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우리은행·KB국민은행·하나은행 外
[금융 단신] 우리은행·KB국민은행·하나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04.04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팝업 스토어 2호점 ‘WON STAY-TION’ 에버랜드에 신설

우리은행은 지난 1일 에버랜드 내에 브랜드 경험 중심의 팝업 스토어인 ‘WON STAY-TION’을 신설했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우리은행과 에버랜드의 ESG 및 공동 마케팅 협약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오는 5월 말까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한다.

‘WON STAY-TION’은 즐겁고 편안한 기차여행을 컨셉으로 구성돼 에버랜드의 최고 인기 어트랙션인 T-익스프레스 인근에 위치한다. 

‘WON STAY-TION’의 랜드마크인 중앙의 대형 캐릭터 벌룬, 포토부스, 굿즈샵, 휴게공간은 우리은행을 상징하는 블루색과 봄에 어울리는 핑크색으로 트렌디하게 연출돼 다양하고 재미있는 체험도 할 수 있게 구성됐다.

특히 방문 고객이 우리WON뱅킹 이벤트에 참여해 Q-Pass나 에버랜드 상품·식음 이용권을 받을 수 있고, 4컷 포토부스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또한, 현장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거나 인스타그램에 인증샷을 업로드 하면 다양한 17종의 캐릭터 굿즈도 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 나와 지구의 건강을 위한 플로깅 실시

KB국민은행은 지난 1일 나와 지구의 건강을 위한 일상 속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기 위해 ‘Green Month, 다함께 봄꽃 플로깅’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플로깅은 한강 반포시민공원에서 진행됐으며 KB국민은행 임직원과 가족 그리고 고객까지 약 120여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환경을 정비했다. 특히 이번 플로깅은 봄꽃이 만개한 가운데 진행돼 즐거움을 더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KB Green Wave 必환경 캠페인을 통해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펼치고 있다. 특히 올해는 2020년부터 진행했던 Less Paper, Save Energy, No Plastic 활동에 사회공헌활동 참여를 통해 나와 지구의 건강을 지키자는 취지의 Care Myself 활동을 더해 보다 확장된 개념의 친환경 활동을 펼치고 있다.

 

신한금융그룹, 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응원 ‘We Hope Together’ 캠페인 실시

신한금융그룹은 ‘부산세계박람회(EXPO)’ 유치를 위한 범국가적 노력에 함께하기 위해 ‘We Hope Together’ 광고 캠페인을 3일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신한금융은 ‘부산세계박람회(EXPO)’ 유치의 전국민적 열망을 담은 영상을 공항을 비롯한 교통 시설 및 SNS를 통해 방영하고 옥외 광고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이달 말까지 유치 광고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다.

특히 신한금융은 3일 방한한 심사위원단의 동선에 맞춰 인천국제공항 입국장에 홍보 영상을 상영하는 등 ‘부산세계박람회(EXPO)’ 유치를 위한 대한민국의 노력을 알리고 있다. 

또한 KTX 및 김포공항 등 부산 방문객이 주로 이용하는 교통 시설과 전국 신한은행 지점의 객장 방송,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홍보 영상을 게시하며 ‘부산세계박람회(EXPO)’ 유치를 응원하고 있다. 

 

KB국민은행, ‘KB인재양성’청소년 장학금 전달식 개최

KB국민은행은 지난 3월 31일 청소년 성장 지원 프로그램인 ‘KB인재양성’ 장학금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KB인재양성은 ‘KB Dream Wave 2030’의 일환으로 학업과 예체능 분야에서 본인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취약계층 가정의 중고등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해주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날 개최된 행사에는 대표로 선정된 성적 장학생과 예체능 장학생 4명에게 장학금 전달식이 이루어졌으며 다른 500여명의 장학생도 온라인으로 참석해 앞으로의 활동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IBK기업은행, 금융권 최초 ‘수출기업 물류 바우처’ 이벤트 실시

IBK기업은행은 글로벌 물류서비스를 제공하는 삼성SDS와 함께 수출기업 물류 바우처 이벤트를 9월 30일까지 진행한다. 

대상기업은 기업은행에 수출대금 수취계좌를 보유하고 삼성SDS의 디지털 포워딩 플랫폼 ‘첼로스퀘어’에 신규 가입한 수출기업이다. 이벤트 기간 중 컨테이너 선적 건당 물류비를 1백만원 이상 결제하면 추첨을 통해 물류 바우처(50만원권)를 최대 2회 지원 받을 수 있는 바우처를 제공한다.
 
