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우티·마이리얼트립·원티드랩 外
[스타트업 소식] 우티·마이리얼트립·원티드랩 外
  • 정단비
  • 승인 2023.04.05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티 X T 멤버십, SKT T 멤버십 고객 대상 할인 프로모션 진행

우티(UT LLC)가 SK텔레콤과 손을 잡고 4월 한달 간 T 멤버십 이용자를 대상으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티 앱을 처음 이용하는 T 멤버십 이용자에게는 최대 50% 할인이 제공된다. T 멤버십 회원이면서 우티 앱 첫 이용자는 프로모션이 진행되는 4월 1일부터 30일까지 T 멤버십 앱에서 할인 쿠폰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이어 이 쿠폰을 우티 앱에 등록하면 쿠폰 등록일으로부터 30일간 유효하며, 해당 기간 내내 이용자는 할인된 요금에 우티를 이용할 수 있다. 

반면에, 기존에 우티 앱을 이용한 경험이 있는 T 멤버십 회원은 우티 이용시 최대 1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해당 프로모션도 첫 탑승 할인 프로모션과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된다. T 멤버십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들은 우티 앱에서 이용할 수 있는 모든 택시 서비스에 적용되며, 할인 기간 동안 횟수에 제한 없이 혜택이 유지된다. 할인 금액은 1회 당 최대 2만원까지이다. 

 

마이리얼트립, 패키지 여행 시장 진출…국내외 여행사 및 협력사 모집

여행 슈퍼앱을 서비스하는 (주)마이리얼트립이 지난 2월 신설된 B2B CIC(사내독립기업, Company in Company)를 통해 패키지 여행 시장을 본격 진출한다고 밝혔다.

마이리얼트립은 패키지 여행 시장 진출을 통해 오는 7월 1일 첫 패키지 여행 상품 고객들의 출국을 목표로 전국에 위치한 판매 대리점 및 여행사와 동남아시아, 일본, 중국, 유럽, 북미, 남미, 오세아니아 등 인기 글로벌 여행지에서 활동하는 현지 협력사를 모집한다.

마이리얼트립과 제휴를 맺는 국내 여행사 및 글로벌 협력사들은 마이리얼트립의 패키지 상품 공급을 통해 투어 및 단품 B2B 판매 수수료는 물론, 항공 발권 서비스(VI 제공) 및 기업 영업 템플릿 페이지 등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이를 위해 마이리얼트립은 내달부터 전국적으로 관련 업주 및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한 상품 설명회도 실시하며 대리점 확보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패키지 여행 시장 진출로 마이리얼트립은 기존의 패키지 시장의 상품과 차별화된 핵심 가치인 ‘나다운 여행’에 집중한 다양한 방식의 패키지 상품을 100여개를 5월까지 출시할 계획이다. 

 

원티드랩, 50억 규모 자사주 취득 신탁계약

HR테크 기업 원티드랩은 주가안정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50억원 규모의 자사주 취득 신탁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공시했다. 위탁투자중개업자는 삼성증권이며, 계약기간은 이달부터 오는 10월까지다. 

자사주 취득은 원티드랩의 적극적인 주주이익 환원을 위한 것이며, 추후 △인수합병(M&A) 재원 △임직원 보상 등에 적절히 활용될 수 있다.  원티드랩은 지난 30일 제8회 정기 주주총회에서 2022년 재무제표를 확정함에 따라 배당 또는 자사주 매입 등 주주환원 정책에 사용할 수 있는 배당가능이익 294억 원을 확보한 바 있다. 

 

코리아스타트업포럼×컬리 ‘여성 창업가’ 토크룸 개최

코리아스타트업포럼과 컬리가 지난 3일 서울 강남구 컬리 사옥에서 ‘코스포 창업가클럽 토크룸 : 여성창업가 편’을 열고 여성 창업가간 연대를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코스포 내 여성 창업가들이 대면 모임을 가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날 행사는 코스포의 창업가 성장 커뮤니티 ‘창업가클럽’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국내 대표 여성 창업가이자 전 코스포 의장을 지낸 김슬아 컬리 대표가 함께 기획에 참여했으며, 다양한 산업 분야와 성장 단계에서 활약하고 있는 여성 선후배 창업가들이 상호 교류하며 비즈니스 성장 기회를 모색하고자 마련했다.

