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여가] 맹그로브·여기어때·밀리의 서재 外
[여행&여가] 맹그로브·여기어때·밀리의 서재 外
  • 차미경
  • 승인 2023.02.06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프마케팅, 서촌·익선 핫플패스 출시

모바일 플랫폼 기업 쿠프마케팅은 서촌∙익선 핫플패스를 출시했다.

‘서촌 핫플패스’와 ‘익선 핫플패스’는 핫플레이스 서촌과 익선동의 다양한 카페 및 식당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역 기반 모바일 상품권이다. 1만원권, 3만원권, 5만원권 등 권면금액 내 분할 사용이 가능한 금액권으로 출시됐다.

서촌 핫플패스의 사용처는 △종로살롱 △옥인23 △19평거실 △메종드그루 △어라운드시소 △세네동커피 △카페알베르게 △얼스어스 서촌 △부트카페 서촌 △에스프레소 바 풍 △위켄드 △인스피레이션 △프리시즌 △타이드워터 등 총 14곳의 카페다.

익선 핫플패스는 총 10곳의 카페와 식당에서 사용할 수 있다. △식물 △떡가게종춘 익선 △마당플라워카페 △오얏꽃 △샐러드로우 앤 트라타(익선점) △다옴 △밀라노왕(평양익선회관) △보보피자 △71SYS △순라길 예카페&비비 등이다.

 

여기어때, 일본 오사카 항공권+숙소 2박3일 상품 공동구매

여기어때가 일본 항공·숙소 결합 상품 공동구매 이벤트 사전 신청을 받는다. 이번 공동구매는 여행객들이 쉽고 합리적인 일본 여행을 준비할 수 있도록 3가지 숙소 라인업에 항공권을 결합해 선택지를 다양화했다. 오사카 공동구매 사전신청은 오는 7일 10시까지며, 판매 기간은 7일 오전 10시부터 14일까지다. 

해외특가 공동구매 혜택은 이벤트 페이지 ‘좋아요’ 클릭 수에 따라 달라진다. 공동구매 상품은 처음 100개를 달성해야 구매가 가능하다. 이후 500개 달성 시에는 최대 10만원 추가 할인이 적용된다. 1000개부터는 유니버셜 스튜디오 입장권(1인)을 증정한다. 여행자 보험 가입은 좋아요 수 상관없이 무료 제공이다. 

공동구매 첫 번째 라인업은 일본 오사카를 30만원대에 다녀올 수 있는 해외특가 상품이다. 2박 3일 일정으로, 왕복 항공권에 ‘호텔 한신 아넥스 오사카’ 숙박권을 결합했다. 여기어때 단독 특가에 좋아요 1000개를 달성하면 유니버셜 스튜디오 입장권을 포함해 30만원대에 최종 결제가 가능하다.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이동 시 대중교통 편의를 위해 한큐패스를 추가 특전으로 제공한다.

두 번째 라인업은 40만원대에 이용할 수 있는 ‘호텔 윙 인터내셔널 셀렉트 오사카 우메다’로 선택됐다. 오사카 쇼핑 코스로 유명한 우메다 지역에 위치해 쇼핑이 목적이라면 눈여겨볼 만하다. 세 번째 라인업 숙소는 50만원대에 이용할 수 있는 오사카 ‘윙프리미엄 신세카이’다. 복고적인 분위기의 관광지에 위치해 있어 숙소 근처에서 다양한 문화 체험이 가능하다. 특히 쿠시카츠가 유명한 지역으로 식도락 여행객이라면 꼭 한 번은 방문해야 하는 여행 코스 중 하나다. 각 라인업 모두 할인 특가 이용을 위해선 공동구매 조건 달성이 필수다.

 

밀리의 서재, <위대한 개츠비> 도슨트북 공개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가 20세기 초반 미국 문학의 정수로 꼽히는 ‘위대한 개츠비’ 도슨트북을 공개한다.

도슨트북은 독자들이 ‘쉽고, 재미있게’ 독서를 접할 수 있도록 기획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다. 박물관이나 미술관에서 관람객들에게 전시물을 설명하는 ‘도슨트(docent)’처럼 스테디셀러, 베스트셀러이지만 선뜻 읽기 어려웠던 책을 전문가가 독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설명하고 소개한다.
 
밀리의 서재가 야심차게 준비한 도슨트북 ‘위대한 개츠비’는 전 세계적으로 변함없는 사랑을 받고 있는 F. 스콧 피츠제럴드의 소설이다. 1922년 미국 뉴욕주 롱아일랜드의 여름을 배경으로, 제1차 세계대전 이후 혼돈과 충격을 겪은 미국 사회의 모습과 무너져 가는 아메리칸 드림을 예리한 필치로 그려냈다. 소설의 명성에 걸맞게 출간 100여년이 넘는 시간 동안 영화, 뮤지컬로 제작되는 등 폭 넓은 인기를 이어 나가고 있다.

