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SPC 섹타나인·우아한청년·CJ제일제당 外
[유통 단신] SPC 섹타나인·우아한청년·CJ제일제당 外
  • 오정희
  • 승인 2023.04.05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PC 섹타나인 도보배달 플랫폼 ‘해피크루’, ‘1주년 감사 이벤트’ 진행

SPC IT서비스 및 마케팅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이 도보 배달 서비스 중개 플랫폼 ‘해피크루’ 론칭 1주년을 기념해 회원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섹타나인은 회원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파티원 모집’을 주제로 한 다채로운 게임 형태의 ‘해피크루 1주년 파티’ 이벤트를 4월 한 달간 진행한다. 우선, 매주 월요일에는 랜덤으로 선택된 매장의 히든 오더를 수행한 배달원에게 최대 100만원을 지급하는 ‘히든 스토어’를 실시하고, 건당 최대 400원의 배달 할증료를 추가로 제공하는 ‘올타임 할증’ 프로모션도 화요일마다 진행한다.

매주 수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배달건수 관련 미션을 달성하면 최대 10만원을 지급하는 ‘챌린지’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 또, 4월의 마지막 금요일에는 배달 수행 기록에 따라 △개근상(매일 1건 이상 수행 시 현금 1만원 제공) △롱디상(최장 배달거리 기록한 크루에게 해피콘 10만원 제공) 등 풍성한 혜택을 선사하는 ‘크루 어워즈’도 마련했다.

 

국민커피 더리터, 테이크아웃 선주문 가능한 전용 앱 출시

커피 프랜차이즈 더리터는 전국의 더리터 매장을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오더 어플 ‘더리터 전용 앱’을 출시했다.

더리터 앱으로 미리 주문하면 매장에서 즉시 픽업이 되며, 쿠폰도 간편하게 쓸 수 있다. 또한, 구매 금액의 3% 적립이 가능하고, 적립금은 1,000점 이상 시 사용할 수 있다. 

전국 더리터 매장도 자체 앱 도입으로 효율적인 매장 운영이 가능해진다. 회전율이 매출에 큰 영향을 주는 소형 매장들은 다수의 주문이 들어와도 빠르게 접수할 수 있다. 

또한, 더리터는 이번 앱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도 준비했다. 더리터 앱 신규 회원 가입 시 2,000원 쿠폰을 지급한다. 해당 쿠폰은 아이디 당 1회 다운로드 가능하다.

 

 

CJ제일제당 햇반, 美 ‘머큐리 어워즈’ 마케팅 부문 2년 연속 수상 

CJ제일제당 햇반이 지난해에 이어 미국 ‘머큐리 어워즈 2022/2023’에서 Honors상을 수상하며, 2년 연속 수상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올해로 37회를 맞은 머큐리 어워즈는 세계 3대 홍보물 경연 대회 중 하나다. 
 
햇반은 지난해 ‘알면 알수록 마음이 놓이는 햇반 이야기’를 슬로건으로 한 캠페인을 출품해 마케팅 카테고리 내 ‘인식 캠페인’ 부문에서 최우수상인 Gold상을 받았다. 올해는 ‘쌀창고등학교’ 브랜드 세계관을 개발하고 운영한 종합 캠페인을 출품해 마케팅 카테고리의 ‘브랜딩·리브랜딩’ 부문에서 Honors상을 수상했다. 지난해에 이어 마케팅 분야에서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인정받은 것이다.

햇반은 타깃 소비자에게 친숙한 브랜드를 넘어 새롭고 재미있는 경험을 주고, ‘나를 대변하는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MZ세대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아이템인 ‘학교’를 중심으로 ‘쌀창고’ 세계관을 개발했다. 이후 새롭게 구축한 세계관과 햇반의 브랜드 요소를 연계해 다양하고 차별화된 캠페인을 순차적으로 운영했다.

