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신한금융그룹·하나은행·NH농협은행 外
[금융 단신] 신한금융그룹·하나은행·NH농협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03.09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그룹, ‘신한 쉬어로즈(SHeroes)’ 6기 선발

신한금융그룹은 그룹의 여성 리더 육성 프로그램인 ‘신한 쉬어로즈(SHeroes)’ 6기 60명을 선발했다고 밝혔다.

‘신한 쉬어로즈’는 그룹의 미래를 이끌어갈 여성 리더 육성을 위해 2018년부터 시작한 금융권 최초의 여성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신한금융은 ‘신한 쉬어로즈’ 출범 이후 지난해 5기까지 총 220명의 여성 리더를 육성했으며 ▲리더십 역량 강화를 위한 그룹 멘토링 ▲인문학 및 최신 트렌드 중심의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쉬어로즈 프로그램을 수료한 선배 여성 리더들의 세밀한 멘토링을 위한 네트워크인 ‘쉬어로즈 펠로우즈 멘토링 제도’와 함께 ‘그룹사별 자치조직’ 운영을 통해 연속성 있는 여성 리더 양성 제도로 정착시킬 계획이다.

 

하나은행, 신용보증기금과 ‘수출입PLUS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하나은행은 고금리와 경기둔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출‧입 중소기업의 유동성 적기 지원을 위해 신용보증기금과 ‘수출입PLUS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정부의 수출‧입 중소기업 지원 정책에 발맞춰 일시적으로 유동성 부족을 겪는 수출‧입 중소기업에게 신속히 경영자금을 지원하고, 기업이 부담하는 금융비용 경감을 통해 기업과 은행의 동반성장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체결됐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연 30만불 이상의 수출‧입 실적을 보유한 중소기업은 하나은행의 보증서 담보대출 ‘수출입PLUS+론’을 통해 ▲연 0.5% 보증료 지원 ▲대출금리 감면 ▲외국환 수수료 우대 등 기업에게 필요한 실질적인 금융 혜택을 지원 받을 수 있게 된다.

또한, ‘수출입PLUS+론’ 대출금액의 최대 30% 범위 내에서 ▲수입신용장 ▲매입외환(DP, DA, OAT) ▲Usance송금 등 수출입여신 한도를 신용으로 지원함으로써 수출‧입 중소기업의 자금 애로사항을 해소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3년 연속 K-RE100 참여로 ESG 경영 선도

NH농협은행은 한국형 RE100(이하, K-RE100)에 동참하고, 국내 재생에너지의 보급을 확대하기 위해 3년 연속 한국전력과 녹색프리미엄 구입 계약을 체결했다.

K-RE100은 기업의 자발적인 재생에너지 사용 촉진 및 국내 재생에너지 확대에 기여하기 위해 2021년부터 시행된 제도로, 녹색프리미엄은 K-RE100 이행방안 중 하나이다.

NH농협은행은 2040년까지 사용전력의 100%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하기 위한 ‘2040 NH-RE100’로드맵에 따라, 올해는 전년도 전력사용량의 15%를 재생에너지로 충당할 예정이다. 이는 2021년 한국전력통계 기준 약 5,700가구의 연간 전력사용량에 해당한다.

NH농협은행은 ESG 특화 금융상품 판매, ESG 우수기업 금리우대, ESG 컨설팅 지원, 업무용 차량의 전기차 전환, 임직원 ESG 캠페인 실시 등 ESG 저변 확대를 위해 다양한 전략을 수립해 실천하고 있다.

 

DB손해보험, ‘제6회 One Team 경진대회’ 역대 최다 공모 

DB손해보험이 2023년 2월에 공모한 제 6회 One Team 경진대회에 지금까지 가장 많은 177개팀, 1004명이 공모했다. 