‘위대한 개츠비’ 도슨트북은 전체적인 스토리를 설명하는 파트(Part) 1과 작품을 해설하는 파트(Part) 2로 나뉜다.

이번 ‘위대한 개츠비’ 도슨트북의 도슨트는 tvN ‘벌거벗은 세계사’에 출연해 링컨 대통령과 경제 대공황, 베트남 전쟁 등 미국의 중요한 역사를 재치 있게 다룬 미국사 전문가 김봉중 교수가 맡았다. 1920년대 당시 경제 정점을 찍은 미국사를 기반으로, ‘위대한 개츠비’에 등장하는 여러 캐릭터들을 분석하고 작품에 내포된 메시지와 ‘위대한 개츠비’ 타이틀의 이유 등 배경지식을 알고 들으면 더 재미있는 이야기를 재치 있게 풀어낸다.

평소 글로 읽고 상상해야 했던 책의 내용을 전문 해설가의 깊이 있는 설명과 함께 웹툰 형식으로 보여주는 것은 밀리의 서재 도슨트북만의 강점이자 색다른 포인트이다.

 

코리빙 하우스 맹그로브, ‘신촌대잔치’ 행사 개최

엠지알브이가 운영하는 커뮤니티 기반의 주거 서비스인 코리빙 하우스 맹그로브가 맹그로브 신촌의 그랜드 오픈을 기념해 2월 17일~18일 양일간 ‘신촌대잔치’ 행사를 개최한다.

맹그로브 신촌은 주거와 리테일을 담은 플래그십 코리빙 하우스로 맹그로브 숭인, 신설, 동대문에 이은 네번째 지점이다. 

신촌대잔치는 맹그로브 신촌의 개실, 공용 공간을 모두 공개하는 오픈 투어 형태로 진행되며, 뿌리깊은 청년 문화와 언더그라운드 문화의 상징이었던 신촌을 조명한다. 전체 16층 규모의 맹그로브 신촌 공용 공간에서 오랜 전통과 더불어 새로운 흐름을 만들어 나가고 있는 로컬 플레이어들이 함께할 예정이다. 신촌대잔치 행사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맹그로브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이번 행사에는 신촌에서 가장 오래된 원두커피 전문점 미네르바, 인디 뮤지션 음반 매장 향뮤직, 크래프트 막걸리 브랜드 레이지댄싱서클, 도시인문학 서점 책방연희 등의 로컬 브랜드의 팝업이 진행되며, 봄여름가을겨울의 김종진과 까데호의 기타리스트 이태훈이 함께 진행하는 심야 토크와 더불어 90년대 중반 청년 문화의 용광로 역할을 했던 신촌 우드스탁과 홍대 곱창전골, 책방연희 구선아 대표와 박훌륭 작가 등 로컬 아티스트들이 진행하는 다양한 토크 프로그램을 통해 신촌의 과거와 현재를 만나볼 수 있다.

또, 행사의 마지막날인 2월 18일 토요일은 황소윤, 박현진으로 이루어진 밴드 새소년과 바밍타이거 소속 아티스트 머드 더 스튜던트의 공연과 모임별의 DJ까지 홈라이브 프로그램으로 꾸려질 예정이다.

 

윌라 오디오북, 1월 베스트 순위 공개

국내 1위 오디오북 서비스 윌라 오디오북이 2023년 1월 베스트 순위를 공개했다.

윌라 오디오북이 베스트 순위에 따르면 한국추리문학상 대상을 수상한 윤자영 작가의 본격 스릴러 소설 <십자도 살인사건>이 오디오북 오픈과 함께 1위에 올랐다. <교동회관 밀실 살인사건>, <나당탐정사무소 사건일지> 등을 집필한 윤 작가는 이번 작품을 통해 윌라 구독자들의 많은 관심과 지지를 받고 있음을 다시 한 번 증명했다.

2위에는 지난달에 이어 같은 자리를 지킨 이민진 작가의 작품이 차지했다. <백만장자를 위한 공짜 음식> 1권 사전 연재가 많은 관심을 이끌며 마무리한 가운데 2권의 사전 연재가 시작되며 1월 베스트순위 2위에 올랐다.

완결된 오디오 웹소설도 베스트 순위권에 안착했다. 다크히어로의 성장기와 짜임새 있는 스토리 전개가 윌라 구독자들의 귀를 사로잡은 <양과 늑대의 요람>은 시즌1 완결로 주목받으면서 4위에 이름을 올렸다.

