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하림·GS25·아성다이소 外
[유통 단신] 하림·GS25·아성다이소 外
  • 오정희
  • 승인 2023.04.06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젤, 신제품 ‘코젤 화이트’ 韓 테스트베드로 선정…전 세계 최초 출시

체코 맥주 코젤이 신제품 ‘코젤 화이트’의 테스트베드(Testbed) 국가로 한국을 선정해 국내 맥주 시장 공략에 나선다. 

“한국에서 통하면 세계에서 통한다”는 말처럼 한국은 글로벌 기업의 테스트베드 시장으로 인기다. 품질과 서비스에 까다롭고 유행에 민감한 국내 소비자의 선택을 받으면 글로벌 시장에서도 성공 가능성이 크다는 판단이다. 이에 코젤은 신제품 코젤 화이트의 최초 출시 국가로 한국을 선정, 주류 시장에 선보인다.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제품 개발과 테스트 모두 한국 시장을 기반으로 했다.

코젤 화이트는 뛰어난 청량감에 과일의 향긋함을 더한 새로운 라거다. 크리미한 거품과 구름 같은 빛깔, 기분 좋은 깔끔한 뒷맛을 선사한다. 500ml 캔으로 출시되며 오프라인 매장에서 생맥주로도 만나볼 수 있다. 

 

GS25, MZ세대 겨냥 ‘이색 주류’ 대거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가 주류 상품의 다양화를 꾀하고 있다. 

GS25가 주목한 상품은 하이볼 카테고리다. GS25에서 판매하는 하이볼 카테고리 매출은 올 해 3월 누계로 전년 동기 대비 201% 신장했다.  

이런 추세 속에서 GS25는 독특한 네이밍으로 MZ세대의 이목을 끌 주류 상품 3종을 출시한다. 

먼저, ‘오늘도 정시퇴근을 사수하라’로 대변되는 맥주 신상품 ‘칼퇴근필수너’다. 6일부터 출시하는 이 맥주는 독특한 이름에서 유추되듯, 칼퇴근은 필수다로 해석돼 재미있다는 반응이다. 100% 독일 맥아와 홉을 사용해 양조한 이 맥주는 체코에서 유례된 필스너 (Pilsener) 스타일의 맥주로 쓴 맛과 알코올 도수(4.7%)를 줄여 다양한 음식과 페어링 하기에 좋은 상품이다. 

하이볼 카테고리도 기존 7종에서 9종으로 늘어난다. 오는 6일 GS25에서 첫 선을 보이는 하이볼은 노티드와 협업한 애플하이볼과 레몬하이볼이다. 

지난주에 출시한 몰디브 하이볼도 ‘모히또 가서 몰디브 한잔’ 이라는 영화 대사가 연상되도록 만든 네이밍이 재미있다. GS25는 한때 반짝이고 마는 유행이 아니라, 오랫동안 지속되고 성장할 하이볼 상품을 지속 출시해 주류 다양성을 확대한다는 전략을 실행하고 있다.  

 

마켓컬리 “샛별배송으로 신선한 꽃다발 만나보세요”

리테일테크 기업 컬리는 식목일을 맞아 꽃다발과 화분 등 다양한 화훼 상품을 확대 출시한다. 

지난 2020년 2월 화훼 농가와의 협업을 통해 새벽 배송 최초로 화훼 상품을 출시한 마켓컬리는 그동안 꾸준히 상품을 확장해왔다. 시작 당시 8종이었던 제품군은 현재 ‘농부의 꽃’, ‘꼬티에’, ‘포켓플라워’ 등 자체 브랜드를 포함해 총 80여 종을 선보이고 있다. 

농부의 꽃은 최근 ‘측백’, ‘셀렘’, ‘몬스테라’ 등 식물의 줄기를 화병에 바로 꽂을 수 있는 상품을 새롭게 출시했다. 집 안에서도 쉽고 편하게 식물 특유의 싱그러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 인테리어 소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매년 봄에 출시하는 ‘튤립’과 ‘프리지아’도 인기다. 튤립은 ‘애플망고’, ‘핑크 샤베트’ 등 다양한 품종을 소개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맞춤 박스로 선물용으로 인기가 높은 꽃다발 브랜드 꼬티에는 ‘스프링 선샤인’, ‘핑크 파우더’ 등의 신상품을 선보였다. 밝고 산뜻한 색감과 다채로운 종류의 꽃으로 구성했다. 일상 속에서 가볍게 즐기는 꽃 상품을 선보이는 포켓플라워는 ‘퍼플 튤립 테이블 플라워’와 ‘투톤 코랄 장미 테이블 플라워’ 등을 1만원대에 판매한다.

