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패션] 삼성물산 23SS 브랜드 데이·설화수 뉴욕 미술관과 파트너십 外
[뷰티&패션] 삼성물산 23SS 브랜드 데이·설화수 뉴욕 미술관과 파트너십 外
  • 차미경
  • 승인 2023.03.13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샵, 글로벌 골프웨어 ‘애시워스(ASHWORTH)’ 단독 론칭

GS리테일이 운영하는 TV홈쇼핑 GS샵이 글로벌 프리미엄 골프웨어 브랜드 ‘애시워스(Ashworth)’를 단독 론칭한다.

애시워스는 ‘존 애시워스(John Ashworth)’가 1987년 미국 캘리포니아 남부에서 시작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골프웨어 브랜드다. 

애시워스는 캘리포니아로부터 영감을 받은 자연의 색과 소재, 다채로운 일상에서 발견할 수 있는 자유분방한 라이프스타일을 재해석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때문에 프레드 커플스(Fred Couples), 저스틴 로즈(Justin Rose) 등 명예의 전당에 헌액된 수많은 골프 스타들이 즐겨 입었다. 

국내에서는 2000년대 LG패션이, 2010년대에는 테일러메이드가 운영한 바 있으며 올해 GS샵을 통해 다시 만나볼 수 있게 됐다.

GS샵이 골프 전문 브랜드를 직접 계약해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코로나 기간 동안 국내 골프 인구가 크게 늘고 20, 30대도 즐기는 대중 스포츠로 자리 잡음에 따라 패션 브랜드에서 ‘골프’ 라인을 강화할 필요성을 느낀 것이다. 

 

삼성물산, 23SS 브랜드 데이 진행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과 주요 브랜드의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신상품을 할인해주는 ´23년 봄여름 시즌 브랜드 데이를 연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SSF샵과 전국 매장에서 남성복, 여성복, 빈폴, 에잇세컨즈, 글로벌 브랜드 등 주요 브랜드의 ´23년 봄여름 시즌 신상품을 10% 할인해준다.
여성복(구호/르베이지/코텔로)은 SSF샵에서 17일부터 20일까지, 오프라인 매장에서 17일부터 19일까지 진행한다.

더불어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9일부터 20일까지 SSF샵에서 최대 50% 할인 쿠폰과 최대 1백만 코인을 증정하는 ‘매일 100% 당첨 랜덤 혜택’ 이벤트와 브랜드 데이 상품 구매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각 10만 코인씩 증정하는 ‘1천만 코인 리워드’ 이벤트를 연다.

한편,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지난 1일, ‘가두 플래그십 스토어 고객 혜택 프로그램’을 신설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멤버십 고객들에게 플래그십 스토어 14개 전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프트 쿠폰을 분기별로 지급한다. 멤버십 등급에 따라 1만원부터 50만원까지 기프트 쿠폰을 제공한다.

또 일부 매장에서만 운영했던 VIP 고객(연간 구매금액으로 선정, 매장별 기준 상이) 대상 상시 10% 할인 혜택을 모든 플래그십 스토어로 확대해 운영한다.

 

설화수,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과 파트너십 체결

글로벌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설화수가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올해 3월부터 1년간 다양한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뉴욕을 대표하는 장소인 ‘5번가(The Met Fifth Avenue)’에 위치한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은 전 세계 5,000년 예술사가 담긴 작품 수만 점을 소장한 세계 4대 미술관 중 하나다. 누구나 예술을 경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며 전 세계인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은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브랜드 설화수와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이 가진 공동의 가치와 목표를 기반으로 이뤄졌다. 

앞으로 1년간 설화수는 우리나라의 문화와 아름다움을 글로벌 고객에게 알리기 위해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의 주요 커뮤니티와 함께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미술에 높은 관심을 가진 여성으로 이루어진 ‘우먼 앤 크리티컬 아이(Women and the Critical Eye)’와 젊은 후원자들의 모임인 ‘아폴로 서클(Apollo Circle)’과 함께 이번 파트너십의 주요 목표인 문화유산의 보존과 현대적 계승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설화수만이 가진 독보적인 뷰티 유산과 아름다움에 관한 새로운 경험을 전 세계에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설화수는 이번 파트너십의 체결을 축하하며 그 의미를 선언하기 위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오는 3월 29일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에서 개최될 이번 이벤트에는 설화수의 글로벌 앰버서더인 ‘블랙핑크 로제’, 뉴욕 최고의 한식 레스토랑으로 꼽히는 ‘아토믹스’, 우리의 문화를 세련된 퍼포먼스로 소개하는 ‘앰비규어스 댄스 컴퍼니’ 등 K-컬처를 대표하는 이들이 함께 모여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홈쇼핑모아, 2월 모바일 홈쇼핑 최다 시청 방송 ‘패션’

모바일 홈쇼핑 플랫폼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발행한 ‘2월 모바일 홈쇼핑 트렌드 리포트’에 따르면 지난달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가장 많이 시청한 홈쇼핑 상품군은 ‘패션/잡화’로 전체 시청 수의 59.3%를 차지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어 ‘식품/건강(13.4%)’이 두 번째로 많은 시청 비중을 차지했고, ‘화장품/미용(10.3%)’, ‘생활/주방(9.9%)’, ‘가전/디지털(5.4%)’, ‘여행/레저(0.9%) 순이었다.