‘로맨스 장인’으로 알려진 우지혜 작가의 <그저 여명일 뿐>도 7위를 기록했다. 앞서 <예외의 탄생> 연재 완결로 큰 사랑을 받은 우 작가는 이번 작품을 통해 ‘믿고 듣는 우지혜 작가의 로맨스 웹소설 오디오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니체와 쇼펜하우어가 칭송한 ‘유럽 최고 지혜의 대가’ 발타자르 그라시안의 빛나는 통찰과 조언을 담은 <사람을 얻는 지혜>는 베스트 순위 9위를 기록했다. ‘이기적이고 불완전한 세상에서 어떻게 어울려 살 것인가?’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는 작품이 1월 주목받았다.

이 외에도 다양한 작품이 윌라 오디오북에서 사랑받았다. ‘세계문학컬렉션’을 통해 소개된 고전 <그리스인 조르바>와 <테스>가 각각 3위와 6위를 차지했고, 전 세계 비즈니스맨들의 바이블로 자리잡은 광고 카피의 원칙을 세운 <스틱!>은 5위에 이름을 올렸다. 삶을 디자인하는 언어 사용법을 담은 <언어를 디자인하라>(8위)와 KBS ‘대화의 희열’ 출연자들의 솔직한 이야기를 모은 <대화의 희열>(10위)도 1월 한 달간 윌라 구독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KT&G 상상마당 부산, ‘인디 온 스포트라이트’ 참가자 모집

KT&G 상상마당 부산이 지역 신진 뮤지션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인디 온 스포트라이트 4’ 참가자를 오는 2월 20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인디 온 스포트라이트’는 부산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신진 뮤지션 육성을 위해 멘토링과 공연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KT&G 상상마당 부산은 지난 2021년부터 (재)부산정보산업진흥원(부산음악창작소)와 협업해 세 번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인디 온 스포트라이트 4’의 지원자격은 활동 경력이 2년 이내로 부산에 거주하고, 자작곡을 3곡이상 보유한 개인 혹은 팀이다. 서류심사 및 실제 연주 영상 심사를 통해 대중성, 독창성, 발전가능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2개 팀이 최종 선정된다.

최종 선정 팀은 이번 시즌 멘토 음악가 조정치에게 작사·작곡법, 공연준비에 대한 코칭 등 멘토링을 받는다. 이어 오는 4월 15일 KT&G 상상마당 부산에서 자작곡 2곡을 포함해 총 4곡을 공연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 공연 당일에는 멘토·멘티 토크쇼 및 멘토 뮤지션 공연도 함께 진행된다.

‘인디 온 스포트라이트’ 지난 3회 동안 올옷, 서울부인, From2020, 이사홀 등 7팀이 최종선정돼 카더가든, 하림, 요조 등의 멘토링을 받았다. 이들은 ‘인디 온 스포트라이트’를 발판 삼아 현재까지 왕성한 음악 활동을 펼치고 있다.

 

 

골프존, ‘2023 PGA 머천다이즈 쇼’ 참가

㈜골프존이 지난 1월 24일부터 27일까지 나흘간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린 ‘2023 PGA 머천다이즈 쇼’에 참가해 다양한 글로벌향 골프 시뮬레이터 제품을 선보였다.

올해로 8회 째 참가한 골프존은 박람회 현장에 단독 부스를 설치하고 지난 22여 년간 집대성한 기술력을 담은 다양한 골프 시뮬레이터 제품을 선보였다. 전시 제품은 생생한 스크린골프 게임 환경을 제공하는 대표 제품 ‘투비전(TwoVision)’, 스크린골프 연습 전용 시뮬레이터 ‘GDR Plus’, 휴대용 골프샷 모니터 제품 ‘WAVE’, 골프 스윙 연습기 비전홈의 해외 버전 ‘WAVE PLAY’로, 제품별 기능을 강조한 시연행사를 진행했다.

골프존은 특히 이번 PGA쇼에서 가장 뜨거운 관심을 얻은 신제품 ‘WAVE’의 제품 출시 계획을 2023년 6월로 공식 발표했다. ‘WAVE’는 지난 1월 초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를 통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으며 골프존이 해외시장을 겨냥해 선보인 첫 휴대용 레이더 센서 제품으로 5년 이상의 연구를 통해 구현한 센서 레이더를 적용했다. 클럽 궤적에 따른 스핀량을 추정하는 골프존의 차별화된 기술력이 적용됐으며 적외선 퍼팅매트가 포함돼 정확한 퍼팅 데이터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