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위메프·CJ제일제당·오늘의집 外
[유통 단신] 위메프·CJ제일제당·오늘의집 外
  • 오정희
  • 승인 2023.04.25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프, ‘가정의 달’ 기획전…선물·나들이 상품 할인 판매

위메프가 내달 8일까지 ‘가정의 달’ 행사를 열고 관련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이번 기획전은 완구류, 건강기능식품 등 각각 어린이날·어버이날 선물하기 좋은 상품을 구성했다.

‘가정의 달 즐기기’ 코너도 진행한다. 제주도 렌터카(1만8500원~)부터 식스 더 뮤지컬 티켓(3만6000원), 코엑스 아쿠아리움 입장권(2만1900원)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나들이 상품을 선보인다.

 

11번가, 어린이날 5대 베스트 완구 특가전

11번가가 어린이날(5월 5일)을 앞두고 베스트셀러 완구 특가전을 실시한다.

11번가는 30일까지 ‘해피 칠드런스 데이(Happy Children’s Day)’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장난감 중에서도 매년 어린이날 선물로 인기를 끄는 대표 베스트셀러를 판매하는 행사로, ‘레고’, ‘해즈브로’, ‘손오공’, ‘아이코닉스’, ‘영실업’ 등 국내 장난감 시장에서 명실상부한 인지도를 갖춘 브랜드 5곳의 베스트셀러를 모았다.

각 브랜드별로 어린이들이 열광하는 제품 라인업이 총 출동한다. ▲25일 ‘해즈브로’(플레이도/너프/마이리틀포니) ▲26일 ‘손오공’(피셔프라이스/쥬라기월드) ▲27일 ‘아이코닉스’(뽀로로/타요) ▲28일 ‘영실업’(콩순이/시크릿쥬쥬/또봇) 순으로 최대 50% 할인가에 판매한다.

이번 행사에는 5곳의 대표 브랜드 외에도 500여 곳의 셀러가 함께 참여한다. 오는 30일까지 블록, 작동/조립완구, 학습/감각발달완구, 인형, 역할/미술놀이 완구 등 인기 장난감을 풍성하게 선보인다.

 

CJ제일제당 1호 브랜드 ‘백설’ 리뉴얼…“요리 고민에 솔루션 제시”

CJ제일제당은 ‘백설’을 요리 고민 해결에 도움을 주는 브랜드로 리뉴얼한다.

이번 리뉴얼에는 브랜드 로고나 제품 패키지 등 디자인 변경은 물론, 제품군 확대 개편까지 대대적인 변화가 포함됐다. 간편 조리, 맛, 건강 등과 관련해 빠르게 변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전략이다.

로고는 디지털 환경에 맞춰 기존의 아이덴티티를 유지하면서도 보다 간결한 형태의 ‘눈꽃별’ 이미지로 바꿨다. 밤하늘의 이정표인 별처럼 다양한 제품들을 통해 한국 요리 문화와 맛의 지표를 제시하고, 요리의 해법도 제공하겠다는 의지가 담겼다. 새 로고는 식용유, 밀가루, 설탕, 소스 등 제품 겉면에 순차적으로 적용하고 있다.

제품 포트폴리오도 확장했다. CJ제일제당은 기존 백설 브랜드의 주요 제품인 ‘요리 소재(설탕∙밀가루∙식용유∙조미료)’에 더해 ‘소스’를 비롯한 새로운 품목을 브랜드 신성장동력으로 적극 육성한다. ‘다담(간편양념)’, ‘하선정(액젓)’을 백설의 하위 브랜드로 편입하고, 드레싱 제품군을 추가하는 등 보다 쉬운 요리를 위한 제품군 강화에 주력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가 백설의 제품과 서비스로 메뉴 선정, 조리 등 요리 전 과정을 보다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GS25, 천만 구독자 코미디 레이블 ‘메타코미디’와 JCP 체결

장삐쭈, 피식대학, 빵송국, 스낵타운 등 유튜브 최강자들이 GS25 유튜브 콘텐츠 강화를 지원하는 파트너로 나선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메타코미디와 JCP(조인트 콘텐츠 파트너십)를 체결하고 유튜브 상의 ‘편텐츠’(편의점+콘텐츠) 차별화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메타코미디는 무려 1000만명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한 국내 대표 코미디 레이블로, 장삐쭈(352만), 숏박스(249만), 피식대학(198만), 나몰라패밀리 핫쇼(77만명) 등 대형 크리에이터들이 소속돼 있다. 

양사는 특히 편의점을 배경으로 한 정통 스케치 코미디(1분~10분 내외의 짧은 에피소드들로 구성된 코미디)를 킬러 콘텐츠로 중점 전개할 계획이다. 참신한 스토리 구성과 코미디 요소를 극대화 한 콘텐츠를 통해 자발적으로 영상 시청자를 일컫는 오가닉 시청자 비율을 크게 늘려간다는 방침인 것. 

