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NH농협은행·하나은행·신한금융그룹 外
[금융 단신] NH농협은행·하나은행·신한금융그룹 外
  • 정단비
  • 승인 2023.04.26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zgm.고향으로’ 카드사업 성공의지 다져

NH농협은행은 서울 중구 본사에서 이석용 은행장 및 임직원들과 ‘zgm.고향으로(지금 고향으로)’ 카드사업의 성공추진을 위한 결의를 다졌다.

‘zgm.고향으로’ 카드사업은 지역경제 활성화 및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연계 사업이다. 고객에게 고향인 지역 내 소비 촉진유도를 위해 다양한 혜택을 부여해 도시와 지역을 연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와 더불어 NH농협은행은 고객이 더 많은 지역으로 찾아갈 수 있도록  △고향사랑 예·적금 상품 출시 △지역 연계 이벤트 실시 △광고모델 배우 강하늘이 출연한 ‘내가 픽한 고향을 키우다’ 광고 영상 온에어 등 고향을 찾는 고객들에게 혜택을 주는 사업을 적극 전개하고 있다.


 

하나은행, 2023년 1분기 은행권 퇴직연금 적립금 증가 1위 달성

하나은행은 2023년 1분기 은행권 퇴직연금 적립금 증가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금융감독원 퇴직연금 비교공시에 따르면 2023년 1분기 말 하나은행의 퇴직연금 적립금은 전년 말 대비 1.08조원이 증가한 28.3조원으로 은행권 적립금 증가 1위를 달성했다. 퇴직연금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진 가운데 지난해 은행업권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인데 이어 1분기에도 좋은 성적을 거뒀다. 

이러한 성과의 바탕은 하나은행의 장점인 손님 맞춤형 서비스에 있다. 특히 퇴직연금 전문 컨설턴트가 직접 찾아가는 방문상담 서비스의 경우 퇴직연금뿐만 아니라 자산관리, 세무 등 재테크에 대한 전반적인 상담을 함께 진행해 높은 만족도를 제공하고 있다. 

비대면의 경우에도 모바일 앱 하나원큐를 통해 연금닥터 서비스 등 자기주도형 연금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연금손님관리센터를 통한 전문 상담원의 수준 높은 유선상담은 물론, 디폴트옵션 제도를 도입하는 기업들을 위해 전문 상담원으로 구성된 디폴트옵션 현장지원팀 등 개인손님에서 기업손님에 이르는 다양한 맞춤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하나은행의 퇴직연금 서비스는 앞으로도 더욱 강화될 예정이다. 우선, 하나은행은 오는 28일부터 AI가 진단하고 처방하는 ‘AI연금투자 솔루션’을 선보이며, 하나금융융합기술원과 포스텍(포항공과대학교)의 알고리즘, 머신러닝 기반 상품 추천을 통해 연금자산 현황 진단 및 은퇴시점에 필요한 연금자산을 달성할 수 있도록 최적의 연금투자 솔루션과 비대면 사후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한금융그룹, 61번째 희망영웅상 전달식 진행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24일 대구광역시 북구에 위치한 산격중학교에서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굿네이버스와 함께 61번째 ‘희망영웅상’ 전달식을 진행했다.

신한금융은 그룹사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희망사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2018년부터 위기에 처한 이웃을 도운 의로운 시민이나 단체를 ‘희망영웅’으로 선정해 나눔 문화와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11년 전부터 산격중학교에서 근무 중인 61번째 ‘희망영웅’ 임민식 선생님은 학교 부적응 학생을 대상으로 극단을 만들어 뮤지컬 연습과 공연을 통해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진행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학교 폭력 심의가 20건 이상 열리던 산격중학교를 학교폭력 제로(ZERO) 학교로 만드는 데 큰 역할을 했다.

 

NH농협은행, ‘가정의 달 외화 선물 기획전’ 홍보 캠페인 실시

NH농협은행은 가정의 달을 맞아 서울시 중구 소재 농협은행 본사에서 ‘외화 선물 기획전-외화 선물하기와 외화 예금하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외화선물하기’는 상대방의 이름과 휴대폰 번호만 알면 미국 달러화 기준 10달러부터 500달러 상당의 외화를 선물할 수 있는 NH올원뱅크 전용 서비스로, 미국 달러화(USD), 일본 엔화(JPY), 유로화(EUR)는  90%, 중국 위안화(CNY)는 40% 우대 환율을 제공한다. 수취인은 외화 선물 수취 문자와 신분증을 지참하면 농협은행 전국 영업점에서 외화를 수령할 수 있다.

‘외화 예금하기’는 최대 10개의 통화를 자유롭게 적립 가능한“다통화 월복리 외화적립 예금”을 영업점 또는 비대면(인터넷뱅킹, 스마트뱅킹)으로 가입했을 경우, 만기약정이자에 대해 ▲ 월복리 지급 ▲ 외화현찰 수수료 면제 ▲ 환율 50% 우대 ▲ 해외(당발)송금수수료 면제 혜택을 준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우리웨딩데이’ 참여자 모집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다문화 부부 결혼식‘우리웨딩데이’에 참여할 부부를 모집한다.

