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써브웨이·CJ프레시웨이·GS25 外
[유통 단신] 써브웨이·CJ프레시웨이·GS25 外
  • 오정희
  • 승인 2023.03.03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써브웨이, 브랜드 대표 스테디셀러 ‘에그마요’ 스페셜 할인 판매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Subway®)는 봄 시즌을 맞아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만족시킬 수 있는 에그마요 샌드위치를 스페셜 할인가에 판매하는 ‘썹!프라이즈’ 프로모션을 오는 5월 1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15cm 에그마요 샌드위치를 정상가에서 약 14% 할인된 4600원에 특별 판매하는 행사로, 일부 매장을 제외한 써브웨이 전국 매장에서 진행된다. 매장 방문 고객 또는 써브웨이 모바일 앱의 사전 주문 서비스 ‘패스트썹’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적용되며, 1인당 최대 구매 수량은 5개다.

 

CJ프레시웨이, 부산에 ‘조리아카데미’ 오픈

CJ프레시웨이가 부산에 ‘조리아카데미’를 신설하고 영남권 키즈 식자재 유통사업 역량을 강화한다. 최근 3년간 키즈 식자재 부문이 연평균 44%씩 성장한 부산 및 영남지역에 신규 서비스 인프라를 구축하고 매출 성장을 가속한다는 계획이다.

새롭게 문을 연 부산 조리아카데미는 서울 본사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된 식문화 교육 시설이다. 최근 부산 지역 영유아 교육계에서 CJ프레시웨이가 서울 지역 어린이집 및 유치원을 대상으로 제공해 온 프리미엄 교육 서비스에 지속적인 관심을 보여온 것을 계기로 기획됐다.

부산 조리아카데미는 파스텔 색감이 돋보이는 실내 디자인에 유아용 세척 시설과 조리 도구를 갖춘 아동 친화적 공간이다.

CJ프레시웨이는 부산 조리아카데미를 통해 영남지역의 어린이집, 유치원 등 영유아 교육시설과 병원 및 요양시설 대상 식문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외식 프랜차이즈 대상 영업 거점으로 활용하는 등 지역 유통사업 강화 목적의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쟈뎅, ‘제주의 봄 청보리차’ 1.5L 대용량 출시

커피&티 전문기업 ㈜쟈뎅이 ‘제주의 봄 청보리차’ 1.5L를 출시했다.

지난해 3월 500ml 용량으로 처음 출시된 ‘제주의 봄 청보리차’는 청보리 특유의 산뜻하고 깔끔한 맛으로, 출시 2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 병을 돌파하며 주목받은 바 있다. 색소, 인공감미료, 카페인이 들어 있지 않은 보리차 음료로 일상 속에서 식수 대용으로 음용 가능한 만큼, 넉넉한 용량으로 즐길 수 있도록 이번 1.5L 대용량 제품으로 선보인다.

‘제주의 봄 청보리차’는 대표적인 청보리 생산지인 가파도산 청보리를 함유한 보리차다. 제주의 따뜻한 햇살과 땅, 청정한 물이 키운 보리와 청보리를 맑게 우려내 구수함과 깔끔함을 느낄 수 있다. 

제품은 수십 년간 쌓아온 쟈뎅의 커피&티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섬세하고 정교한 로스팅 과정을 거쳐 탄생했다. 보리는 200℃에서 직화 로스팅하고, 청보리는 200℃ 이상에서 열풍 로스팅하는 등 각 원료별 최적 온도로 로스팅해 구수한 바디감을 느낄 수 있다. 

 

GS25, 뜨거워진 위스키 시장 공략 위해 오프라인·O4O 채널 총동원     

GS25가 불붙은 위스키 인기에 대응하기 위해 오프라인과 O4O(Online for Offline), 투트랙 판매 전략을 펼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가 오는 8일부터 선보이는 캔 하이볼 2종은 ‘로얄 오크 프리미엄 하이볼’과 ‘코슈 하이볼’이다. 모두 일본의 유명 양조장에서 생산된 위스키 원액이 들어갔으며 일본에서 제조된 완제품이다. GS25가 위스키 원액이 담긴 하이볼을 선보이는 것은 이번 상품이 처음이다.

또한 GS25는 한국 싱글 몰트 위스키 ‘기원 배치1’을 와인25플러스를 통해 오는 8일까지 사전 예약을 받는다.

하이볼은 가볍고 캐쥬얼 한 상품 특성에 맞게, 전국 GS25 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고객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였으며 ‘기원 배치1’은 소장 가치가 큰 소량 상품임을 감안해 편하게 주문 예약할 수 있는 와인25플러스가 예약 채널로 선택됐다.     

‘로얄 오크 프리미엄 하이볼’은 위스키 원액과 레몬 과즙, 탄산수가 믹스됐다. 위스키 원액은 일본 소재 증류장에서 제조된 블렌디드 위스키가 100% 사용됐다. 향긋하게 퍼지는 레몬향 때문에 무거운 바디감보다는 가벼운 느낌을 선호하는 고객이 즐기기에 적합하다는 평가다. 

