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이디야커피·CJ제일제당·SPC 파리바게뜨 外
[유통 단신] 이디야커피·CJ제일제당·SPC 파리바게뜨 外
  • 오정희
  • 승인 2023.04.19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디야커피, ‘복합 블렌딩 커피 및 그 제조방법’ 특허 등록

이디야커피가 여러 산지나 종류의 원두를 혼합해 맛과 향이 뛰어난 커피를 제공하는 기술에 대한 특허를 등록했다고 밝혔다. 특허명은 ‘복합 블렌딩 커피 및 그 제조방법(특허 제10-2510948호)’이다.

이디야커피는 소비자 커피 취향 고급화에 따라 각 생두의 단점을 서로 보완하거나 장점을 부각시켜 좋은 맛과 향을 내는 커피 블렌딩의 중요도가 높아지고 있는 반면, 물적 설비 및 인적 자원의 한계로 인한 일률적 로스팅으로 각 생두의 개성을 충분히 살리고 있지 못한 것에 착안해 이번 특허 기술을 개발하게 됐다.

이디야커피는 드림팩토리의 최첨단 시스템을 통해 로스팅 전 블렌딩과 로스팅 후 블렌딩을 복합적으로 적용하고, 각 생두별로 선택된 최적의 로스터에 정점 로스팅을 진행해 커피의 향과 맛을 극대화한 ‘이디야 블렌드’를 생산해냈다. 

이번 기술 개발을 위해 지난 22년간의 가맹점 운영 데이터를 기반으로 커피 맛에 대한 연구를 진행했으며 아프리카, 남미, 중미 등 세계 각국의 다양한 산지를 직접 찾아다니며 커피 맛의 핵심인 생두 발굴에 힘썼다. 특히 올해 2월에는 문창기 회장이 직접 에티오피아를 방문해 산지의 생두를 점검하기도 했다.

 

CJ제일제당, 고기능성 뉴트리션 브랜드 ‘액티브엔리치’ 선보여

CJ제일제당은 고(高)기능성 영양 솔루션 브랜드인 <액티브엔리치(ActiveNrich)>를 론칭하고, 글로벌 뉴트리션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고 밝혔다. 

<액티브엔리치>는 각종 뉴트리션 원료는 물론, 건강기능식품 등을 만드는 고객사를 위한 맞춤형 원료 적용 기술까지 제공하는 ‘토털 솔루션’ 브랜드다.

올해 2분기에는 첫 제품으로 ‘액티브엔리치 천연 항산화 솔루션’을 글로벌 시장에 출시한다. 이 제품은 ‘글루타치온(Glutathione)’을 핵심 성분으로 하는 천연 발효 추출물 형태로, 각종 건강기능식품의 원료로 사용할 수 있다.

이 때문에 ‘액티브엔리치 천연 항산화 솔루션’은 노화 방지, 피로 회복, 숙취 해소 등 다양한 용도의 건강기능식품에 두루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제품은 글로벌 시장을 위한 비(非)유전자변형(Non-GMO), 비건, 할랄, 코셔 인증 등도 확보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액티브엔리치> 브랜드로 피부 미용, 디톡스 등 세부 기능에 특화된 후속 제품을 선보이며 항산화 라인업을 확대해 갈 계획이다. 또한 2025년까지 운동효과 증진 기능성 영양 소재로 포트폴리오를 확장해 스포츠 영양 시장에도 진출한다는 방침이다.

 

SPC 파리바게뜨, 노사 합동 무료급식 봉사 진행

파리바게뜨를 운영하는 SPC의 ㈜파리크라상은 지난 17일 ‘노사 합동 행복한 사회 만들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경기 성남시 사회복지법인 ‘안나의 집’에서 취약계층 대상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황재복 ㈜파리크라상 대표이사와 박갑용 ㈜파리크라상 노동조합 위원장이 임직원들과 함께 직접 배식에 참여했으며, 노숙인 550여 명 대상으로 파리바게뜨 빵, 우유 등 간식 600개를 전달했다. 

안나의 집은 1998년에 설립돼 결식이 우려되는 취약계층 노숙인 및 홀몸노인들을 위해 노숙인 급식소를 운영해오고 있는 복지시설이다. SPC는 지난 2012년 이후 ‘안나의집’에 매월 약 2,000개씩의 빵을 전달해왔으며, 현재까지 약 26만 개의 빵을 지원해 왔다. 

황재복 대표이사는 “이번 봉사활동은 노사가 상생의 정신을 바탕으로 회사의 발전을 넘어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전하기 위해 마음을 모았다는 점에서 더욱 뜻 깊다”며, “앞으로도 노사가 힘을 모아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스타벅스 ’공원돌보미 캠페인’ 진행…지난 4년간 나무 3만 그루 심어

스타벅스 코리아가 올해도 서울그린트러스트와 함께 공원돌보미 캠페인을 시작하며 공원녹지 개선을 위한 봉사활동을 연중 이어 나간다.