패션 상품 구매도 증가했다. 2월 홈쇼핑모아 이용자의 재킷/코트 구매는 전 월 대비 148.1% 증가하며 모바일 홈쇼핑에서 가장 많이 구매한 패션 아이템으로 선정됐고, 청바지의 경우 266.3%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그밖에 2월 홈쇼핑모아 방송 알람 설정 순위에서는 ‘다이슨 에어랩 멀티 스타일러 컴플리트’가 지난달에 이어 2개월 연속 1위를 기록했고, 홈쇼핑모아 이용자가 가장 많이 시청한 홈쇼핑 채널은 ‘CJ온스타일’이 차지했다. 

 

메디안, 젠티스트 신제품 출시

브라질 청정 고산 지대에서 채취하는 그린 프로폴리스는 일반 프로폴리스에서 볼 수 없는 ‘아르테필린C’ 성분이 있어 항균, 항염, 항암 효과가 우수하다. 메디안 그린 프로폴리스향 치약은 잇몸 염증을 88%1) 예방하고 잇몸질환 원인균을 99.9%2) 억제한다. 미국 비영리 환경단체 EWG에서 그린 등급으로 인증 받은 불소를 1,450ppm 함유해 강력한 충치 예방 효과가 있다.

젠티스트 솔티 치약은 불순물을 제거한 뉴질랜드 99% 정제 소금을 담았다. 시린이, 잇몸 붓기, 잇몸 출혈, 치은염, 치주염 등의 잇몸질환에 대한 예방효과를 임상시험으로 확인했다.

그린 프로폴리스향 치약은 오는 3월 16일부터 전국 이마트에서 선보이며, 4월부터 젠티스트 솔티 치약과 함께 오프라인 할인점과 아모레몰 등 주요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11번가 3월 ‘월간 십일절 5Days’…‘우아럭스’와 명품 드로우 진행

3월 11일부터 15일까지 5일간 열리는 11번가의 3월 ‘월간 십일절 5Days’가 믿을 수 있는 명품 전문관 ‘우아럭스(OOAh luxe)’ 론칭 기념으로 매일 오전 9시 샤넬, 셀린느, 디올, 루이비통 등 명품 드로우를 진행한다. 

11번가는 3월 ‘월간 십일절’이 진행되는 5일 간, 매일 2개의 명품을 공개하고 ‘우아럭스’를 둘러본 고객에게 드로우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11드로우’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11번가는 “3월 론칭한 ‘우아럭스’의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들을 소개하고 ‘우아럭스’가 갖고있는 다양한 개런티 서비스들을 알리고자 월간 십일절을 맞아 론칭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11번가의 명품 버티컬 서비스 ‘우아럭스’는 럭셔리 부티크 형태로 하이엔드(High-End) 브랜드부터 컨템포러리(Contemporary) 브랜드까지 총 1000여 개 브랜드의 상품을 판매하는 명품 전문관이다.

 

번개장터 ‘브그즈트 랩’, 신세계인터내셔날 ‘에스아이빌리지’ 입점

취향 중고거래 앱 번개장터가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자체 온라인 플랫폼 ‘에스아이빌리지(S.I.VILLAGE)’에 입점해 ‘브그즈트 랩(BGZT Lab)’이 보유한 한정판 프리미엄 스니커즈를 선보인다.   

번개장터는 패션·뷰티·명품 카테고리에 강점이 있는 ‘에스아이빌리지’와의 협업으로 자사에서만 만나볼 수 있었던 스니커즈 구매 채널을 확대해 고객 접점을 넓혀 플랫폼 간 시너지를 도모할 계획이다. 

‘에스아이빌리지’에 입점한 ‘브그즈트 랩’에서는 ▲프리미엄 존 ▲스테디 셀러 존 ▲조던 골프 존 ▲비펠라 컬렉션 존 등 제품 특징별로 구분한 총 4개 섹션을 만날 수 있다. 1천만 원 상당의 ‘루이비통 X 나이키 에어포스’ 제품부터 ‘조던 1 레트로 하이’, ‘나이키 덩크 로우’, ‘아디다스 이지 부스트’, ‘뉴발란스 스니커즈’ 등 다양한 인기 제품으로 라인업을 구성했다. 또한, ‘에스아이빌리지’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비펠라 스튜디오’의 레어 커스텀 제품까지 시그니처 제품으로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