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NH농협은행·우리은행·하나은행 外
[금융 단신] NH농협은행·우리은행·하나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02.20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NEW NH올원뱅크 출시 기념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대표 플랫폼 ‘뉴(NEW) NH올원뱅크’출시를 기념해 오는 26일까지 ‘NH올원뱅크에 불을 켜주세요!’ 대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뉴 NH올원뱅크 앱을 새로 설치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먼저, 기존 NH올원뱅크에서 이벤트 응모 후 뉴 NH올원뱅크 설치 및 로그인하거나, 뉴 NH올원뱅크를 설치하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한 경우 추첨 대상자가 된다. 

해당 고객 중 선착순 5,000명에게는 올원프렌즈 이모티콘을, 15,0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T)를 제공한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 공식 SNS 채널 참여 프로그램 운영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다문화가족에 대한 관심과 긍정적인 인식 확산에 앞장서기 위해 공식 SNS 채널을 확대하고,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우리, 친구해요 EVENT’는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운영하는 공식 SNS 3개 채널(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에 이웃을 맺고 친구에게 추천하는 댓글을 달아 참여할 수 있으며, 2월 28일까지 SNS 이용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우수 참여자 300명에게는 감사 선물이 제공된다.

또한, 3월 8일부터는 네이버 웹툰 플랫폼에서도 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우 후 인증사진을 제출하면 되고, 선착순 1만명에게는 네이버 웹툰에서 사용 가능한 이용권을 선물한다.

 

하나은행, ‘이자 캐시백 희망 프로그램’ 통해 취약계층 지원

하나은행은 고금리 지속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적 취약계층의 실질적인 금융지원을 위해 ‘햇살론15’ 상품을 이용 중인 차주에게 ‘이자 캐시백(CASH BACK) 희망 프로그램’을 1년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금리인상기에 서민경제의 고통을 분담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함으로써 금융취약계층을 지속적으로 지원코자 마련됐다. 

하나은행은 대표적인 서민금융상품인 ‘햇살론15’를 이용하는 손님 대출 잔액의 1%에 해당되는 금액을 캐시백하기로 결정했다. 이 상품의 금리는 국민행복기금의 보증료율과 은행의 이자율(4.5% 또는 5.0%)을 합해 결정된다. 기존 손님은 대출취급시점으로부터 1년의 기간(1년 미경과 시 경과기간에 대한 캐시백 및 잔여기간은 매월 캐시백)에 대해 대출원금의 1%에 상당하는 금액을 하나머니로 캐시백 받고, 신규 손님은 취급시점부터 1년 동안 대출 잔액의 1%에 상당하는 금액을 매월 나누어 캐시백 받게 된다.

 

KB국민은행, 리브 Next 고객과 함께 모은 기부금 전달

KB국민은행은 Z세대를 위한 금융 플랫폼 리브 Next에서 고객 참여를 통해 모금한 약 3천만원의 기부금을 기부처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지난 10월에 오픈한 리브 Next의 하트모아 기부하기를 통해 조성됐다. 리브 Next 이용고객은 어플 내의 꿈·진로·ESG 등을 주제로 한 콘텐츠에 댓글을 달거나 좋아요를 누르는 등의 방식으로 하트를 모을 수 있다. 모은 하트는 기부금으로 활용 가능하며 고객이 원하는 기부처에 KB국민은행이 전액 기부한다.

특히 이번 기부는 총 4천여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직접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KB국민은행은 3개월 마다 기부에 가장 많이 참여한 학교를 ‘기부좋은학교’로 선정하는 등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우리은행, 급여이체 고객 이벤트 ‘오늘은 0원 DAY!’실시

우리은행은 급여이체 고객 대상으로 ‘오늘은 0원DAY!’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늘은 내 돈 안쓰는 날’을 컨셉으로 직장인들이 주로 이용하는 커피, 영화, 택시 등 생활밀착형 업종을 경품으로 구성해, 일상 속 소비에 도움이 되고자 했다.

급여이체 고객에게 매월 최대 200만 꿀머니, 선착순 경품 등의 혜택과 급여내역 및 주요지출을 보여주는 직장인 특화 서비스인 ‘우리 직장인셀럽’에 최초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다음 달 31일까지 우리WON뱅킹에서 진행되며, 선착순 2만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중 ‘우리 직장인셀럽’ 가입 고객이 우리은행 계좌로 급여이체를 하면 추첨을 통해 총 1천명에게 ▲롯데시네마 관람권 2매 ▲올리브영 1만원 쿠폰 ▲카카오택시 5천원 쿠폰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경품으로 지급한다.

 

신한금융그룹, ‘신한 스퀘어브릿지 제주’ 2기 성과 공유회 개최

신한금융그룹은 17일 제주시에 위치한 그룹의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인 ‘신한 스퀘어브릿지 제주’에서 2기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 

‘신한 스퀘어브릿지 제주‘는 공공·민간과 협력해 제주 지역 내 환경·자원·농업 등 다양한 사회 문제 해결 및 사회적 가치 제고를 위해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 및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신한금융은 ‘신한 스퀘어브릿지 제주‘ 2기 선발팀에게 ▲사업화 지원금 ▲정기 멘토링 ▲제주 공공·민간 네트워크 연계 ▲아시아 최대 사회적 투자자 네트워크(AVPN) 컨퍼런스 참여 기회 ▲투자·법률·홍보/브랜딩 자문 ▲스퀘어브릿지 전용펀드 투자 검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총 5개의 연합팀들이 환경·자원·농업 각 분야의 지속가능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그동안 진행해온 프로젝트 성과를 공유했다.

 

우리은행, 주택도시기금 재수탁기관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우리은행은 지난 15일 국토교통부 주관으로 실시한 주택도시기금 재수탁기관 선정 입찰에 참가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

우리은행은 경쟁입찰방식을 도입한 2008년부터 주택도시기금 간사수탁은행 선정 제안발표 및 평가에 참여해, 4회 연속으로 선정되며 정부 주택정책의 파트너로서의 입지를 다시 한번 확인했다.

우리은행은 지난 2008년 주택도시기금의 간사수탁은행에 선정된 이후 서민의 주거복지 증진과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해 ▲기금 구입·전세대출 ▲국민주택채권 ▲청약저축 업무 등 일반 수탁은행 업무와 함께 ▲사업자 대출 ▲수탁은행 간사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했다.

우선협상대상자로 기금 전담운용기관인 주택도시보증공사(HUG)와 협상을 거쳐 3월 중 위수탁계약을 체결하면 오는 4월 1일부터 2028년 3월 31일까지 5년간 간사수탁은행으로서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