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동원F&B·CJ프레시웨이·SPC잠바주스 外
[유통 단신] 동원F&B·CJ프레시웨이·SPC잠바주스 外
  • 오정희
  • 승인 2023.05.03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원F&B,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소분 서비스 ‘GNC ROUTINES PACK’ 론칭

동원F&B가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서비스 ‘GNC ROUTINES PACK(지앤씨 루틴스 팩)’을 론칭했다.

‘GNC ROUTINES PACK’은 성별, 나이, 건강 상태, 식습관 등을 바탕으로 전문 영양사가 상담을 진행해 개인에 맞는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하고 소분, 판매하는 서비스다.

동원F&B는 현재 전국 110개 직영 매장을 운영 중이며, 각 매장에는 ‘NC(Nutrition Consultant)’라 불리는 건강기능식품 전문 상담 영양사가 상주하고 있다. 영양사 면허를 취득한 NC는 고객과의 1:1 심층 상담을 통해 맞춤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하고 있다.

건강기능식품은 그동안 건강기능식품법 시행규칙에 따라 완제품을 소분해 판매할 수 없었지만,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지난 2020년 7월부터 ‘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소분‧판매’를 규제특례 시범사업으로 운영하면서 개인에 맞게 소분, 조합해 판매할 수 있게 됐다.

동원F&B는 지난 2022년 12월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개인맞춤형 건강기능식품 서비스(소분∙판매)’ 사업의 규제특례 실증 기업으로 선정돼, 지난 1일부터 향후 2년 간 ‘GNC ROUTINES PACK’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게 됐다. GNC 롯데백화점 잠실점과 GNC 동원F&B 직영 매장 등 2곳에서 서비스를 우선 선보인다.

 

‘토종’ 맘스터치, 국내 버거 프랜차이즈 최초 1400호점 돌파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국내 버거 프랜차이즈 최초로 1400호점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맘스터치는 최다 가맹점을 운영하며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온 비결로 맛과 품질 기반의 ‘가성비 DNA’, 그리고 합리적인 초기 창업 비용 및 다각도 상생 정책을 꼽을 수 있다. ▲업계 최저 수준의 초기 창업비 및 가맹비 ▲광고비 및 교육비 전액 본사 부담 ▲초기 창업 리스크를 낮춘 창업 지원 프로젝트 운영 등 가맹점주 부담을 최소화하는 상생 정책을 유지 중이다.

 

GS25, 그릭요거트 구성비 5%→37%로 껑충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이달부터 그릭 요거트 콘셉트로 선보인 상품 △유어스카이막요거트허니 △유어스카이막요거트블루베리 2종(이하 카이막요거트)이 전체 26종의 GS25 요거트류 상품 중 4월 매출(4월 1일~30일) 기준 각각 1위, 3위에 올랐다.

그간 부동의 매출 1위, 2위였던 유명 NB상품 비요뜨, 요플레까지 밀어냈다는 설명이다.

카이막요거트는 우유 지방을 농축해 만드는 튀르키에의 전통 디저트류인 카이막 크림을 꾸덕한 그릭 요거트로 구현한 상품으로 꿀과 블루베리 잼이 별첨 된 GS25의 PB 상품이다.

GS25는 ‘건강한 한끼’를 즐기는 20·30 여성 고객들의 소비 트렌드를 분석해 지난해부터 떠먹는 그릭 요거트류를 한끼 대용식으로 본격 선보여 왔다.

GS25가 운영하는 그릭 요거트 상품은 작년 4월 기준 2종에서 올 4월 기준 8종으로 늘었고 매출 구성비도 요거트류 중 동기간 5.2%에서 37.4%로 크게 늘었다.

 

스타벅스, 더 맛있어진 여름 음료 4종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가 오는 5월 3일부터 7월 10일까지 본격적인 여름 시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스타벅스의 이번 여름 시즌은 ‘SUMMER ON’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되며, 청량한 여름의 시작에 어울리는 리프레셔와 블렌디드 음료 및 피크닉에 어울리는 신규 푸드와 MD 상품 등 여름 여행과 휴가를 주제로 한 다양한 제상품을 선보인다.

우선 ‘망고 용과 레모네이드 스타벅스 리프레셔’, ‘퍼플 드링크 위드 망고 용과 스타벅스 리프레셔’ 등 새로운 스타벅스 리프레셔 음료 2종을 포함한 총 4종의 여름 시즌 음료가 새롭게 선보인다.

마젠타(분홍빛, 보랏빛을 띤 빨간색) 색상의 ‘망고 용과 레모네이드 스타벅스 리프레셔’는 망고 용과의 시원한 비주얼에 레모네이드의 상큼함이 더해진 맛이 특징이다. 

‘퍼플 드링크 위드 망고 용과 스타벅스 리프레셔’는 부드러운 코코넛 밀크를 더해 달콤하고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바닐라 빈 푸딩 블렌디드 위드 콜드 브루’와 ‘라이트 키위 라임 블렌디드’도 함께 출시된다. ‘바닐라 빈 푸딩 블렌디드 위크 콜드 브루’는 바닐라 빈이 콕콕 박힌 부드러운 푸딩과 산뜻한 콜드 브루가 조화를 이룬다. 

