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우리은행·IBK기업은행·NH농협은행 外
[금융 단신] 우리은행·IBK기업은행·NH농협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05.01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우리아이 WON하는대로’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5월 어린이날을 맞이해 초등학생 이하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우리아이 WON하는대로’ 이벤트를 5월 3일부터 실시한다.

미래 사회의 주역인 우리 어린이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공부방에 필요한 책상세트, 세계지도 포스터, 도서문화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준비했다.

13세 이하(11년 이후 출생) 자녀 명의로 청약 또는 적금상품에 가입 및 자동이체를 등록하고, ‘우리WON뱅킹’ 內 ‘우리아이 WON하는대로’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우리WON뱅킹’ 앱에서 이벤트에 응모한 부모 고객을 대상으로 5월 말까지 진행되며, 선착순 2만명에게 파리바게트 5천원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응모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일룸 유아책상 세트 ▲아기상어 코딩컴퓨터 ▲시디즈 링고 의자 ▲갤럭시 버즈2 등 자녀의 나이대별 맞춤형 경품을 제공한다.

 

 

IBK기업은행-서울시, 스타트업의 스케일업 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IBK기업은행은 서울시와 지난 27일 서울창업허브 스케일업센터에서 ‘스타트업의 스케일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스타트업의 스케일업 지원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기업은행은 이날 개관한 서울창업허브 스케일업센터 입주 파트너스에게 ‘IBK벤처대출’ 추천권을 부여하고, 서울시는 서울창업허브 M+ 입주기업 추천권을 기업은행에 부여하는 등 두 기관은 유망 스타트업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교류하고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기업은행은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자금사정이 어려운 벤처기업의 데스밸리 극복을 지원할 계획이다.

 

NH농협은행-신보, 중소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

NH농협은행은 신용보증기금과 ‘핵심전략산업 영위기업 및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핵심전략산업 영위기업 및 경영혁신형 중소기업’에 대한 금융 지원을 통해 중소기업의 3高(고물가·고금리·고환율)위기 대응, 경영애로 해소, 경제 재도약 및 스케일업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120억원의 특별출연금과 40억원의 보증료지원금을 재원으로 총 6,400억원의 협약보증을 공급할 계획이다

지원대상은 ▲신성장동력산업 영위기업 ▲고용창출기업 ▲수출중소기업 ▲ESG 경영역량 보유기업 ▲경영혁신형 중소기업 ▲데스밸리 위기 기업 등이며, 보증비율 상향(100%), 보증료지원(0.5%p, 최대 2년간)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하나은행, 퇴직연금 고객 맞춤형 ‘AI 연금투자 솔루션’ 서비스 개시

하나은행이 퇴직연금(DC, IRP) 가입 손님의 목표 연금자산 형성을 위해 진단·설계·컨설팅·사후관리 서비스를 지원하는 ‘AI 연금투자 솔루션’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밝혔다.

AI 연금투자 솔루션은 퇴직연금(DC, IRP) 가입 손님이 설정한 연금자산 목표에 맞춰 은퇴시점까지 개인의 투자계획(Glide Path)을 설계해주는 GBI(Goal Based Investment) 기반 초개인화 자산관리 서비스다.

이번 서비스는 하나은행과 하나금융티아이의 사내 독립 기업인 하나금융융합기술원(CIC, Company In Company)의 협업을 통해 자체 개발한 AI 기술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퇴직연금 가입 손님은 장기투자계획 및 리밸런싱을 제공받고 목표로 한 연금자산 형성을 위한 수익률 관리를 받게 된다.

특히 손님은 은퇴시점까지 1년에 한차례씩 정기적인 점검을 받으며 꾸준히 수익률 관리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목표 수익률 조기달성 또는 수익률 하락시 비정기적인 리밸런싱을 제공받으며 목표 연금자산 형성에 한발짝 더 나아갈 수 있게 됐다.

또한 ‘하나원큐’ 앱을 통한 모바일 거래시 퇴직연금 자산 및 상품 현황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퇴직연금 상품 메뉴를 개편함으로써 보다 편리하게 운용상품 변경도 가능해졌다. 이 밖에도 손님의 이해를 돕기 위해 어려운 금융 용어를 쉽게 풀어쓰고 안내문 글씨도 크게 확대했다.

 

우리은행-신보, 핵심전략산업 영위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우리은행은 신용보증기금(이하‘신보’)과 ‘핵심전략산업 영위기업 및 위기대응 취약 중소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경영애로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은 특별출연금 60억원 및 보증료지원금 20억원을 신용보증기금에 출연하고, 이를 바탕으로 ▲보증비율 상향(최대 100%), ▲보증료 지원(연 0.5%p, 최대 2년간), ▲신보 보증료 감면(연 0.2%p, 최대 3년간) 등 우대 정책을 통해 약 3,422억원 규모의 대출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분야는 ▲신성장동력산업 영위기업, ▲고용창출기업, ▲유망창업기업, ▲수출중소기업 및 해외진출기업, ▲데스밸리 위기 기업, ▲벤처기업 등이다. 대출신청은 28일부터 전국의 우리은행 또는 신용보증기금 영업점에서 가능하다.

 

이석용 NH농협은행장, 맞춤형 금융지원 위해 중소기업 방문

NH농협은행은 지난 4월 28일 전라북도 전주시 소재 초고온 카본 복합소재부품 전문기업인 ㈜데크카본(대표 김광수, 우종인)를 방문해 중소기업 현장의 애로사항과 현안을 청취했다고 밝혔다.

㈜데크카본은 탄소복합재 전문기업으로서 전북첨단기술기업 1호, 국내 특허 29개 및 해외 특허 19개 보유하고 있으며, 주력사업 부문인 항공용과 자동차용 카본 브레이크-디스크 사업, 초고온용 카본 복합재 사업 등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이석용 은행장은 “(주)데크카본이 탄소복합소재 산업의 글로벌 리더로써 확실하게 자리매김해 지속 성장하기를 기원한다”며 “농협은행도 기술력을 갖춘 중소기업의 성장에 디딤돌이 되기 위해 맞춤형 금융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