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해태·SPC·오리온 外
[유통 단신] 해태·SPC·오리온 外
  • 오정희
  • 승인 2023.04.07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번가, 대용량·가성비 ‘아마존 직구’ 상품 할인

11번가가 7일부터 11일까지 ‘아마존 위크(Amazon Week)’ 행사를 열고 대용량, 가성비 아마존 직구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아마존 위크’는 11번가 상품기획자(MD)가 엄선한 아마존 인기 상품을 ▲원데이 딜(매일 특가 상품 딜) ▲갓성비 아이템(대용량/가성비 제품) ▲30% 이상 세일존(높은 할인율의 상품) 등 다양한 코너를 통해 선보이는 행사다. 특히 이번 ‘아마존 위크’는 물가 부담으로 합리적 소비에 대한 관심이 높은 최근 트렌드를 고려해, 오랜 기간에 걸쳐 사용할 수 있는 대용량 제품이거나 가성비 있는 상품을 다채롭게 마련했다.

 

‘최저가 경쟁에 동참’…G마켓, 11일까지 마트상품군 특가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과 옥션이 고객의 장바구니 부담을 줄이고자 ▲최저가 ▲고품질 ▲빠른배송을 보장하는 마트상품군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행사는 G마켓과 옥션이 오는 11일까지 진행하는 ‘마트 빅페스타’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구매 목적 및 소비자 취향을 반영한 총 4개의 테마관을 통해 카테고리 별 인기 상품을 추천한다. 

먼저, ‘물가안정관’에서 생필품, 바디/헤어, 출산육아, 가공식품 등 필수 장보기 품목을 엄선해 업계 최저가 수준에 판매한다. 최저가 도전 상품은 데일리 특가상품으로, 매일밤 자정 마다 업데이트 된다. 

‘품질보장관’에서는 기존 구매고객 평점 4.5점 이상(만점 5점)의 검증된 신선식품을 판매한다. 

빠른 배송이 필요한 고객을 위한 ‘스마일배송관’도 운영한다. 냉동/간편식, 라면/즉석식품, 생수/음료 등 주로 가공식품 위주로 판매한다. 매일 자정마다 오픈하는 스페셜 딜 코너에서는 단 하루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GS25 “김혜자 도시락 역대급 판매 기록”…역대급 할인행사 더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 2월 15일 선보인 김혜자 도시락이 5일 기준, 누적 판매량 300만개 고지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김혜자 도시락의 기록적인 팔림새에 힘입어 2월15일~4월5일까지 GS25의 도시락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6.9% 신장했다. 

GS25는 김혜자 도시락 3탄 ‘혜자로운 집밥 너비아니닭강정’을 선보이며 가성비 도시락 열풍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혜자로운 집밥 너비아니닭강정’에는 가장 선호도가 높은 너비아니와 닭강정이 2개의 메인 메뉴로 구성됐으며, 볼어묵볶음, 시금치무침, 볶음김치 등을 부 메뉴로 활용됐다. 영양을 고려한 찰진 흑미 밥 위에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계란 프라이를 올려 ‘혜자로운 집밥 너비아니닭강정’이 최종 완성됐다. 의외의 흥행 요소였던 오뚜기 참기름에 이어 청청원 조미김을 새롭게 동봉한 점도 차별화 특징으로 꼽힌다.

 

동원F&B, 상생협력 위한 ‘협력기업 대표자 간담회’ 진행

동원F&B가 지난 5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상생협력을 위한 ‘협력기업 대표자 간담회’를 진행했다.

2013년부터 실시돼 올해로 21회째를 맞은 ‘협력기업 대표자 간담회’는 품질향상 및 안전관리 등의 분야에서 노력해온 협력업체들을 격려하고, 상생협력 관계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이번 간담회에는 김성용 동원F&B 대표와 20여 개 협력업체 대표들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 동원F&B는 ‘협력업체 품질관리 우수 기술 사례’와 ‘글로벌 식품 안전관리 동향 및 정책’에 대해 소개하고, 2022년 품질경영 실적 및 2023년 주요 전략 등을 공유했다. 또한 협력업체들과 상생협력을 위한 토의의 장을 마련해 다양한 의견을 주고 받았다. 

 

스타벅스 ‘이브닝 푸드 아워’ 시행 첫 날, 동시간대 판매 2배 이상 ↑

스타벅스 코리아는 지난 4일부터 진행한 저녁 7시 이후 최대 50%에서 30%의 푸드 할인 행사에 많은 고객들이 호응하며, 시행 첫 날 해당시간대 판매량이 평년대비 130% 증가했다고 밝혔다.

스타벅스는 최근 코로나 19 거리두기 완화 등의 추세에 맞춰 매장 영업시간을 순차적으로 연장해 나가고 있는 중으로, 여기에 지난 1999년 스타벅스가 처음 고객을 만났을 때의 설렘을 다시 기억하겠다는 의미를 더해 지난 4일부터 ‘이브닝 푸드 아워’를 진행 중이다.

‘이브닝 푸드 아워’는 저녁 7시 이후 스타벅스 매장에서 샌드위치, 케이크, 샐러드 등 푸드 제품을 구입하는 고객들에게 제조 음료와 함께 구매 시 푸드 1종을 5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해당 푸드 단품 구매 시에는 개수와 상관없이 3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 첫날이었던 지난 4일에는 저녁 7시를 기점으로 스타벅스 일부 매장에서 푸드 구매 대기줄이 발생되기도 하는 등 많은 고객 호응을 바탕으로 동시간대 판매량이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전주 동시간대 대비 케이크종류가 2배, 샐러드와 샌드위치류가 3배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해태, 치즈 듬뿍 담은 ‘아이비 모어 딥 치즈’ 출시

해태제과는 바삭한 크래커 속에 진한 치즈를 듬뿍 담은 ‘아이비 모어 딥 치즈 크래커’를 출시한다.

