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 통합앱에 '연습' 추가..실내외연습장 정보 찾기 가능
골프존 통합앱에 '연습' 추가..실내외연습장 정보 찾기 가능
  • 오정희
  • 승인 2023.04.06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골프존이 지난해 6월 골프존 앱 하나만으로 골프와 관련한 토털 서비스와 컨텐츠를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든 골프존 통합앱의 개편을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연습’ 서비스를 추가하였으며 △스크린 △필드 △쇼핑 △연습 △ 미디어 총 5가지로 통합앱 서비스 메뉴를 개편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연습’ 메뉴에서는 GDR, PAR3, 프라이빗 스튜디오를 포함한 전국 4천 여개의 실내외연습장 정보를 제공해 내 주변의 연습장과 내가 원하는 조건에 맞는 연습장을 빠르게 찾을 수 있다. 연습장 리뷰를 통해 통합앱 유저 기반의 연습장 정보를 수집 및 제공하고, 직접 연습장 이용 후기를 남기거나 다른 회원의 생생한 리뷰도 확인 가능하다. 

성시우 감독이 직접 알려주는 테마별, 스윙구간별 레슨 클립 영상도 확인할 수 있고, 연습장 정보 수정 및 신규 등록 요청도 가능하다. 향후 연습 메뉴는 실시간 타석예약, 레슨프로 정보 안내 등 골퍼에게 필요한 핵심기능을 순차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메인 서비스 ‘스크린’ 메뉴에서는 스코어카드, 나스모, G멤버십, 플러스샵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코어카드에서 골퍼 개인이 기록한 스코어, 샷 비교 분석, 최근 5경기 추이 등을 확인할 수 있고 나스모에서는 골프존 매장에서 기록된 스윙 영상을 제공한다. 

‘필드’ 메뉴도 업데이트를 통해 통합앱 회원들이 작성한 골프장 최신리뷰를 코스, 시설, 식음 등 별점 정보로 한눈에 비교해 볼 수 있고 골프뉴스, 골프용품 관리팁, 레슨 프로 선택법 등의 내용 확인이 가능한 G매거진도 추가했다. 필드 메뉴에서는 한강 이북, 이남, 전라, 경상, 제주 등 지역별 골프장의 실시간 티타임을 확인 후 골퍼 개인의 취향 및 스케줄에 맞춰 필드 부킹을 원스톱으로 간편하게 할 수 있다. 내가 있는 위치 설정으로 가까운 골프장 리스트와 각 골프장의 홀 정보, 티타임 예약 여부, 카트피, 캐디피와 클럽하우스를 포함한 주변 음식점, 맛집 정보, 실제 이용객이 남긴 생생한 리뷰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쇼핑’ 메뉴는 골프존커머스의 골핑, 골프존마켓 온라인몰, 중고거래 이웃 메뉴를 통해 골프 클럽, 용품, 골프웨어를 구매할 수 있다. 특히 다양한 특가 상품과 실시간 인기 아이템, 추천 클럽, 추천 용품 등을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으며, 중고거래 플랫폼 이웃 메뉴를 통해서 개인별 동네 이웃들과의 중고 클럽 거래가 가능하다.

‘미디어’ 메뉴에서는 골프레슨부터 골프 예능, 대회 등 다양한 골프 컨텐츠로 골프 실력 향상에 팁을 얻을 수 있다. 24시간 실시간 스크린골프 채널인 스크린골프존의 인기 방송인 ‘프로VS프로3’와 ‘배틀투어’, ‘만반잘부 요즘골프’, ‘동반자 배틀페스타’와 골프존이 12년째 선보이고 있는 스크린골프투어 ‘GTOUR’ 등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