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스타벅스· SPC쉐이크쉑·아성다이소 外
[유통 단신] 스타벅스· SPC쉐이크쉑·아성다이소 外
  • 오정희
  • 승인 2023.05.01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프, ‘5월 위메프데이’…가정의 달 인기 상품 특가 구성

위메프가 5월 1~5일 ‘5월 위메프데이’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기념일 선물, 항공·티켓 상품 등을 엄선했다. 

1일에는 원데이 타임 특가도 진행한다. 0시부터 1시간마다 8개씩 할인 상품을 오픈하며, 오전 공개한 상품은 오후에 다시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는 ▲골드피아 14K 슬림 체인 반지(1만1900원) ▲제주도 항공권(제주항공 편도 1인/4900원~) ▲GNM 자연의품격 올인원 이뮨 액상 종합비타민(3000원) 등을 판매한다. 

11개 카테고리 인기 상품으로 구성된 ‘카테고리 추천’ 코너도 마련했다. 이른 더위에 여름을 준비하는 이들 위한 패션·뷰티 카테고리를 포함해 총 220개 상품을 할인가로 선보인다. 

 

스타벅스, 5월 감사의 달 맞아 “Say THANKS” 이벤트 전개 

스타벅스 코리아가 소중한 사람에게 감사한 마음을 전한다는 의미를 담아 다양한 5월 감사의 달 이벤트인 “Say THANKS”를 진행한다. 

우선 오는 5월 3일부터 감사의 마음을 표현할 수 있는 선물을 보다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연인간, 지인간, 부모님 선물 등에 적합한 스타벅스가 추천하는 메뉴세트 3종과 선물세트 5종을 소개한다. 여기에 5월 3일부터 22일 기간 내 MD 포함 3만원 이상 구매 시, “Say THANKS” 기프팅 전용 띠지 포장 박스와 무료 음료 영수증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APP 내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5월 2일에 부드러운 생크림 롤케이크를 비롯한 냉동 배송 케이크 4종과 테이블웨어 컬렉션 그린라인 6종을 출시한다. 

특히 5월 3일부터 온라인 스토어에서 냉동 배송 상품을 제외하고 5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이커머스 전용 ‘땡스 파우치’를 소진 시까지 증정하며, 냉동 배송 상품을 제외한 모든 품목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MD포장 박스 1개당 감사의 달 메시지 카드 1장씩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전용음료인 ‘얼 그레이 카카오 초코 프라푸치노’ 1종도 5월 3일부터 31일까지 29일간 특별히 선보인다. 

 

GS25, 여름 음료 시장 겨냥해 ‘브랜드 콜라보’ 상품 대거 출시      

GS25가 유명 음료 프렌차이즈 브랜드와 함께 올 여름 음료 시장을 겨냥해 연합 전선을 구축했다. 

GS25가 지난달 말 출시한 차별화 음료인 배스킨라빈스 애플민트제로와 레인보우샤베트제로도 제로 탄산음료다. 이 상품들은 GS25가 국내 유명 프랜차이즈인 배스킨라빈스와 콜라보한 상품이다. 

앞서 전국 GS25에서 만나볼 수 있는 커피빈 아메리카노와 커피빈 바닐라라떼가 여기에 해당한다. 미국 로스앤젤리스에서 시작돼 한국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커피빈은 오랜 노하우와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가지고 있다.

특히, 두 상품들은 페트 용기의 뚜껑부터 몸체까지 비닐로 감싼 풀실링 기법으로 제조해, 비닐과 플라스틱 분리 배출이 용이하다는 게 특징이다. ESG 관점에서 세심히 신경쓴 것이 돋보이는 상품이다.

이보다 앞서 GS25가 출시한 할리스 복숭아얼그레이, 할리스 제주청귤그린티도 여름 음료 시장을 겨냥해 유명 브랜드와 콜라보한 상품이다. 복숭아얼그레이 상품은 복숭아 퓨레와 얼그레이 추출액이 조합돼 수분 보충에 제격인 음료로 알려졌으며 칼로리가 최저로 함유된 제로 상품이기도 하다.

