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하나은행·IBK기업은행·KB국민은행 外 
[금융 단신] 하나은행·IBK기업은행·KB국민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02.24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성금 3억원 지원

IBK기업은행은 갑작스런 지진 피해로 고통을 겪고 있는 튀르키예·시리아 이재민의 구호와 복구지원을 위해 성금 3억원을 전달했다.

현재 인명피해가 수만명에 달하는 등 지원이 절실한 상황인 만큼, 기업은행은 국제사회의 인도적 지원에 적극 동참하기 위해 3억원의 성금을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을 통해 후원했다고 전했다.

특히 이번 후원금은 기업은행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기부금 1억 5천만원과 은행 기부금 1억 5천만원을 재원으로 임직원과 은행이 공동으로 마련했다는 데에 그 의미를 더했다.

 

우리은행, ‘우리내리사랑신탁 파트너스’ 발대식 개최

우리은행은 지난 22일 우리은행 서울연수원에서 ‘우리내리사랑신탁 파트너스’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우리은행 투자상품전략그룹 송현주 부행장이 참석해 새롭게 선정된 PB 지점장 40명을 ‘우리내리사랑신탁 파트너스’로 임명했다.

기존의 영업점 소개 영업과 세무·법률 전문인력에 의존한 수동적 마케팅 방식에서 벗어나 자산승계 심화교육과 연수를 통해 자산승계신탁 컨설팅 역량과 상담능력을 강화, 직접 타겟 고객을 발굴하고 상담 및 사후관리까지 수행 가능한 전문판매인력으로 단계별·점진적으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KB국민은행, 리브모바일 갤럭시 S23 출시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오는 3월 말일까지 갤럭시 S23 자급제폰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Liiv M(이하 리브모바일) 신규 개통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갤럭시 S23 자급제 기기 구매 후 리브모바일을 신규 또는 번호이동을 통해 개통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리브모바일 개통 후 홈페이지에서 ▲갤럭시 S23, S23+, S23 Ultra 자급제 확정기변 등록 ▲마케팅 활용 동의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에게 3만원의 신세계 상품권을 제공한다.

리브모바일은 홈페이지에서 비대면으로 개통 할 수 있으며, 신규 개통은 365일(번호 이동은 일요일과 공휴일 제외) 가능하다. 홈페이지 이용이 어려운 고객은 리브모바일 고객센터를 활용하면 된다.

 

NH농협은행, ‘2022 NH Best Banker’ 시상식 개최

NH농협은행은 지난 22일 ‘2022 NH 베스트뱅커(Best Banker)’  시상식을 개최했다.

2016년부터 시작된 NH 베스트뱅커는 농협은행의 대표적인 사업성장 지원 제도로, 한 해 동안 여·수신, 외환, 디지털금융 등 12개 사업부문 성장에 기여한 마케팅 우수직원들을 선정해 공로를 인정하고 격려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있다.

이번 시상식에는 연간 종합평가 우수직원 및 사업부문별 1위, 명예의 전당 등 73명이 참석했고, 영예의 대상은 고양시지부 임종원 계장이 차지했다. 

 

우리은행, 민간 금융권 최초 IGS 참여 통한 미래유망산업 금융지원

우리은행은 정부의 신성장 4.0 전략 및 미래유망산업 지원 정책에 발맞춰 민간 금융회사 최초로 오는 3월 한국신용정보원이 운영하는 IGS(혁신성장정보망, Innovation Growth Intelligence System)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IGS는 정책금융기관의 혁신성장 공동기준 분야에 대한 정책금융 공급정보를 집중한 신용정보원의 DB(Data Base)를 말하며, 최신기술, 사업트랜드 및 정부의 정책을 적시성 있게 반영해 지정한 284개 품목을 생산하는 기업정보가 포함돼 있다. 특히, 해당 기업의 품목별, 산업별 R&D 집중도, 특허기술력, 정책금융 지원 이후 고용 및 매출액 성장 추이를 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어, 금융기관에서 여신심사 시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우리은행은 올해 초 기업금융 추진 방향을‘미래유망 신성장기업 지원’으로 정하고, 마케팅 전담 조직인 ‘신성장기업영업본부’를 신설해 기술 우수 기업에 대한 마케팅을 추진하고 있다. 또, 지난 2월 1일에는 혁신성장 공동기준 분야 전용 우대상품인‘우리 신성장동력 대출’을 출시했으며, 대출한도와 금리를 우대해 2조원을 공급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글로벌파이낸스誌 선정 ‘2023 대한민국 최우수 외국환 은행賞’ 수상

하나은행은 미국 글로벌 금융·경제 전문지 ‘글로벌파이낸스’가 선정하는 ‘2023 대한민국 최우수 외국환 은행상(Best Foreign Exchange Provider in Korea 2023)’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글로벌파이낸스誌로부터 통산 22회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상’과 통산 6회 ‘최우수 은행상’을 수상한 데 이어 올해 ‘대한민국 최우수 외국환 은행상’에도 연속 22회 선정되면서 대한민국 최고의 외국환 전문은행이라는 점을 다시 한 번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

글로벌파이낸스誌는 지난 22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 시상식을 통해 ▲비대면 외환거래를 위한 ‘하나 FX 트레이딩 시스템’ ▲환테크를 손쉽게 경험할 수 있는 ‘하나 FX 마켓’ ▲해외주식 투자와 외화 카드결제 계좌로 활용 가능한 ‘하나 밀리언달러 통장’ 등 하나은행이 급변하는 외환시장에서 혁신적 서비스와 솔루션을 선보인 것을 높이 평가했다고 밝혔다.

 

IBK기업은행, ‘중장기 금리안정 기업대출’ 출시

IBK기업은행은 최근 3高(고금리, 고환율, 고물가) 현상 및 대내외 경제여건 악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 지원을 위해 ‘중장기 금리안정 대출‘을 출시했다.

정부에서 발표한 총 84조원 규모의 중소기업 금융지원 방안 中 3고현상 대응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된 ‘중장기 금리안정 대출‘은 안정적인 운전자금 확보가 필요한 중소기업에게 기업당 최대 20억원까지 3년간 저리의 운전자금을 공급해 중장기 대출의 고금리 부담을 완화하는 대출상품이다.

통상 3년만기의 운전자금은 대출기간동안 3년물 시장금리를 적용하는 것과 달리 동 상품은 1·2년차에 각각 저리의 1·2년물 시장금리를 적용해 중소기업의 이자부담 완화를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