVE)을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사업화를 통해 TIPS와 시리즈A의 추가 투자유치를 목표로 하고 확보 시 해외 시장 진출과 5년 이내 국내 보행 재활 시장의 점유율을 높일 예정이라며, 앞으로 해당 사업이 장기적으로는 개인의 건강 진단 서비스로, 사회적으로는 의료비 지출 부담을 줄이고 고령화 시대에 유용한 건강관리 시스템으로 활용돼 재활 의료서비스 및 스마트 헬스케어 분야에서 긍정적으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라 포부를 전했다.

 

아산나눔재단, 아산 티처프러너 수료식 진행

아산나눔재단이 지난 7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마루180에서 ‘아산 티처프러너 수료식’을 개최했다. 

아산 티처프러너는 아산나눔재단이 중고등학교 교사의 기업가정신 함양을 위해 실시하는 기업가정신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이다. 2022년에는 현직 교사 29명이 4기 참여자로 선발돼 지난해 6월부터 올해 12월까지 워크숍을 비롯한 정기 교육을 받았다. 

이들은 대학 교수진과 기업가정신 전문 교육 기관 강사로부터 기업가정신 이론과 방법론 등을 수강했으며, ‘창업이론과 실제’ 과정을 통해 창업에 관한 체계적 이론과 실습도 진행했다. ‘기업가정신 커리큘럼 디자인’ 과정에서는 실제 학교 현장에서 교사로서 활용할 수 있는 교육 과정을 직접 설계하고, 콘텐츠를 기획하는 시간을 가졌다. 

 

IBK기업은행, 2023년 상반기 ‘IBK창공(創工)’ 혁신창업기업 육성 시작

IBK기업은행이 2023년 상반기 ‘IBK창공’ 혁신창업기업을 최종 선발해 1월부터 5개월간 창업육성 프로그램 지원을 시작한다.

이번 모집에는 650여개의 스타트업이 지원해 약 9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최종 74개社가 선발됐다.

업종별로는 ▲지식서비스(30%), ▲정보‧통신(21.4%), ▲첨단제조·자동화(14.3%) 순으로 많이 선발됐으며 지능형 로봇의 광시야 3D 카메라 제조, 친환경·고성능 수계배터리 제조 등 기술력과 시장성을 겸비한 기업들이 최종 선발됐다.

‘IBK창공’은 최종 선발기업에 대한 전문가들의 사전 진단평가 이후 기업별 맞춤형 프로그램과 함께 기업의 효율적인 성과 달성을 위해 1:1 전담 멘토링을 지원한다.

또 투‧융자 금융지원은 물론 VC를 통한 투자 연계, 글로벌 IR, 대·중견기업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한 협업 및 판로개척 지원, 산·학·연 기술매칭 프로그램, 창공 육성 기업 간 네트워킹 행사 등 다양한 창공 특화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