올해로 12회를 맞이하는 우리웨딩데이는 경제적 어려움이나 개인 사정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다문화 부부에게 결혼식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2013년부터 총 110쌍의 다문화 부부가 재단 지원을 통해 결혼식을 올렸다.

우리웨딩데이는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다음 달 19일까지 신청이 가능하며, 소득수준 등을 고려해 10쌍의 부부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다문화 부부에게는 10쌍이 함께하는 결혼식과 함께 웨딩촬영, 가족여행 등이 지원되며, 다문화가족 특성에 맞춘 부부교육도 지원해 행복한 가정생활을 도울 예정이다.

특히, 우리웨딩데이의 모든 비용은 우리다문화장학재단에서 부담하며, 주례는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손태승 이사장이 맡아 다문화부부의 결혼을 축하할 예정이다.

 

IBK기업은행, ‘참! 좋은 IBK에너지 스쿨’ 및 ‘탄소제로 캠페인’ 실시

IBK기업은행은 에코맘코리아와 농어촌 소재, 교육복지 우선학교 중학생을 대상으로 탄소중립을 위한 ‘참! 좋은 IBK에너지 스쿨’을 실시한다.

‘참! 좋은 IBK에너지 스쿨’은 기후위기의 해결 주체인 미래세대에게 바른 에너지 사용을 인식 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구성된 환경교육이다. 4월 25일부터 한 달 동안 500여명의 학생이 참여해 체험활동과 토론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지속 가능한 미래를 이끌어갈 리더로 성장하도록 지원한다. 

기업은행은 ‘참! 좋은 IBK에너지 스쿨’ 프로그램과 함께 금융경제교육을 지원해 청소년의 금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최근 유행하고 있는 금융사기에 대한 사례별 대응책과 예방법을 함께 교육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기후 위기 및 탄소제로 실천 동영상을 시청 하거나 퀴즈풀기에 참여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IBK탄소제로캠페인’ 이벤트를 실시해 환경문제에 대한 고객의 관심과 실천을 독려함으로써 ESG활동에 앞장서 나갈 계획이다.

 

우리은행, 임직원 가족 참여 ‘노을공원 숲 조성’ 봉사활동 실시

우리은행은 임직원 가족이 참여하는 시즌별 봉사활동의 첫 일정으로 봄맞이 ‘노을공원 숲 조성’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과거 쓰레기 매립지였던 노을공원의 생태복원을 위해 나무 묘목과 씨앗을 심는 활동으로, 우리은행 임직원과 가족들 52명이 공원 상부 비탈진 땅에 3시간에 걸쳐 나무 심기를 진행했다. 이후에는 봉사활동에 함께 참여한 사회복지시설 장애인들과 즐거운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코로나19 방역지침 완화에 따라 우리은행은 다양한 대면 봉사활동을 재개하고 있으며, 특히 올해부터 새롭게 시작하는 임직원 가족 참여 봉사활동은 임직원들이 원하는 활동을 시즌별로 기획해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NH농협은행, ‘2022 여신연도대상’ 시상식 개최 

NH농협은행은 서울 중구 소재 농협은행 본사 대회의실에서 ‘2022 NH농협은행 여신연도대상’우수직원 시상식을 개최했다.

농협은행은 매년 여신부문에서 탁월한 업무성과를 창출한 직원들을 선발해 공로를 인정하기 위해 ‘NH농협은행 여신연도대상’ 시상식을 개최하고 있으며, 2022 여신연도대상은 총 57명의 직원이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NH농협은행 이석용 은행장은 “작년 한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최선을 다한 여신연도대상 수상자들에게 감사하다”며, “핵심인재로서 앞으로도 조직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우리은행, 기업뱅킹 이용 고객 대상 ‘3GO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기업뱅킹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기업뱅킹 3GO(쓰리고) 이벤트’를 오는 6월말까지 실시한다.

‘우리WON기업’은 법인·개인사업자를 위한 기업뱅킹 전용 앱으로 고객별 맞춤 화면에서 비대면 대출 신청, 예금 가입, 전자어음·채권 결제, 신용장 개설, 최대 500건 대량이체, 간편 잔액 채우기, 자금관리 메뉴 등 기업 고객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우리WON기업’과 ‘기업 인터넷뱅킹’을 이용하는 법인과 개인사업자 고객에게 우리은행 기업뱅킹 서비스 경험과 혜택을 제공하고자 다양한 경품을 준비했다.

△1GO, ‘우리WON기업’에 신규로 가입하고 로그인한 법인·개인사업자 고객 중 이벤트에 응모한 선착순 1,500명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2잔 쿠폰을 제공한다. △2GO, 최근 리뉴얼을 통해 새로워진 ‘기업 인터넷뱅킹’에서 ‘기업 인터넷뱅킹’을 이용 중인 고객이 이체거래 후 이벤트에 응모를 하면 1,000명에게 추첨을 통해 GS칼텍스 2만원 주유권을 제공한다. △3GO, 새로운‘기업 인터넷뱅킹’을 이용하고 이벤트 페이지에서 이용 후기를 작성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500명에게 신세계이마트 1만원 모바일쿠폰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