클래식으로 음악 발효해 더 고소하고 담백한 맛으로 사랑받는 아이비가 치즈크래커로 변신한다. 건강 발효 크래커에 더 깊고 진한 치즈를 더한 크래커라 이름도 ‘모어 딥 치즈’다.

치즈를 따로 준비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과자 하나면 간편한 와인 안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 치즈를 반죽에 넣어 만든 덕분에 별도로 치즈를 준비하고, 곁들여 먹을 때 손에 묻는 불편함 없이 깔끔하게 먹을 수 있는 핑거 푸드다. 

치즈 플래터처럼 아이비와 가장 잘 어울리는 치즈 3가지를 엄선했다. 원탑 와인 안주로 꼽히는 ‘까망베르 치즈’와 ‘황치즈’에 부드러운 ‘마스카포네 치즈’가 주인공. 이들 치즈의 본산지인 네덜란드, 덴마크, 호주에서 직접 공수해 만들어 그만큼 신선하다. 

 

SPC, 쉐이크쉑 25호점 부산센텀점 개점

SPC가 쉐이크쉑 25호점 ‘부산센텀점’을 개점한다. 쉐이크쉑 부산센텀점은 신세계 센텀시티몰 1층에 344㎡, 110석 규모로 자리잡았다. 

쉐이크쉑 부산센텀점은 쉑버거와 쉑스택, 스모크쉑 등 기존 대표 메뉴 외에도 푸른 빛의 해조류 ‘블루 스피루리나(Blue Spirulina)’를 활용해 바다를 표현하고, 요거트와 레몬 맛을 더한 콘크리트 메뉴 ‘서핑 해운대(Surfin’ Haeundae)’를 시그니처 디저트로 선보인다.

쉐이크쉑은 부산센텀점 개점을 기념해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 개점 후 3일간 매일 선착순 50명에게 부산센텀점 한정 쇼퍼백과 선글라스를 증정한다. 또, 버거 모형을 활용한 포토존에서 사진을 인화하고, 메뉴 혜택 쿠폰도 제공하는 행사도 마련했다. 해피앱에서는 쉐이크쉑 모바일 금액권 5만원권을 구매 및 사용시, 5천 포인트를 돌려받는 행사도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사이트, 인스타그램), 카카오플러스친구(쉐이크쉑)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CJ푸드빌 N서울타워, 벚꽃 페스티벌 개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N서울타워가 4년 만에 돌아온 ‘노마스크’ 봄을 맞아 ‘블러썸 타워(Blossom Tower)’를 콘셉트로 한 벚꽃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CJ푸드빌은 4월 한 달간 전망대 2인 이용권, 벚꽃 자물쇠, 핑크 모스카토 와인 2잔, 마카롱으로 구성한 ‘벚꽃 패키지’ 상품을 정가 대비 38% 할인가로 선보인다. 패키지 구매 고객에게는 연애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코인을 증정하며 추첨을 통해 천 명에게 N서울타워 굿즈, 한쿡 식사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CJ푸드빌은 N서울타워 평일 방문 고객을 위한 ‘벚꽃 타임어택’도 마련했다. 오는 14일까지 평일 10시 30분부터 15시 사이 방문 시 전망대 입장료 5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해당 할인권은 온라인으로 구매 가능하다.

CJ푸드빌은 벚꽃 페스티벌을 기념해 SNS 이벤트도 준비했다. 4월 30일까지 N서울타워 광장과 전망대에 위치한 포토존 혹은 남산 벚꽃길에서 촬영한 사진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자동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1등 한쿡 2인 식사권(2팀), 2등 더플레이스다이닝 2인 식사권(2팀), 3등 엔버거 세트(10팀), 4등 투썸플레이스 커피 교환권(30팀)을 증정한다.

 

오리온, 4월 지구의 날 맞아 ‘글로벌 플로깅 캠페인’ 실시

오리온은 4월 지구의 날을 맞아 그룹 차원의 ‘글로벌 플로깅(Plogging) 캠페인’을 실시한다. 

플로깅은 ‘이삭줍기’를 뜻하는 스웨덴어 ‘플로카 우프(Plocka upp)’와 ‘달리기’를 뜻하는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산책이나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봉사활동이다. 오리온은 윤리경영에 기반한 ESG 활동의 일환으로 4월 한 달간 한국, 베트남, 러시아, 중국 등 국내외 법인의 임직원 및 가족들이 동참해 각국에서 환경 정화 활동에 나선다. 

이와 함께 한국에서는 2년 연속으로 서울시에서 주최하는 ‘다 같이 줍자 한강 한 바퀴’ 캠페인을 후원하고, 청주, 익산 등 생산 공장이 위치한 지역 사회와 연계해 따뜻한 정(情)문화 전파에 나선다. 

오리온은 4월 30일까지 플로깅 참여 인원 2000명 달성 시 서울시, 청주시, 익산시 지역아동센터에 과자선물 2000세트를 기부한다.

이밖에도 소비자 대상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전국 어디서든 1시간 이상 플로깅 후 인증 사진을 촬영한 뒤, 필수 해시태그를 달아 이번 달 말까지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총 40명에게 분리배출 편의성과 페트병 재활용 효율성을 높인 ‘닥터유 제주용암수’ 무라벨 530ml 1팩(총 20병)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