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GS25·CJ제일제당·중고나라 外
[유통 단신] GS25·CJ제일제당·중고나라 外
  • 오정희
  • 승인 2023.01.19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마켓, 명절 임박 배송 프로모션 ‘지금도 배송’ 진행

G마켓이 오는 20일까지 ‘G마켓 지금도 배송’ 프로모션을 열고 당일배송, 새벽배송을 통해 막바지 설 선물 수요 잡기에 나선다. 아직 명절 준비를 못한 고객을 위해 설 전날까지 선물세트, 제수용품, 식재료 등을 배송한다. 18일부터는 단독 할인혜택도 제공한다. 

G마켓은 이마트와 함께하는 신선식품 장보기 서비스 ‘스마일프레시’를 통해 설 선물세트 및 제수용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설 연휴 전날인 20일까지 관련 상품을 구매하면 전국 이마트 점포를 통해 다음날 바로 물건이 배송된다. 

당일 배송 서비스도 선보인다. 홈플러스, 롯데마트, GS프레시몰 등 G마켓 당일배송관을 통해 주소지와 가까운 마트 및 배송시간을 선택하면 된다. 

 

CJ제일제당, 간편하게 요리하는 ‘삼호어묵’ 신제품 4종 선보여

CJ제일제당은 집에서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삼호어묵’ 신제품 4종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어묵탕 2종과 간식류 2종이며, 최근 온라인 어묵 시장 성장세에 맞춰 오랜 기간 보관이 가능한 냉동 제품으로 내놓았다. 어묵탕 2종은 ‘가쓰오모둠어묵탕’과 ‘김치모둠어묵탕’, 간식류 2종은 ‘매콤달콤 쫀득어묵볶이’와 ‘쫀득어묵’이다.  

어묵탕은 다섯 가지 쫄깃한 어묵에 풍성한 부재료가 들어 있어 해동 없이 끓는 물에 5분만 조리하면 완성된다. ‘가쓰오모둠어묵탕’은 가쓰오 육수와 야채어묵, 해물어묵, 두부볼 등 다양한 맛과 식감의 어묵 5종에 속이 알찬 유부 주머니와 표고버섯, 대파, 홍고추 등 건조 야채까지 구성돼 더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김치모둠어묵탕’은 한입탱글사각, 한입가득볼, 감자부추어묵 등 다채로운 오색 어묵에 대파와 썬 김치가 들어간 육수를 더해 감칠맛 나는 국물 맛이 일품이다.         
 
‘매콤달콤 쫀득어묵볶이’는 한입(5cm) 크기의 쫀득 어묵과 얇은 사각어묵에 떡볶이용 소스가 동봉돼 있어 물과 함께 넣고 끓이기만 하면 된다. ‘쫀득어묵’은 에어프라이어 6분 조리로 ‘겉바속쫀’한 어묵구이가 완성된다. 간편하게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어도 좋고, 10cm 길이로 돼 있어 나란히 꼬치에 꿰면 어묵 소시지 꼬치로도 즐길 수 있다.  

 

돌아온 스팸대전 “이번 설날 스팸도 중고나라가 삽니다”

세상의 모든 거래가 가능한 C-커머스 중고 거래 플랫폼 중고나라는 중고나라 공식 앱 이용자를 대상으로 스팸을 구매하는 ‘2023년 설날 스팸 대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추석 시즌에 이어 두 번째이다.

중고나라의 ‘2023년 설날 스팸 대전’은 중고나라가 직접 구매자가 돼 앱 회원이 등록한 스팸을 직접 매입하는 이벤트다. 중고나라는 최신 1년 플랫폼 내 스팸 거래 데이터를 분석해 스팸의 매입 기준 가격을 공개했다. 상품등록 양식에 맞춰 중고나라 공식 앱에 스팸을 등록하면 누구나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더욱 편리한 판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택배 비용(4천 원)을 중고나라가 부담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월 27일까지 진행한다.

중고나라가 이벤트를 통해 매입한 스팸은 최근 세븐일레븐과 협업해 론칭한 ‘편의점 픽업’ 서비스를 통해 재판매할 예정이다. 평소 스팸을 좋아하거나 필요한 회원들을 위해 온라인 최저가보다 저렴하게 할인 판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편의점 픽업’ 서비스는 중고나라 앱에서 결제한 후 세븐일레븐을 거점으로 서로 만나지 않고 중고 거래를 할 수 있는 서비스다. 판매자가 약속한 세븐일레븐 점포에 상품을 맡겨 놓으면 구매자가 편한 시간에 점포를 방문해 물건을 받을 수 있다. 택배 비용을 아낄 수 있고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직거래 방식이기 때문에 더 저렴하고 안전하게 중고거래를 할 수 있다. 

 

요기요, 설맞이 더 커진 혜택 담은 ‘모두의마블’ 컬래버 이벤트 진행

요기요는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과 함께 설 연휴를 앞두고 양사 고객에게 다양한 할인 혜택과 이벤트로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해 ‘요기요X모두의마블’ 컬래버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9월에 이은 두 번째 협업으로 할인 혜택을 강화하고 역대급 경품을 준비했다.