첫 활동으로 4월 17일 스타벅스 파트너 50명이 서울숲공원을 방문해 은행나무숲길과 습지생태원 산책로에서 풍수해 피해에 대비하고 보행환경을 개선하는 배수로 낙엽 정리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수거한 낙엽은 퇴비로 자원 재순환될 예정이다.

이어서 4월 중 부산APEC나루공원, 광주 계림8문화공원, 강릉 송정해변숲에서 생물다양성 증진을 위한 식물 심기, 가뭄 피해 지역 복원 등의 봉사활동을 진행한다.

스타벅스는 지난 2019년 개점 20주년을 기념해 서울그린트러스트에 환경 기금 2억원을 기부하며 ‘공원돌보미 캠페인’을 시작했다. 현재까지 전국 12개 지역 23개 공원에서 총 51회에 걸쳐 33,887개의 식물을 심었으며, 2,867명의 스타벅스 파트너가 총 6,988시간의 봉사활동을 진행하며 지속적인 활동을 이어왔다.

 

배상면주가, 한정판 ‘느린마을소주41’ 출시…20일부터 예약 판매

우리술 문화기업 배상면주가는 알코올 도수 41도의 증류식 소주 신제품 ‘느린마을소주41’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좋은 소주는 좋은 막걸리로부터 나온다’는 배상면주가의 오랜 철학을 바탕으로 인공감미료 없이 고창쌀과 누룩, 물로만 빚은 ‘느린마을막걸리’를 2번 증류해 만들었다. ‘느린마을소주41’은 ‘막걸리를 증류하면 소주가 된다’는 당연하고 자연스러운 이치를 심플한 블랙 컬러의 패키지에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배상면주가는 20일부터 한국술 큐레이션 커머스 홈술닷컴에서 ‘느린마을소주41’을 총 500병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이번 신제품은 홈술닷컴에서 사전 예약 및 구매 후 오는 28일부터 5월 7일까지 열흘간 서울 성수동에서 열리는 느린마을 팝업스토어에 직접 방문해 수령할 수 있다.

 

동원홈푸드, 비건 전문 브랜드 ‘비비드그린’ 론칭…비건 카레 2종 출시

동원홈푸드가 비건(Vegan) 전문 브랜드 ‘비비드그린(VIVID GREEN)’을 론칭하고 첫 제품으로 비건 카레 2종을 선보인다.

‘비비드그린’은 100% 식물성 재료로 만든 메뉴를 선보이는 비건 전문 브랜드다. 

‘비비드그린 비건 카레’ 2종은 순한 맛과 매운 맛 총 2종으로 구성됐으며, 비건표준인증원의 비건 인증을 받았다. 비건표준인증원은 동물 유래 원재료를 사용하지 않고, 동물 실험을 하지 않는 등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제품에만 비건 인증을 부여한다. 스탠딩 파우치에 담겨 별도의 조리 용기 없이 포장 그대로 전자레인지나 끓는 물에 데우면 조리가 완성된다. 

 

GS25 “물가안정 주도한다” 4월 갓세일 맥주, 비빔면, 하겐다즈 역대급 행사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지난 2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갓세일’의 행사 실적이 지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 3월에 진행한 행사의 결과를 확인해 보면, 22년 1년동안 진행된 유사 행사의 최고 월 매출 실적 대비 22% 높은 성과를 보이며, 역대 최고 매출 성과를 보였다. 전년 동기간 대비로는 약 106% 신장, 직전 주 동기 대출과 비교하면 약 164% 성장한 것으로 확인 됐다. 

4월 갓세일은 ‘물가안정’, ‘중간고사’, ‘나들이’ 3가지 테마로 ‘GS25에서 갓세일과 함께해 봄’의 캐치프레이즈로 이달 20일부터 말일까지 진행한다. 

맥주, 면류, 하겐다즈, 생수, 유제품, 화장지, 핫바류,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37종의 1+1 행사 등 총 102종 상품으로 구성했다. 대표 상품으로 칭따오캔500ML(6번들), 밀러드래프트캔500ML(6번들)를 12,000원, 써머스비캔500ML(4번들)는 11,000원의 초특가로, 오뚜기)진비빔면(4번들), 강원평창수2L 등은 1+1로 기획했다. 나들이가 많은 시즌을 맞아 하겐다즈 미니컵/바 전 상품을 2개 이상 구입 할 때, 행사 QR코드를 적용하며 BC카드로 결제 시 50% 할인한다. 

4월 갓세일에는 스탬프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행사 상품을 구입 후, GS&POINT를 적립하고, ‘우리동네GS’ 앱에 생성된 스탬프를 5개 모아 응모를 하면, 갤럭시S23, 아이패드(9세대), 에어팟(3세대) 등 약 5000여개의 경품을 증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