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기업은행·KB국민은행·우리금융그룹 外
[금융 단신] IBK기업은행·KB국민은행·우리금융그룹 外
  • 정단비
  • 승인 2023.05.08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 IBK창공(創工) 미국 시장 진출 전략 세미나 개최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이 지난달말 미국 시장 진출 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미국 버지니아주 페어팩스 카운티 경제개발청과 협력해 IBK창공 졸업·육성기업의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전략 수립 지원 및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현지 지원기관과의 네트워킹 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페어팩스 카운티 경제개발청장 빅터 호스킨스(Victor Hoskins)의 인사 말씀을 시작으로 아시아 총괄 담당관인 크리스티 육(Chirsty Youk)의 ‘페어팩스 카운티 지역 인프라 및 지원사업 소개’가 이어졌다. 이어서 글로벌 교통 솔루션 전문기업 에스트래픽 양찬모 상무의 ‘미국 시장 진출기업 경험 공유’의 시간도 마련됐다.

강연 이후에는 미국 현지 지원기관 담당자 및 수혜기업과 행사에 참석한 19개의 IBK창공 혁신창업기업들이 질의응답 및 네트워킹 시간을 가지며 글로벌 진출 전략을 수립했다. 또 세미나 이후 해당 지역 진출 희망 기업에게는 FCEDA측과 후속 상담도 진행될 예정이다.

 

콴텍, ‘IBK 콴텍 디지털포트 EMP 펀드’ 판매처 신한투자증권으로 확대

AI자동투자 콴텍이 ‘IBK 콴텍 디지털포트 EMP 펀드’ 상품 판매처를 신한투자증권으로 확대한다. 

‘IBK 콴텍 디지털포트 EMP 펀드’는 콴텍투자일임이 자문하고 IBK 자산운용이 운용하는 자산배분형 펀드다. 글로벌 시장에 상장된 ETF(상장지수펀드)를 통한 다양한 자산배분 전략으로 포트폴리오를 구축한다. 

특히 콴텍의 AI 알고리즘 기술력과 위험관리 모듈을 적용해 안정적인 수익 추구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콴텍만의 위험관리 시스템인 ‘큐엑스(Q-X)’ 모듈은 일일 단위로 시장 상황 및 데이터를 분석해 위험관리가 필요한 시점이 되면 알아서 위험자산군의 비중을 조절해 준다. 

이번 판매처 확대를 통해 신한투자증권 영업점 및 온라인에서도 해당 상품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신한투자증권에서는 기존 판매처인 NH농협은행, 유진투자증권, SK증권과 달리 일반 투자자뿐 아니라 퇴직연금 및 개인연금 가입자도 투자 가능하다. 

 

KB국민은행, 신입 장애대학생 노트북 전달식 개최

KB국민은행은 지난 2일 서울 여의도 소재 이룸센터에서 신입 장애대학생 130명에게 노트북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달식에는 김예지 국민의힘 의원, 김영일 한국장애인단체총연맹대표, 최공열· 고순선 공동대표, 조용범 KB국민은행 ESG기획부장 및 장애대학생과 학부모 150여 명 등이 참석했다.

KB국민은행은 신입 장애대학생들의 대학 생활을 위해 2009년부터 15년째 노트북을 지원해 왔다. 필요에 따라 노트북 외에도 화면 내용을 읽어주는 센스리더, 마우스 포인터를 쉽게 이동시킬 수 있는 트랙볼 마우스 등 시각장애인의 컴퓨터 사용을 위한 물품도 지원한 바 있다.

 

우리금융 “선행을 실천하는 소상공인을 찾습니다”

우리금융그룹은 선행을 실천하는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사업인 ‘우리동네 선한가게’ 3기 대상자 모집을 시작했다. 

‘우리동네 선한가게’는 나눔, 기부, 봉사활동 등 지역사회에서 선(善)한 영향력을 전하는 소상공인에게 우리금융그룹의 주요 계열사들이 영업, 홍보, 봉사 등 분야별로 다양한 지원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현재 사업 영위중인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소상공인연합회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하며, 접수기간은 5월 12일까지이다.

소상공인 100여명을 선정할 예정이며, 제공되는 주요 지원사업은 사업장 전면 인테리어 공사와 경영 컨설팅 및 맞춤형 금융 상담서비스가 있으며, ‘선한 가게’에서 고객이 우리카드 이용시 10%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선한가게 홍보를 위해 지역단위 케이블, IPTV 및 우리금융그룹 SNS 채널과 우리은행 영업점에서 홍보할 예정이다. 다양한 지원 내용은 신청 홈페이지에서 추후 확인 가능하다.

 

 

신한금융그룹, ‘신한 쉬어로즈’ 6기 육성 스타트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4일 오전 서울시 중구에 위치한 신한금융 본점에서 그룹의 여성 리더 육성 프로그램인 ‘신한 쉬어로즈(Shinhan SHeroes)’ 6기 60명을 선발하고 본격적인 육성 시작을 알리는 출범식을 진행했다.

‘신한 쉬어로즈’는 그룹 차원에서 미래를 이끌어갈 여성 리더 육성을 위해 2018년부터 시작한 금융권 최초의 여성 인재 육성 프로그램이다. 

신한금융은 ‘신한 쉬어로즈’ 출범 이후 지난해 5기까지 총 220명의 여성 리더를 육성했으며 ▲리더십 역량 강화를 위한 그룹 멘토링 ▲인문학 및 최신 트렌드 중심의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쉬어로즈 프로그램을 수료한 선배 여성 리더들의 세밀한 멘토링을 위한 네트워크인 ‘쉬어로즈 펠로우즈 제도’와 함께 ‘그룹사별 자치조직’ 운영을 통해 연속성 있는 여성 리더 양성 제도로 정착시킬 계획이다. 

이 날 진행된 ‘신한 쉬어로즈’ 6기 출범식에는 신한금융그룹 진옥동 회장의 축사와 함께 리더십 특강이 진행됐으며 그룹사 CEO, 쉬어로즈 선배들도 참석해 새로운 기수의 출발을 축하했다. 

 

NH농협은행, 개인형IRP 연말정산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6월 30일까지 개인형 퇴직연금(개인형IRP)의 비대면 신규가입 간편화 및 세액공제 확대에 따른 “개인형IRP 더 글로리 오브 연말정산”이벤트(1탄)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대상은 ▲비대면(스마트뱅킹, 인터넷뱅킹) 개인형IRP(적립/퇴직) 신규 가입 고객 ▲타사 연금저축/개인형IRP를 당행 개인형IRP로 계좌이체한 고객 ▲旣 보유한 개인형IRP(세액공제 자기부담금)에 추가 입금 고객이 인터넷/스마트뱅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시 해당된다.

대상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토끼골드바 3돈(1명), 2돈(2명), 1돈(3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894명)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