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DB손해보험·KB국민은행·NH농협은행 外
[금융 단신] DB손해보험·KB국민은행·NH농협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05.03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B손해보험-온어스 그룹, 이륜차 보험 시장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DB손해보험은 이륜차 보험 시장 활성화와 모빌리티 시장의 투명성 확보를 위해 온어스 그룹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온어스 그룹은 국내 최초의 데이터 기반 이륜차 매니지먼트 솔루션 기업으로, 종합보험에 특화된 전문 이륜차 렌트 서비스 및 자체 개발한 표준정비수가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어스’, 그리고 이륜차 라이더와 배달 기업을 위한 보험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온어스 인슈테크’를 계열사로 두고 있는 기업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DB손해보험의 우수한 보험 상품과 온어스의 업계 노하우를 결합해 보험가입 채널을 확대하고 보다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는 등 정부의 이륜차 보험 의무가입 정책에 발맞춰 시장을 활성화시키고 안전한 이륜차 문화를 함께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온어스가 자체 개발한 ‘표준정비수가∙손해사정’ 등의 데이터 베이스를 활용해 허위∙과다청구가 만연한 모빌리티 시장의 투명성을 제고하고, 건강한 시장 문화 조성을 위해 라이더와 정비업체 등 관련 종사자들을 위한 안전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의 다양한 비즈니스에 대해서도 협력하기로 했다.

 

KB국민은행, ‘케이봇쌤 포트폴리오’ 신규 가입 이벤트 실시

KB국민은행은 오는 6월 말까지 케이봇쌤 포트폴리오를 가입하는 개인 고객을 대상으로 ‘투자는 핵이득! 경품은 꿀이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케이봇쌤’은 AI 또는 전문가가 고객에게 맞는 최적의 펀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KB국민은행이 자체 개발한 투자스타일 유형 분류인 WMTI(Wealth Management Type Indicator) 기반 맞춤형 포트폴리오 960종과 ▲전문가에 의해 엄선된 테마들로 이루어진 테마 포트폴리오 13종 ▲적립식 투자설계를 지원하는 목표달성형 포트폴리오 ▲AI(인공지능) 알고리즘 기반의 로보쌤 포트폴리오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이벤트는 케이봇쌤 포트폴리오를 50만원 이상 신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여 고객은 추첨을 통해 ▲서울 시그니엘 그랜드 디럭스 1박 숙박권 ▲LG전자 스탠바이미 ▲고프로 히어로 11번들 패키지 ▲LG전자 코드제로 로봇청소기 ▲삼성전자 비스포크 큐브에어 공기청정기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 등을 받을 수 있다. 경품 당첨자는 오는 7월 14일 KB국민은행 홈페이지와 KB스타뱅킹에서 발표된다.

 

NH농협은행, ‘모바일 보험 방가방가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늘부터 6월 30일까지 모바일 보험 신규 가입 고객과 모바일 보험 선호도 조사 응답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모바일 보험 방가방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이벤트는 NH스마트뱅킹에서 월납 5천원 이상 또는 연납·일시납 5만원 이상 모바일 보험 가입 및 설문조사 응답 시 응모되며, 이벤트 대상 상품은 저축보험 4종, 연금보험 3종, 보장성 보험 15종 등 총 22종이다. 

해당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월납 5천원 이상 또는 연납·일시납 5만원 이상 가입고객은 CU모바일상품권 5천원권을 △월납 1만원 이상 또는 연납·일시납 10만원 이상 가입고객은 CU 모바일상품권 5천원권 2매를 제공한다. 추첨 인원은 5월·6월 각 250명씩 총 500명이다. 

두 번째 이벤트는 NH스마트뱅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모바일 보험 선호도 조사 응답 시 응모되며, 해당 고객 중 5월·6월 각 250명씩 총 500명에게 CU 모바일상품권 5천원권을 제공한다.

 

하나금융그룹, ‘모두의 축구장, 모두의 K리그 시즌3’ 발대식 개최

하나금융그룹은 2일 장충동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페셜올림픽코리아와 함께 장애인의 인권 향상과 스포츠 활동 지원을 위한 ESG 프로그램 ‘모두의 축구장 모두의 K리그 시즌3’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올해로 세 번째 시즌을 맞는 ‘모두의 축구장, 모두의 K리그’는 하나금융과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지난 2020년부터 함께 진행해온 ESG 프로그램이다.

이번 ‘모두의 축구장, 모두의 K리그 시즌 3’는 발달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과 적극적인 스포츠 활동 지원을 위해, 단순히 축구를 관람하는 차원을 넘어 모두가 선수가 돼 함께 뛰고 땀 흘리며 축구를 몸소 즐기고 체험하는 ‘배리어프리 스포츠(Barrier-free Sports)’ 콘셉트로 진행된다.

K리그 소속 구단인 대전하나시티즌은 물론 프로축구연맹 특별팀을 포함해 총 11개 구단이 참여하며, 각 구단은 ▲발달장애인 10명 ▲일반인 10명 ▲지도자 5명으로 하나의 팀을 구성해 전문적 축구 훈련 및 지역 팬들과의 소통 행사 등을 진행한다.
  
주요 행사 내용으로는 ▲K리그 구단과 발달 장애인이 함께 통합축구팀 구성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 ▲유명 축구 유튜버 ‘고알레’와 함께하는 축구 클리닉 ▲발달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즐기는 통합축구대회 개최 ▲사회적기업과 연계한 지역 이벤트 등이 있다.

 

NH농협은행 기업투자부문, 어린이날 맞아 물품 나눔행사 실시

NH농협은행은 기업투자금융부문 이연호 부행장과 직원들이 어린이날을 맞아 서울시 중구 소재 사회복지법인 남산원(원장 박흥식)을 방문해 사랑의 물품 나눔행사 및 환경정비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기업투자금융부문 임직원들은 지난 2021년부터 매년 어린이날 남산원에 농산물 및 생필품 기부행사를 실시했으며,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에 나눔과 봉사활동을 실천해오고 있다.

이연호 부행장은 “아이들이 어린이날을 행복하게 보낼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임직원들과 함께 물품 나눔행사를 준비했다”며, “지속적인 후원과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농협은행’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