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IBK기업은행·하나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IBK기업은행·하나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03.10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2017년부터 지역아동센터 160곳에 학습 공간 리모델링 선물

KB국민은행은 청소년의 안전하고 쾌적한 학습 공간 조성을 위해 지역아동센터 리모델링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역아동센터란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지역사회 아동에 대해 종합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시는 시설을 말한다. KB아동센터 학습 공간은 ‘KB Dream Wave 2030’의 일환으로 지역아동센터를 이용하는 청소년이 보다 더 좋은 환경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리모델링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KB국민은행은 지역아동센터 내 유휴공간을 통합하거나 분리해 학습공간을 조성한다. 또한 공사 기간 중에 지역아동센터 이용 청소년이 외부에서 다양한 진로체험 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학습 활동비를 지원한다.

이에 더해 조성된 학습공간에는 청소년의 성장 단계를 고려한 조절식 책상과 의자, 소방 감지기, 방염 벽지, 공기청정기 등을 설치해 편리하면서도 건강하게 공부할 수 있는 곳으로 리모델링한다.

지난 2017년부터 현재까지 총 135 곳의 지역아동센터에 학습 공간을 조성한 KB국민은행은 올해도 25곳을 추가 리모델링할 예정이다. 신규 지원을 희망하는 지역아동센터는 다음달 7일까지 지역아동센터 통합 홈페이지 나눔플러스I-ON에서 신청 가능하다.

 

IBK기업은행-한국관광공사, 관광산업 일자리 창출 위한 업무협약 ’체결

IBK기업은행은 9일 기업은행 본점 대회의실에서 한국관광공사와 ‘중소기업 근로자 복지지원 및 관광산업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금번 협약에 따라 ▲중소기업 근로자 휴가지원·워케이션 사업 운영, ▲中企-구직자 일자리 매칭지원, ▲우수 채용기업 발굴 및 지원을 위해 협업할 예정이다.

기업은행은 한국관광공사와 연계해 스타트업과 30인 이하 중소기업 임직원등을 대상으로 휴가비를 지원하는 ‘근로자 휴가지원 사업’에 기업부담금 10만원을 1000명에게 지원하며 일과 휴식을 병행하는 근무제도인 ‘워케이션’ 사업도 추진하는 등 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중소기업 전문 취업포털 ‘i-ONE JOB’과 한국관광공사 채용포털 ‘관광인’을 연계해 구인정보를 공유하고 일자리 박람회 개최 시 면접지원금을 지원한다.

이 외에도 기업은행은 ‘i-ONE JOB’을 활용해 한국관광공사 교육플랫폼 ‘관광 e배움터’의 근로자 역량강화 콘텐츠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알뜰폰 요금제 출시

하나은행은 알뜰폰 요금제 비교 플랫폼인 ‘(주)고고팩토리’와 디지털 기반의 금융․통신 서비스 제공을 위한 알뜰폰 요금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주)고고팩토리’와의 제휴를 통해 중소 알뜰폰 사업자는 판매채널을 확대하고, 하나은행을 거래하는 손님에게는 합리적인 알뜰폰 요금제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알뜰폰 요금제는 ▲통신사 할인과 더불어, ▲휴대폰요금 자동납부 할인(휴대폰요금 자동납부 실적이 있는 경우 월 2천원 할인)과 ▲하나카드 결제출금 할인(하나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 결제대금 인출실적이 있는 경우 월 1천원 할인)▲하나은행 첫 거래 추가 할인(월 2천원 할인) 등 첫 개통일로부터 12개월 동안 매월 최대 5천원의 통신요금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알뜰폰 요금제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해당 요금제를 가입한 손님에게는 추첨을 통해 사은품 증정 및 다양한 이벤트를 시행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2023년도 적십자회비 전달

대한적십자사는 KB국민은행이 2023년도 적십자회비 2억 5천만 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이 전달한 적십자회비는 각종 재난․재해 발생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과 국내외 이재민 지원, 재난구호 및 보건․안전 지식 보급 활동 등 인도주의 사업을 추진하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이번 적십자회비 기부 외에도 지난 2월 튀르키예에 발생한 지진으로 어려움을 겪는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이재민을 위한 기부캠페인 모금액에 매칭 그랜트 형식으로 조성한 성금 6억 원을 기부하는 등 생명을 살리는 적십자 인도주의 활동에 지속적으로 후원해 왔다.


 

IBK기업은행-분당서울대학교병원, 바이오헬스 기업 성장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IBK기업은행은 분당서울대학교병원과 바이오헬스 기업 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우수한 아이디어나 기술력을 보유한 바이오헬스 기업을 발굴·지원하는데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양사는 ▲창업관련 프로그램 개최, ▲기술 및 시장정보 교환, ▲연구개발을 위한 전문인력 및 정보 교류, ▲창업기업 육성을 위한 온/오프라인 홍보 등을 추진한다. 

또 기업은행은 축적된 액셀러레이팅 노하우 및 경영전략, 세무, 회계 컨설팅을 제공하고 분당서울대학교병원은 IBK창공 바이오헬스기업의 임상의 멘토링 및 심사 지원 등을 도울 예정이다. 

 

신한금융그룹, ‘신한 스퀘어브릿지’ 협업형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참여 기업 모집

신한금융그룹은 한 달간 그룹의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인 ‘신한 스퀘어브릿지’에서 운영하는 ‘오픈 이노베이션’ 및 ‘콜렉티브 임팩트’ 프로그램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신한 스퀘어브릿지 서울’에서 모집하는 ‘오픈 이노베이션’은 우수 혁신기술 보유 스타트업과 해당 기술 도입을 희망하는 대기업·중견기업의 사업 연계 및 협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신한금융과 함께 대교, 대상홀딩스, 동국시스템즈, 휴젤 등 5개사가 스타트업과 협업할 예정이다.

‘신한 스퀘어브릿지 제주’에서 모집하는 ‘콜렉티브 임팩트’는 공공·민간과 협업해 제주 지역 내 환경·자원·농업 관련 사회 문제 해결을 위해 혁신 스타트업을 발굴 및 육성하는 프로그램이다. 선발된 스타트업에게는 프로젝트 지원금과 멘토링, IR 기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지원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