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최애 간식은 역시 '붕어빵'
겨울철 최애 간식은 역시 '붕어빵'
  • 안지연
  • 승인 2023.01.30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근마켓이 공개한 이번 겨울 시즌(2022년 12월~2023년 1월) ‘겨울간식지도’에서 가장 많이 올라온 장소는 △붕어빵(65.1%)이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겨울간식지도는 지역 주민들이 직접 동네 먹거리 장소를 등록하고 이웃과 공유하는 오픈맵 서비스인데, 전국에서 붕어빵 장소가 가장 많이 등록된 동네는 △부산시 연제구 연산동이었다.

붕어빵 다음으로 △어묵(10.5%) △호떡(9.9%) △군고구마(4.0%) △타코야키(3.4%) △계란빵(2.8%) △국화빵(2.2%) △군밤(1.3%) △호빵(0.5%) 순이 인기 공유 장소로 나타났다.

어묵은 △대구시 남구 대명동, 호떡은 △서울시 양천구 신정동, 군고구마는 △서울시 송파구 가락동에 가장 많이 등록된 것으로 집계됐다.

종류를 불문하고 간식 장소 정보가 가장 많이 등록된 지역은 △서울시 관악구 신림동,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곳은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읍이었다. 

한편 당근마켓은 겨울간식지도에서 가게 오픈 여부부터 영업 시간과 요일 등 기본 정보는 물론, ‘지금 붕어빵 딱 다섯 개 남았네요’, ‘여기는 치즈 호떡이 특히 맛있어요’, ‘사장님이 정말 친절하세요’, ‘이번 달까지 개인 사정으로 휴무래요’ 등 실시간 소식을 전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다.

특히 장소에 방문한 후 해당 버튼을 누르면 이후 방문하는 사람들이 최근에 다른 이웃이 언제 이 곳에 방문했었는지 분 단위까지 확인할 수 있다. 찾아간 가게가 현재 운영 시간이 아니거나 없어진 경우 '방문에 실패했나요?' 버튼을 눌러 같은 장소에 방문하는 다른 이웃들이 헛걸음하지 않게 제보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