 

투썸플레이스, 카카오톡 채널 신규 오픈 기념 이모티콘 증정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공식 카카오톡 채널 오픈을 기념해, 신규 추가 고객 대상 ‘세숑’ 협업 이모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투썸플레이스는 활발하게 운영 중인 인스타그램, 유튜브에 이어 이번 신규 브랜드 채널을 개설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카카오톡 채널 서비스 오픈 기념 이모티콘 이벤트도 진행한다. 5일 오후 2시부터 ‘투썸플레이스’ 카카오톡 채널을 신규 추가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귀여운 매력으로 사랑받고 있는 인기 캐릭터 ‘세숑’과 협업해 만든 ‘투썸플레이스 세숑 블루밍 에디션’을 증정한다. 투썸플레이스와 함께 봄을 즐기는 세숑의 사랑스러운 일상을 담은 16가지 모션형 이모티콘으로 구성했다. 

해당 이모티콘은 10만 명에게 지급되며, 선착순 지급으로 조기 소진될 수 있다. 사용기간은 다운로드를 진행한 날부터 30일간 사용 가능하다.

 

스타벅스, 올해 창경궁에 나무 1,000주 심는다

스타벅스 코리아가 창경궁에 올 한 해 동안 총 1,000주의 나무를 심으며 문화재 지킴이 활동을 올해도 이어 나간다. 

이를 위해 스타벅스 파트너 50명이 4월 3일 창경궁을 방문해 스타벅스 전용 식재 공간에 산앵두 300주를 심으며 첫 번째 봉사활동을 시작했다.

이어서 5월에는 창경궁에 진달래 200주, 미선나무 200주, 히어리 300주를 심을 예정이며, 11월까지 창경궁 내 문화재 마루 닦기 및 창호지교체, 낙엽 쓸기 등의 문화재 정화 활동도 함께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아울러 스타벅스는 창경궁 나무심기 활동을 시작으로 4월 한 달간 전 세계 스타벅스가 함께 동참하는 GMoG(Global Month of Good) 캠페인을 전개한다. 국내에서는 서울과 인천, 수원, 광주, 부산, 강릉 등에서 문화재지킴이, 공원돌보미, 친환경 커피 퇴비 전달 등 25건의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GS25 “플라스틱 빨대 발주 전면 중단” 빨대 사용 제로에 앞장선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올해 식목일을 기념해 이달 말까지 플라스틱 빨대 발주를 중단하고 앞으로 모든 점포에서 종이 빨대만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플라스틱 빨대 발주 중단은 ‘경영주협의회’에서 매장 내 친환경 활동 아이디어로 제안해 시작됐으며, GS25는 현장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이번 플라스틱 빨대 발주 중단을 최종 결정하게 됐다. 

GS25는 점포와 고객이 혼란스럽지 않도록 이달 말까지 시스템 변경 안내 및 재고소진을 독려해 다음 달부터 본격적으로 종이 빨대 사용을 권장할 계획이다.

GS25는 이번 종이 빨대 전환 외에도 지난해 11월부터 빨대가 필요 없는 얼음컵을 새롭게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빨대가 필요 없는 얼음컵은 GS25와 협력사가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해 1년 넘게 개발한 결과물이다.

 

우아한청년들, 라이더 대상 배달용품 공구장터 진행…”최대 40% 할인”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운영하는 우아한청년들은 배민커넥트에 가입된 라이더를 대상으로 헬멧 블루투스, 핸드폰거치대 등 배달장비를 공동구매하는 ‘배달용품 공구장터’ 이벤트를 진행한다.

실제로 제품을 사용하는 라이더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은 용품을 사전조사한 다음, 해당 제품을 보유한 제휴사와 협업해 공동구매 이벤트를 준비했다.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용품을 구매할 수 있는 만큼 라이더의 고정비를 절감하고 수익성을 높이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공구장터 이벤트는 배달의민족 라이더서비스 ‘배민커넥트’ 앱을 통해 참가할 수 있으며, 기존에 가입된 라이더뿐 아니라 이번에 신규 가입한 배민커넥트 라이더들도 모두 공구장터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공구장터 이벤트는 총 2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3~16일 동안 진행되는 1차 이벤트에서는 포팩트 카메라형 블루투스, 이지앤바이크 핸드폰 거치대, 이호토 바라클라바 등을 공동구매한다. 17~30일 열리는 2차 이벤트에서는 크랭크 헬멧, 토투 배달가방, 9FX 넥게이터 등을 공동구매한다. 두 이벤트에서는 공통적으로 배민커넥트 민트헬멧을 100원에 제공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