먼저 16일부터 29일까지 기간별로 인기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이벤트 기간 내 ‘모두의마블’에 접속만 해도 모든 요기요 고객들에게 브랜드마다 2천원씩 횟수 제한 없이 할인해주는 8천원 상당의 쿠폰팩을 제공한다. 주차별로 두 번의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여기에 ‘요마트 4천원 할인 쿠폰’과 주문 카테고리 제한 없이 최대 1,5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7% 할인 쿠폰’도 제공하며 지난 컬래버 이벤트보다 혜택을 한층 강화했다. ‘모두의마블’에 접속하는 모든 요기요 고객들에게 제공하며, 7% 할인 쿠폰은 1일 1회 사용 가능하다.

마지막으로 실제 다이아 반지와 ‘모두의마블’ 다이아 아이템을 경품으로 증정하는 스탬프 이벤트도 진행한다. 요기요에서 이벤트 대상 브랜드를 할인 받은 횟수만큼 모은 스탬프 개수에 따라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1등 경품으로는 1천만원 상당의 다이아 반지를, 이 외 스탬프 개수별 차등 지급 기준에 따라 ‘모두의마블’ 다이아 게임 아이템과 요기요 할인 쿠폰팩 등을 선물할 예정이다.

 

GS25, “원소주 누적 400만 병 판매 금자탑”…공급 확대로 구매 쉬워져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해 7월 12일, ‘원스피리츠’와 협업해 선보인 원소주 스피릿이 작년 한 해 동안 GS25에서 판매되는 모든 상품 중 매출 순위 7위를 기록했다. 이에 힘입어 22년 GS25의 증류주(프리미엄 소주)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7배(672%) 신장했다.

출시 직후 2달여간 입고 물량이 당일 완판되는 오픈런 행렬이 이어져 왔으며, 최근 GS25와 원스피리츠의 공급 안정화 노력에 따라 모든 점포에서 수량제한 없이 원소주 스피릿의 상시 구매가 가능해져 쌓아 올린 금자탑이다.

GS25는 이달 18일 원소주 스피릿의 누적 판매량 400만 병 돌파 기념 및 지속적인 고객 요청에 의해 상시 운영되는 1개입 전용 패키지를 선보여 상품의 프리미엄을 더하기로 했다. 또한, 다가오는 설을 맞아 원소주 스피릿을 선물로 줄 수 있도록 3개입 스페셜 패키지(원소주 스피릿 선물세트)도 한정 수량으로 운영한다. 

 

스타벅스, 새해 기념 ‘사이렌 오더 럭키 래빗 이벤트’ 진행

스타벅스 코리아가 설날을 맞아 1월 18일부터 설 연휴 마지막 날인 1월 24일까지 총 7일간 매일 2,023명에게 무료 음료권을 증정하는 ‘사이렌 오더 럭키 래빗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행사 기간 중 회원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해 사이렌 오더로 매장에서 파트너가 제조하는 음료를 주문하면 영수증 당 럭키 래빗 이벤트 참여 기회 1회를 제공한다. 

이벤트 참여하는 모든 고객에게 새해 응원의 메시지가 노출되고 행사 기간 중 1년 무료 음료권 23명, 1달 무료 음료권 100명, 1주 무료 음료권 200명, 무료 음료 쿠폰 1장 1,700명 등 2,023명을 매일 선정해 총 14,161명에게 무료 음료권을 증정한다.

주문 메뉴 수령 시 스타벅스 앱에서 발송되는 알림 또는 이벤트 안내 페이지를 통해서 럭키 래빗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화면에서 럭키 래빗을 찾아 누른 후 당첨 혜택을 확인하면 된다.

단, 이벤트 참여 기회가 부여된 시점으로부터 24시간 내 참여해야 하며, 회원 계정이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가 아닌 신용카드, SSG PAY, 모바일 상품권, e-Gift Item 등으로 결제하는 경우와 무료 음료 쿠폰 사용 시 이벤트 대상에서 제외된다.

 

㈜아성다이소, 호텔 욕실의 분위기를 우리집으로…‘욕실용품 기획전’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욕실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욕실을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연출할 수 있도록 모노톤의 색감을 사용해 상품을 구성했고, 욕실소품, 샤워커튼 등 2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욕실소품은 양치컵, 리필펌프, 소품 정리대 등 세트로 구매하면 좋은 상품들을 준비했다. ‘프리즘 투명 양치컵’과 ‘프리즘 투명 칫솔꽂이’는 ‘그레이, 클리어’컬러로 색깔을 맞춰 함께 구매하면 고급스러운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원통형 리필펌프’는 500ml사이즈로 상품 겉면에 디자인 폰트가 클래식한 느낌을 주고, 모노톤의 디자인으로 기획한 ‘정사각 거품용기’와 같이 사용하면 단조로웠던 욕실에 독특한 느낌을 줄 수 있다. ‘욕실 소품 정리대’는 스테인리스 소재를 사용했고, 크기가 작아 1인가구에 적당한 아이템이다.

인테리어 효과를 줄 수 있고, 공간분리에 사용하기 좋은 샤워커튼은 ‘화이트, 그레이’컬러로 기획했다. 손세탁이 가능하고 생활방수가 가능한 소재를 사용했고, 커튼고리가 포함된 구성으로 은은한 느낌의 디자인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