 

파리바게뜨, 가정의 달 맞이 5월 파바데이 프로모션 진행

파리바게뜨가 가정의달을 맞아 5월의 ‘파바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파리바게뜨를 ‘파바’로 친근하게 줄여 부르는 애칭에서 착안한 ‘파바데이’는 매월 1일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총 구매액이 1만 5천 원 이상일 경우 3천 원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특별히 파리바게뜨는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각종 기념일이 많은 가정의 달을 기념해, 귀여운 캐릭터 케이크를 이달의 제품으로 선정하고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5월 1일부터 5일까지 파리바게뜨의 캐릭터 케이크를 포함해 2만 6천 원 이상 구매 시 6천 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프로모션 제품은 △인기 캐릭터 ‘벨리곰’과 협업한 제품으로 귀여운 벨리곰 캐릭터를 입체적으로 표현한 ‘어메이징 벨리곰 케이크’ △ 부드러운 화이트 시트와 달콤한 초콜릿, 바나나 크림이 어우러지는 케이크에 아이들이 좋아하는 ‘핑크퐁 상어 가족’ 캐릭터를 더한 ‘놀이공원에 간 상어가족’ △화이트 시트에 달콤한 초콜릿 크림을 곁들이고, 초코볼로 바삭한 식감을 살린 케이크에 화산과 공룡 모양 초콜릿을 얹어 쥐라기 시대를 연상시키는 ‘화산섬 공룡 케이크’ 등이다.

또한, 파리바게뜨는 오는 5월 1일부터 5일까지 삼성카드 링크(LINK)와 신한카드 마이샵(MYSHOP) play터치를 통해 2만 원 이상 결제 시, 5천 원 추가 혜택이 제공되는 제휴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SPC쉐이크쉑, ‘플리츠마마’ 협업 친환경 굿즈 출시

SPC가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친환경 패션 브랜드 ‘플리츠마마(PLEATSMAMA)’와 협업해 완성한 ‘쉐이크쉑 플리츠 나노백’을 출시한다.

쉐이크쉑은 지속가능한 환경을 추구하는 친환경 패션 브랜드 ‘플리츠마마’와 손잡고 이번 굿즈를 출시했다. ‘플리츠마마’는 폐페트병 등 폐자원을 재활용해 제품을 제작하며, 가치 소비를 제안하는 패션 브랜드이다. 

쉐이크쉑은 제품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29일부터 내달 8일 까지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해피앱)을 통해 구매 시, △쉑버거 △파운틴 소다 △플리츠 나노백을 1만 6백원 혜택이 적용된 30,900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이번 굿즈는 한정 수량으로 제작됐으며, 픽업은 오프라인 매장에서 5월 11일부터 14일까지 가능하다.

이외에도 29일부터 일주일간 플리츠마마에서 운영하는 플래그십스토어 ‘이웃(EE:UT)’에 폐페트병 지참 방문 시, 쉐이크쉑 커스터드와 버거 구매 시 사용 가능한 레몬에이드 음료 교환권을 증정한다. 6일 쉐이크쉑 영등포점, 7일 쉐이크쉑 잠실점에서도 동일 이벤트를 진행한다.

어린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활동도 준비했다. 내달 20일 쉐이크쉑 고양점에서 ‘플리츠마마’ 관계자가 지속가능한 환경에 대한 강의와 함께‘DIY(Do It Yourself)가방’ 을 만들 수 있는 친환경 아트 클래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아성다이소 “에스더버니를 균일가로 만나요” ‘에스더버니 시리즈’ 출시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에스더버니 시리즈’를 출시한다. 이번 시리즈는 키치한 감성과 통통 튀는 매력이 특징인 ‘에스더버니’ 캐릭터의 귀여운 감성을 담아 상품을 구성했고, 개인 수납용품, 팬시용품으로 총 10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에스더버니’는 한국계 미국인 아티스트 에스더김이 LA, 서울, 도쿄에서 경험한 문화적 다양성을 반영해 창작한 독특하고 귀여운 토끼 캐릭터다.

개인 수납용품은 파우치와 동전지갑으로 기획했다. ‘얼굴 모양 파우치’는 약9X15cm 정도의 사이즈로 캐릭터의 얼굴 모양을 그대로 파우치 디자인에 적용한 상품이다. 캐릭터의 모습을 디테일하게 표현한 점이 장점이고, 간단한 물품을 보관하기 알맞은 상품이다. ‘글리터 투명 파우치’는 약 20X14cm 정도의 사이즈로 ‘에스더버니’ 캐릭터에 반짝이는 ‘글리터’를 디자인 해 새로운 느낌을 주고, 3가지 디자인으로 판매하고 있어 세트로 구매하기 좋은 상품이다.

팬시용품은 키링을 판매한다. 총 6가지 디자인으로 상품 가격이 저렴해 수집하는 재미가 있는 상품이다. 크기가 작아 파우치, 가방, 에코백 등 다른 상품에 잘 어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