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신한금융·우리은행·KB국민은행 外
[금융 단신] 신한금융·우리은행·KB국민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04.17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 공동육아나눔터 ‘신한 꿈도담터’ 돌봄 지원 대상 확대

신한금융그룹은 신한금융희망재단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인 공동육아나눔터 ‘신한 꿈도담터’의 돌봄 지원 대상 확대 및 23년 1분기 리모델링 대상을 선정하고 본격적인 사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신한 꿈도담터’는 신한금융희망재단이 정부의 저출산 대책에 발맞춰 부모들의 육아부담 경감 및 여성 경력단절 예방을 위해 맞벌이 가정 자녀들의 방과 후 돌봄활동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신한금융희망재단은 지난 18년부터 여성가족부와 업무협약을 맺고 전국에 공동육아나눔터 구축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까지 총 148개의 ‘신한 꿈도담터’를 개소해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말까지 총 200개소 설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

‘신한 꿈도담터’는 시설 리모델링뿐만 아니라 아동들을 위한 금융 및 코딩 교육 프로그램 등을 제공하고 있으며 시설을 이용하는 부모들이 육아 경험과 정보를 공유하고 자녀를 함께 돌보는 공간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우리은행, 급여이체 고객 대상 ‘걸어서 셀럽 속으로’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급여이체 고객 대상으로 ‘걸어서 셀럽 속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미리 준비하는 휴가’ 컨셉으로 여행에 필요한 여행 상품권, 여행용 캐리어, 카메라 등을 경품으로 구성해 직장인들의 힐링 여행을 지원한다.

우리WON뱅킹 앱에서‘우리 직장인셀럽’에 최초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6월 말까지 진행되며, 선착순 고객 7만명에게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우리 직장인셀럽’은 급여이체 고객에게 매월 최대 200만 꿀머니와 선착순 경품 등 혜택을 제공하는 직장인 특화 서비스다.
 
또한, 이벤트 기간 중에 우리은행 계좌로 급여를 이체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하나투어 여행 상품권 ▲리모와 여행 캐리어 ▲국민관광 상품권 ▲코닥 일회용 카메라 ▲CU편의점 2천원권 쿠폰을 경품으로 지급한다.

 

 

KB국민은행, KB스타뱅킹 최초 가입 고객 대상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이달 말일까지 KB스타뱅킹을 최초 가입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 대상은 KB국민은행 기존 이용 고객 중 만 19세 이상 고객이며, KB스타뱅킹에 최초 가입했거나 KB스타뱅킹 해지 후 최근 6개월 동안 다시 가입하지 않은 고객이다.

이벤트에 참가한 모든 고객은 KB금융쿠폰 1만 5천원권과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응모는 KB스타뱅킹 첫 거래 고객 선물세트 이벤트 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응모 후 ‘금융상품 쇼핑쿠폰 받기’,  ‘첫 거래 감사쿠폰 받기’ 버튼을 클릭하면 실시간으로 선물세트가 지급된다.
 

알스퀘어, 상업용 부동산 서비스 디지털화 위해 IBK기업은행과 협력

상업용 부동산 데이터 기업 알스퀘어가 디지털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IBK기업은행과 협력한다.

알스퀘어는 지난 13일 서울 중구 IBK기업은행 본점에서 ‘기업 부동산 디지털 서비스의 상호 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IBK기업은행과 맺었다.

이 행사에는 이용균 알스퀘어 대표이사, 지현석 부동산사업부문장, 정민선 최고재무책임자(CFO)와 박주용 IBK기업은행 디지털그룹장, 석혜정 디지털혁신본부장, 한찬우 기업디지털채널부장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IBK기업은행이 보유한 기업 인터넷 뱅킹과 알스퀘어의 서비스를 연계하고 △알스퀘어가 보유한 데이터베이스∙관련 기술∙역량을 활용한 서비스를 IBK기업은행 고객에게 제공하며 △알스퀘어의 연계 서비스 개발 등 상호협력 체계 구축 등에서 협력할 계획이다.

 

NH농협은행 IT사랑봉사단, 가뭄 지역에 ‘먹는물’ 나눔 행사

NH농협은행 IT사랑봉사단은 지난 13일 '먹는물 기부 릴레이 캠페인'에 참여해 가뭄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전남 신안군을 찾아 생수 기부를 실시했다.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먹는물 기부 릴레이 캠페인’은 최근 기후 변화의 여파로 남부 도서지역에서 발생한 가뭄 피해 극복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다.

행사에 참석한 서을구 IT노조위원장과 박도성 IT기획부장은 “우리 직원들의 작은 정성이 가뭄으로 힘들어하고 있는 주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IT사랑봉사단은 IT부문의 노사가 합심해 창단한 봉사단체로 매년 복지단체 후원 및 농가일손돕기 등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우리은행, HUG와 ‘가로주택정비사업 건설자금 이차보전 업무협약’ 체결

우리은행이 주택도시보증공사(이하 HUG)와 ‘가로주택정비사업 사업비 위탁융자 이차보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가로주택정비사업은 노후·불량건축물이 밀집한 1만㎡ 미만의 가로구역에서 이뤄지는 소규모 정비사업으로 그동안 일반 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 대비 낮은 사업성으로 인해 민간금융을 통한 자금조달이 어려워 주로 주택도시기금에서 사업자금을 조달해 왔다.

우리은행은 4월 주택도시기금 간사수탁은행 위수탁계약 체결 이후 첫 신상품으로 ‘가로주택정비사업 건설자금대출’을 출시했다. HUG에서 보증서를 발급받은 기업의 사업비 중 건설자금에 한해 이자비용의 일부를 주택도시기금에서 지원하는 이차보전 협약으로 시중금리보다 저금리로 민간대출을 지원하는 상품이다.

최근 가로주택정비사업의 수요가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고 한정된 기금을 효율적으로 운용하기 위해 기금지원 대상을 개편해 주택도시기금은 초기사업비, 이주비 등을 지원하고 건설자금은 우리은행이 직접 지원하기로 했다.

이차보전 대출을 위한 상담 및 신청은 17일부터 관할 HUG 주택도시금융센터를 통해 개시될 예정이며,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해 서류제출부터 심사 등 주요 융자 절차도 HUG 센터에서 총괄해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