이와 함께 GS리테일의 주류 스마트오더 시스템인 와인25플러스를 통해 판매되는 이번   ‘기원’ 위스키는 ‘기원 배치1’으로 명명됐다. 스페셜 에디션이라는 뜻이다. 경기도 남양주에 위치한 한국 최초의 싱글 몰트 위스키 증류소를 운영하는 쓰리소사이어티스 (Three Societies)는 한국 위스키를 만들자는 일념으로 지난 2020년 6월부터 첫 증류를 시작했다고 알려졌다. 

오는 8일까지 사전 예약 주문을 받는 ‘기원 배치1’ 위스키는 버진 아메리칸 오크통에서 숙성됐으며 풍부한 오크, 캐러멀과 함께 한국적인 스파이스의 긴 여운을 만나 볼 수 있다는 특징을 갖고 있다.        

세븐일레븐 , 개학 맞아 ‘삼각김밥 데이’ 행사…삼각김밥 구매 시 음료수 1캔 증정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개학시즌을 맞아 인터넷전문은행 케이뱅크와 함께 10대 청소년들을 위한 삼각김밥 반값 파격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지난해 개학이 시작된 3월 첫 주에 삼각김밥의 매출이 2월 마지막 주 대비60%가 신장됐으며, 특히 10대에서는 80%에 육박하는 매출신장률을 보였다.

3월 한달 간 케이뱅크 하이틴카드를 소지한 고객들은 삼각김밥을 전 종 모두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케이뱅크 하이틴카드는 케이뱅크에서 지난 12월에 출시한 하이틴 계좌 연동 선불충전형 카드로 만 14세부터 18세 미만까지 발급되며, 선불충전 교통카드 기능을 탑재하고 있다. 

삼각김밥 데이 기간 내 세븐일레븐을 방문하는 10대 소비자들은 케이뱅크 하이틴카드 행사와 삼각김밥 데이 행사 모두 혜택을 중복 적용 받을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알파세대(2010년 이후 출생한 세대)를 중심으로 새로운 즉석 사진기 문화를 만들어 낸 ‘인생네컷’과 함께 앱 이벤트 또한 선보인다. 삼각김밥 구매 후 세븐앱에서 스탬프를 5개 적립할 시, 4천원에 상당하는 인생네컷 1회 촬영권이 제공된다. 또한 삼각김밥 구매 후 세븐앱에 스탬프 적립 시 ID당 1회에 한해 참치마요삼각김밥 무료 쿠폰을 1천장 한도로 선착순 증정한다. 

 

원할머니 보쌈족발 등 인기 프랜차이즈, ‘1인 메뉴’ 시장 정조준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지난해 ‘1인보쌈’, ‘1인맵쌈’ 등과 같은 1인 메뉴 판매량이 ‘21년(동일 점포 수 기준) 대비 약 24% 성장했다고 밝혔다. 이는 일찍이 1인 가구 성장세에 더해 혼밥, 혼술 트렌드를 접목한 신메뉴들을 연이어 출시한 결과로 보인다.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다양한 구성으로 1인 메뉴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지난 ‘19년 명품도시락 출시에 이어 반상 메뉴와 1인보쌈 메뉴를 각각 선보이며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섰다. 특히 1인 소비자 특성에 맞는 스몰다이닝형 매장 운영 등 배달뿐 아니라 1인 가구 공략을 위한 오프라인 매장 확대로 고객의 접근성을 강화했다.

 

 

카브루, RTD 하이볼 ‘이지 블루하와이 하이볼’ 출시

카브루가 RTD(Ready To Drink) 하이볼 브랜드 ‘이지 하이볼(Easy Highball)’을 론칭하고, 첫 제품으로 ‘이지 블루하와이 하이볼’을 출시한다.

하이볼(Highball)의 경우 위스키에 탄산수를 넣는 방식뿐만 아니라 여러 종류의 술에 단맛이 나는 탄산음료, 과일 또는 향을 첨가하는 다양한 스타일로 확장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카브루가 선보이는 ‘이지 하이볼(Easy Highball)’은 다양한 재료 없이 집에서도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RTD(Ready To Drink) 하이볼이다.

첫 제품인 ‘이지 블루하와이 하이볼’은 블루 하와이안 칵테일을 연상하는 달고 상큼한 레몬 하이볼이다. RTD 하이볼이지만 제품의 맛에서도 진정성을 더하기 위해 레시피 개발에도 오랜 시간을 들였다. 대부분의 RTD 주류를 만드는 방식인 구매한 주정에 물로 희석한 원주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카브루 브루어리에서 직접 양조한 원주를 기반으로 적절한 밸런스의 부재료들을 넣어 맛과 향을 구현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