이벤트는 첼로스퀘어 회원가입 후 기업은행에 물류 바우처 신청서를 제출하면 참여가 가능하고 물류비 1백만원이상 결제하는 40개 기업에 선착순으로 바우처가 제공된다. 

 

KB국민은행, ‘연금아, 나 지금 되게 신나! KB옵트인 할 생각에’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오는 7월 말까지 디폴트옵션 옵트인(직접 운용) 고객 대상 ‘연금아, 나 지금 되게 신나! KB옵트인 할 생각에’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디폴트옵션은 퇴직연금 DC·IRP 가입자의 운용지시가 없을 경우 사전에 정해 놓은 상품으로 적립금을 운용하는 제도를 말한다. 이와 다르게 옵트인(직접 운용)은 기존에 디폴트옵션으로 적립금을 운용하고 있지 않은 DC/IRP 가입자가 디폴트옵션 상품으로 즉시 운용하는 것을 의미한다.

이번 이벤트는 KB국민은행 디폴트옵션 저위험·중위험·고위험 상품 중 100만원 이상 옵트인을 통해 매수한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음료 교환권을 지급한다. 또한 이벤트 대상 고객 중 108명을 추첨해 ▲삼성전자 갤럭시북3 360 ▲하나투어 여행상품권 150만원 ▲애플 워치 시리즈8 등 경품도 증정한다. 당첨 결과는 오는 8월 16일 KB국민은행 공식 홈페이지 및 스타뱅킹에서 확인 가능하다.

 

하나은행, IRP 세액공제 한도 확대 시행 기념 ‘구(9)해줘, IRP!’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 IRP 세액공제 한도가 900만원으로 확대 시행됨에 따라 오는 6월 30일 까지 개인형 퇴직연금 (IRP) 손님을 대상으로 ‘구(9)해줘, IRP!’ 이벤트를 실시 한다고 밝혔다.

‘구(9)해줘, IRP!’ 이벤트는 ▲개인형 퇴직연금 (IRP) 신규 가입금액 10만원 이상 및 자동이체 10만원 이상 1년 등록한 손님 ▲기 보유한 개인형 퇴직연금(IRP) 계좌에 개인부담금 300만원 이상 입금한 손님 ▲타 금융기관에서 하나은행으로 개인형 퇴직연금(IRP) 30만원 이상 계약이전 한 손님을 대상으로 한다.

이벤트 기간 내 IRP 신규, 개인부담금 입금, 계약이전을 완료한 손님은 별도 응모 절차 없이 자동으로 이벤트 대상이 된다.

이벤트 대상 손님 중 추첨을 통해 1,800명에게 SK모바일 주유권(300명), 베스킨라빈스 모바일 쿠폰(500명), 이디야 모바일 커피쿠폰(1,000명)을 제공한다. 

또한, 하나은행은 한 분이라도 더 당첨 행운을 전하고자, 5월 가정의 달에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도록 ‘구(9)해줘, IRP!’ 이벤트 대상 손님 중 추첨을 통해 롯데호텔 숙박권과 아웃백 외식상품권을 추가적으로 제공하는 더블 이벤트도 마련한다.

 

“IBK카드로 하나투어에서 여행가세요!”…최대 21만원 혜택

IBK기업은행은 4월 한달 간 하나투어에서 IBK카드로 결제 시 사용금액에 따라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혜택은 기업은행의 개인 신용카드 회원을 대상으로 하며, 하나투어 여행상품을 100만원 구매 시 7만원, 200만원 이상 구매 시 14만원의 캐시백을 제공한다. 

또 6개월간 기업은행 카드 사용이력이 없는 등 조건이 맞는 고객이 기업은행 홈페이지, 하나투어 홈페이지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I-ALL, 마일앤조이 카드를 발급받아 사용하면 사용금액에 따라 백화점상품권(금액구간별 3만원, 7만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여행상품 결제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인천공항 라운지 이용권 2매를 증정할 예정이며, 5만원 이상 결제 시 2~6개월 무이자할부 혜택까지 제공한다.

이벤트는 3일부터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IBK기업은행 공식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뱅킹인 ‘I-ONE Bank(개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