첫 협업 파트너로는 누적 조회수 2억 5천만뷰에 달하는 메가 히트 웹 애니메이션 ‘신병’의 원작자인 장삐쭈가 나선다. 장삐주가 직접 대본 집필과 감독까지 맡은 최초의 실사 콘텐츠로 이번 협업의 포문을 열기로 한 것.

편의점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에피소드로 구성된 신개념 스케치 코미디 장르의 콘텐츠이며 총 6부작으로 제작돼 공개된다. 양사가 협력한 유튜브 콘텐츠는 오는 5월, GS25 공식 유튜브 채널 ‘이리오너라’를 통해 첫 공개되며 다양한 콘텐츠가 시리즈로 이어질 예정이다.   

 

컬리, 미쉐린 가이드와 함께 ‘미쉐린 스타 하트 위크’ 기획전 개최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미쉐린 가이드 서울과 함께 새로운 차원의 미식 경험을 제공하는 마켓컬리 ‘미쉐린 스타 하트 위크’ 기획전을 진행한다.

컬리는 우리나라 미식 생태계 발전에 기여한 취지를 인정받아 지난 2021년 11월부터 미쉐린 가이드 서울의 공식 파트너사로 활동하고 있다. 파트너십 행사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번 ‘미쉐린 스타 하트 위크’ 기획전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최고 레스토랑 14곳의 미쉐린 스타 셰프들이 참여한다.

피크닉 도시락 세트는 이날 오전 11시 사전 오픈되며, 25일부터 2주간 마켓컬리 앱과 웹사이트에서 한정수량으로 사전예약이 진행된다. 픽업 일은 레스토랑 별로 상이하며,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오프컬리에서 픽업할 수 있다. 미쉐린 쿨러백, 가이드북, 산펠레그리노 스파클링 워터를 함께 제공한다.

미쉐린 스타 셰프와 직접 만날 수 있는 프로그램을 포함한 상품도 판매한다. 해당 프로그램에는 간단한 핑거 푸드와 함께 고객과 셰프 간 특별한 대화 시간이 포함돼 있다.  5월2일 오전 11시까지는 컬리 러버스 등급 중 더퍼플, 퍼플, 라벤더 등급이 예약 가능하며 이후부터 상품 소진 시까지는 모든 컬리 고객이 구매할 수 있다. 

 

오늘의집, 가정의 달 맞이 ‘GIFT SHOP’ 기획전 진행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은 오는 5월 2일까지 9일간 ‘GIFT SHOP’ 기획전을 진행한다. 가정의 달을 맞아 카네이션, 안마의자, 영양제, 유아 완구 등 선물로 인기 있는 상품을 모아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먼저 어버이날 테마관에서는 어버이날 대표 선물인 카네이션을 비롯해 정관장, 오쏘몰 등 인기 건강기능식품을 할인가에 제공한다. 인기 건강 가전인 안마의자, 마사지기와 건강한 숙면을 돕는 침대, 매트리스, 침구류도 마련했다.

오늘의집은 어버이날을 맞아 특별한 용돈 이벤트를 하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독특한 아이디어 상품도 준비했다. 화분 속 난초를 뽑으면 돈이 함께 따라 올라오는 용돈박스, 보약 파우치 안에 약 대신 돈이 담긴 한약 용돈박스, 상자를 여는 순간 돈이 벼락처럼 튀어나오는 용돈팝업박스 등 다양한 이벤트 아이템들을 한정기간 특가로 선보인다.

어린이날 테마관에서는 연령대에 따라 ‘베이비’와 ‘어린이’로 세부 카테고리를 나눠 각각에 맞는 상품을 추천한다. ‘베이비’ 카테고리에는 역할놀이가 가능한 감성 놀이세트, 흥을 돋우는 유아트램폴린, 편안한 숙면을 도와주는 멜로디 수면인형 등이 준비돼 있다.

본격 집들이 피크 시즌을 맞이해 신혼 및 1인가구를 위한 집들이 선물 전문관도 있다. 3만원~5만원, 5만원 이상, 프리미엄 등 가격대별로 선물을 선택 구매할 수 있도록 해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어떤 선물을 해야할지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한 맞춤 큐레이션 콘텐츠도 준비했다. ‘K-효자효녀픽! 부모님 웃음꽃 피는 용돈 이벤트템’, ‘며느리&사위 주목! 현금보다 좋아하실 어른 선물’, ‘인테리어 해치지 않아요! 조카를 위한 어린이날 선물’ 등 선물 가이드 형식의 여러 콘텐츠가 고객의 선택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