 

퓨처플레이, ‘HL만도 모빌리티 테크업플러스 시즌5’ 참가 스타트업 모집

퓨처플레이가 HL그룹 EV∙자율주행 솔루션 전문기업 HL만도㈜와 함께 ‘HL만도 모빌리티 테크업플러스 시즌5’를 공동 진행한다다.

2023년 새롭게 시작되는 프로그램에서는 기존 4개 시즌이 모빌리티 영역과 로보틱스 영역의 스타트업 모집에 집중했던 것에서 더 나아가, 선발 영역을 대거 확대했다. ▲친환경 기술 ▲인공지능 기술 ▲에너지 기술 등 신규 유망 기술 영역의 스타트업이 새롭게 선발될 예정이다. 선발 스타트업의 투자 단계는 시드에서 프리 시리즈 A단계이며, 기술 기반 스타트업을 위주로 선발할 계획이다. 

HL만도는 프로그램 운영에 필요한 예산과 임직원 멘토링 및 사내 인프라, 후속 투자 등을 제공하고, 퓨처플레이는 프로그램 총괄 기획 및 운영, 스타트업 선발과 육성, 특허 개발 등을 담당한다. 

모집 과정은 서류평가, 발표평가와 심층평가로 구성되며, 최대 5개 팀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팀들은 퓨처플레이로부터 초기 투자금 (5천만 원~1억 원)을 제공받게 되며, 그 외에도 멘토링, IP개발 등의 엑셀러레이팅 과정을 약 5개월 동안 제공받게 된다. 

이후 수료한 팀들은 직접 기술을 시연하는 데모데이 행사를 통해 기술 경쟁력과 사업성을 평가받게 되며, 졸업 심사를 통과한 팀들 가운데 우수한 팀을 선별해 HL만도의 후속 투자(1억원 이상)가 이어질 예정이다.

 

뷰티 플랫폼 ‘화해’ 운영사 버드뷰, 프리IPO 200억 원 유치

모바일 뷰티 플랫폼 ‘화해’를 운영하는 버드뷰는 국내 사모투자펀드(PEF) 운용사인 PS얼라이언스를 통해 200억 원 규모의 프리IPO 투자 유치를 했다. 200억 원 전액 보통주로 신주를 발행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버

화해는 성분을 포함한 제품 정보 27만여 개와 750만 건의 리뷰 데이터를 기반으로 피부 타입별 정보탐색, 제품추천, 쇼핑 등 차별화된 개인화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또, 중소 뷰티 브랜드를 대상으로 화해 플랫폼 내 브랜딩 활동을 지원하는 맞춤형 마케팅 서비스도 하고 있다.

버드뷰는 이번 프리IPO를 계기로 화해 플랫폼 내 초개인화 서비스 영역을 고도화해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AI 기술력 강화뿐 아니라 고객 수요에 맞춰 화장품 외에 이너뷰티, 뷰티 디바이스 등 다양한 제품 정보와 상품을 취급하며 외연 확장에 나설 예정이다. 

한편, 버드뷰는 지난달 코스닥 시장 사업모델 특례상장을 위한 기술성 평가에 통과하며 한국거래소에 상장예비심사를 청구할 수 있는 자격을 획득했다. 이후 상장주관사인 대신증권과 일정 협의를 거쳐 2~3분기 중 거래소에 상장예비심사 청구서를 제출할 예정이다.

 

아지트, 집토스와 파트너십 기념 연동 이벤트 실시

블록체인 프롭테크 플랫폼 ‘아지트’를 운영하고 있는 ㈜피플스테크가 중개 플랫폼 ‘집토스’와 함께 파트너십 체결 기념해 연동 이벤트를 실시한다.

총 1억 원 상당의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오늘부터 7월 1일까지 약 3개월간 진행되며, 이벤트 기간내 집토스 직영부동산을 통해 집을 계약한 임차인 전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자는 전원 당첨되며, 당첨자는 아지트 애플리케이션 연동을 통해 100 아지트 코인을 즉시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5월 2일까지 이벤트 당첨자 중 총 3명을 추첨해, 마켓비에서 제공하는 트랜드 쇼파를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