‘라이트 키위 라임 블렌디드’는 키위 라임에 쫄깃한 곤약 토핑으로 100kcal 이하(톨 사이즈 기준)로 가볍게 즐길 수 있다.

스타벅스는 이번 여름 시즌 음료 출시를 기념해 5월 3일부터 5월 16일까지 2주간 스타벅스 리워드 그린, 골드 레벨 회원이 본인 계정에 등록된 스타벅스 카드를 이용해 4가지 신규 음료 중 한 잔을 사이렌 오더로 구매 시, 품목당 별 3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투썸플레이스,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홀케이크 24’ 예약 서비스 론칭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홀케이크 예약 서비스를 ‘홀케이크 24’로 새로이 론칭 한다고 밝혔다. 

투썸플레이스는 기존 모바일 앱인 투썸하트에서 제공되는 ‘홀케이크 예약’ 서비스를 리뉴얼 해 특별한 날 고객들이 장소나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보다 편리하게 투썸의 다양한 프리미엄 홀케이크를 예약하고, 원하는 곳에서 픽업 할 수 있는 ‘홀케이크 24’로 새롭게 선보인다.

‘홀케이크 24’는 고객들이 언제 어디서나 투썸하트 앱을 통해 예약이 가능하다는 점을 보다 직관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기존의 홀케이크 예약 서비스는 예약 가능 시간과 매장 별 예약 가능한 홀케이크 메뉴가 제한적이었다면, 이번 리뉴얼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3일 전 예약하면 16종 이상의 보다 다양한 케이크를 원하는 매장에서 픽업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기념일을 앞두고 있는 가족 또는 연인들을 위해 홀케이크 예약 서비스를 이용하는 투썸하트 정회원을 대상으로 다채로운 혜택 또한 제공한다. 오는 5월 31일까지 홀케이크 예약 후 수령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케이크 토퍼를 무료로 증정하며, 아메리카노(R) 1+1 쿠폰 2매 외 추가 하트 5개 적립 이벤트도 진행한다. 

 

CJ프레시웨이, 식자재 납품 외식 가맹점 1만곳 돌파…전년 대비 27%↑

CJ프레시웨이가 식자재를 납품하는 전국 외식 가맹 점포 수가 올 1분기 기준 1만 곳을 넘어섰다. 점포 수는 총 1만869곳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27% 증가한 수준이다.

이 같은 성장세는 신규 고객사 유치와 기존 고객사 사업 확대로 인한 동반성장 효과로 분석된다. 1분기에만 범맥주, 삼산회관 등 유명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는 타베코리아를 비롯한 외식 프랜차이즈 업체 18곳의 식자재 유통사업을 수주했다. 사업 초기부터 함께해 현재 가맹점 수가 세 자리를 넘어선 대형 프랜차이즈들도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다.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외식 경기가 점차 개선됨에 따라 CJ프레시웨이는 ▲브랜드 및 메뉴 컨설팅 ▲IP활용 상품 개발 ▲마케팅∙디자인∙경영 컨설팅 등 외식업체 맞춤형 솔루션을 적극 펼쳐 시장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가장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외식 솔루션’은 외식 브랜드 기획부터 매장 오픈, 메뉴 출시까지 돕는 외식 전문 컨설팅 서비스로, 올해 론칭이 결정된 브랜드만 4개다.  ‘두가지떡볶이’ 가맹본사인 ‘두가지컴퍼니’는 CJ프레시웨이와 두 번째에 이어 세 번째 브랜드 론칭도 준비하고 있다.

고객사 IP활용 상품 개발 및 판매도 본격화해 고객사의 수익 창출에 기여하고 있다. 지난달부터 현재 카페 브랜드 ‘읍천리382’는 베이커리 제품인 ‘콩빵’을 마켓컬리에서 판매 중이다. ‘콩빵’은 읍천리382 매장에서 맛볼 수 있는 커피콩 모양의 디저트 메뉴다. CJ프레시웨이는 이번 읍천리382의 마켓컬리 입점을 위해 상품 제안부터 입점까지 책임졌다. 향후 판로 확대를 위해 고객사 IP 활용 상품들을 온라인몰뿐만 아니라, 학교 및 오피스 급식에서도 선보인다는 전략이다.

 

SPC 잠바주스, 트로피칼 하와이안 음료 3종 출시

SPC가 운영하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잠바주스가 열대과일을 활용한 시즌 음료 3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이국적인 하와이 휴양지’를 주제로, 리치를 포함해 파인애플, 망고, 코코넛, 패션후르츠 등 열대과일을 주원료로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3종은 △망고&리치 베이스에 파인애플을 갈아 넣고, 상큼한 패션후르츠 토핑으로 새콤달콤한 맛을 극대화한 ‘패션 파인 리치 스무디’ △코코넛베이스를 넣은 망고스무디와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식감의 리치보바(과즙을 얇은 막으로 코팅한 것)의 조화가 일품인 ‘알로하 망고 코코넛 스무디’ △ 루비자몽을 착즙한 주스에 리치베이스, 탄산수를 섞어 청량감을 살린 ‘루비자몽 리치에이드’ 이다.

잠바주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해피오더 어플리케이션에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8일부터 21일까지 신제품을 해피오더로 픽업 주문 시, 1,500원의 가격 혜택이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