 

하림, 이정재와 함께 한 더미식 비빔면 CF 공개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더미식(The미식) 광고 모델로 배우 이정재를 3년 연속 발탁하고, 극비리에 작업한 더미식 비빔면 TV 광고를 공개했다. 

더미식 비빔면CF 속 이정재는 슬림한 외모에 강렬한 카리스마를 장착하고 더미식 비빔면의 탱글탱글한 면발을 단숨에 빨아들인다. 

또 매콤, 달콤, 새콤한 맛이 풍부하게 느껴지는 비빔면 양념장이 묻은 손가락을 입에 넣는 장면 역시 군침을 돌게 한다. 마지막 면발 한 가닥까지 맛있게 먹으며 “먹어봐, 아는 맛보다 맛있으니까”라고 특유의 멋짐을 내뿜으며 만족스럽게 말하는 모습도 돋보인다.

지난 3월 20일에 첫 선을 보인 더미식 비빔면은 높아진 소비자의 취향과 입맛에 맞춰 10가지 과일과 채소를 블렌딩한 비법 양념장과 육수로 반죽한 쫄깃하고 탱탱한 면발이 특징이다. 

비법 양념장은 육수와 볶은 고추, 동치미 국물로 만든 베이스에 자두, 매실, 사과, 배 등 과일 4종과 마늘, 양파, 생강, 무, 대파, 청양고추 등 채소 6종, 총 10종을 최적의 비율로 조합해 완성했으며, 면발 또한 육수로 반죽해 튀겨 툭툭 끊어지거나 빨리 불지 않아 마지막 한 가닥까지 쫄깃함과 탱탱함이 그대로 유지된다.

 

일리커피, 인기 캡슐커피머신 Y3.3 신규 컬러 3종 출시

이탈리아 커피 브랜드 ‘일리카페(illycaffè S.p.A)’의 한국 공식 파트너인 ㈜큐로홀딩스는 가장 인기 있는 캡슐커피머신 Y3.3 모델의 새로운 컬러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창의력과 상상력이 풍부한 새로운 컬러로 기존 4가지 컬러에 3가지 컬러가 더해져 선택지를 넓혔다. 이번 신규 컬러는 봄의 화사함을 닮은 그린, 오렌지, 옐로우 컬러로 출시돼 소비자의 이목을 끌 예정이다.

오는 5일부터 일리 공식몰에서는 신규 컬러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소비자 맞춤형으로 다채롭게 구성된 Y3.3 캡슐 커피머신 패키지가 특별가로 판매되며, 포토 리뷰 작성 시 2,000 포인트도 지급한다. 이외에도 완벽한 홈카페를 위한 우유거품기 밀크프로더, 커피 캡슐 보관이 가능한 디스펜서 등 카페 못지 않은 음료를 집에서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판매중이다.

 

팔로미 소주, 전통주 기법으로 만든 증류식 소주 론칭

농업회사법인팔로미가 전통 증류식 소주 팔로미 소주를 론칭했다.

팔로미 소주는 농업회사법인팔로미가 현대적 트렌드를 반영, 한국의 전통주 기법으로 만들어 4월 처음으로 선보이는 증류식 소주다. 팔로미 소주는 새로운 주류 문화를 선도하겠다는 콘셉트로 8ROMI 19+라는 브랜드명으로 활동하며, ‘FOLLOW ME’의 한국 발음에 착안해 브랜드명을 지었다.

팔로미 소주는 ‘THE WHITE 21(더 화이트 21도)’, ‘THE BLACK 26(더 블랙 26도)’ 등 총 2가지 제품으로 출시됐다. 더 화이트 21도는 낮은 압력과 온도에서 술을 제조하는 감압 증류 방식으로 만들어져 부드러운 목 넘김과 깔끔함이 특징이며, 더 블랙 26도는 감압 증류 방식과 고온의 상압 증류 방식을 블렌딩해 부드러운 목 넘김과 풍미를 더 살려 술맛에 집중한 게 특징이다.

 

㈜아성다이소, 영화 예매권 선착순 증정! ‘존 윅 4 이벤트’ 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운영하는 매장기반 배송 서비스인 샵(#)다이소에서 ‘존 윅 4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5일 하룻동안 진행하며 샵(#)다이소에서 2만 5천원이상 구매 시 전 세계 메가 히트를 기록 중인 레전드 액션 블록버스터 <존 윅 4> 영화 애매권을 구매 순으로 소진 시까지 증정한다. 픽업/배송비를 제외한 상품 구매 금액 기준으로 1인당 영화 애매권 2매를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샵(#)다이소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샵(#)다이소를 찾아주시는 고객님들께 쇼핑의 즐거움을 드리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다양한 이벤트를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