DB손해보험은 경영효율 기반의 사업역량 우위를 통한 TOP1 도약을 위해 DB손해보험 구성원이 모두 참여하는 형태의 혁신활동을 직원 공모를 통해 ‘One Team’으로 명명하고 2018년부터 올해로 6년째 운영 중이다. 

DB손해보험 One Team 활동의 특징은 크게 세 가지로 요약할 수 있는데,첫 번째는 활동의 전 과정이 자발적이고 자율적으로 이루어 진다는 점이다. 두번째는 일반적인 프로젝트는 부서단위의 활동인데 반해, One Team은 부서간 협업이 강조되는 Non-Boundary 활동조직으로 본점-현장, 현장-현장간 팀원이 구성되는 점이고, 마지막 세 번째는 디자인씽킹 방법론을 기반으로 한 빠른 실행과 성과중심의 운영이라는 점이다. 

2023년 2월 한달 간 참여팀과 구성원을 모집한 결과,‘One-Team’을 운영한 2018년 이래 가장 많은 177개팀, 1004명이 응모했다. 매년 3월부터 약 8개월간 자율적인 개선 활동을 진행하고, 수행한 결과를 토대로 우수한 10개팀을 선정해서, CEO가 주관하는 보고대회 및 시상식을 11월에 실시하고 있다. 상격에 따라 팀원들에게 시상금이 지급되며, 대상팀에게는 팀원 전원 3박4일의 해외연수를 제공하는 등 사내에서 지급되는 어떠한 시상금보다 큰 규모라고 밝혔다. 

 

하나은행, ‘신라면세점과 함께하는 신나는 해외여행’ 환전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 소중한 일상을 되찾는 희망의 2023년을 기원하며, ‘신라면세점과 함께하는 신나는 해외여행’ 환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오는 4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하나은행 지점 및 ‘하나원큐’ 앱에서 미화 10달러 상당액 이상을 환전(원화 외화)하면 100% 당첨되는 룰렛게임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다.

하나은행은 룰렛게임 참여 시 ▲신라면세점 ‘럭키박스’ ▲신라호텔 파크뷰 식사권 ▲커피 쿠폰 ▲아이스크림 쿠폰 ▲CU상품권 중 하나를 매일 선착순 2,023명의 손님들에게 제공하며, ‘하나원큐’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룰렛게임 참여가 가능하다.

특히 이번 이벤트는 하나은행과 신라면세점의 제휴를 통해 ‘럭키박스’ 당첨 시 ▲멤버십 등급 업그레이드(온라인점 최대 20% 할인 가능) ▲온라인점 S리워즈 최대 50만포인트 ▲적립금 최대 100만원을 제공하는 등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NH농협은행, 직원 홍보모델 및 NH튜버 위촉

NH농협은행은 2023년 직원 홍보모델 12명과 NH튜버 8명을 새롭게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발된 홍보모델과 NH튜버는 학창시절 학교 홍보모델, 지역 축제 홍보대사, 학원 강사, K-POP 댄서 활동 등 다양한 이력을 가지고 있다.

홍보모델은 앞으로 1년 동안 NH농협은행의 대표 얼굴로서 보도사진 및 홍보 영상 촬영은 물론 대내외 행사지원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NH튜버는 금융상품과 서비스뿐만 아니라 취미, 생활정보 등 고객과 함께할 수 있는 각종 SNS 콘텐츠를 제작하고 출연한다.

 

KB국민은행 Liiv M, 요금제 진단하기 서비스 출시

KB국민은행 Liiv M(이하 리브모바일)은 지난 2일 통신비를 진단하고 내게 맞는 요금제를 추천 받는 ‘요금제 진단하기’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요금제 진단하기 서비스는 사용자의 요금제를 진단하고 추천해 주는 서비스로 고객의 통신비 절감 방법을 안내해 준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월 통신비, 이용 데이터량, 연령, 약정 잔여 유무에 대한 설문 내용을 입력한 후, 통신 요금의 진단 결과와 함께 절약 가능한 금액을 추천 받는 방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