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우리은행·하나은행·IBK기업은행 外
[금융 단신] 우리은행·하나은행·IBK기업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05.09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 ‘월급은 스쳐도 추억은 영원히’ 급여라운지 테마이벤트 실시

IBK기업은행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월급은 스쳐도 추억은 영원히’ 급여라운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IBK급여라운지’는 매월 IBK계좌로 50만원 이상 급여를 받는 고객에게 스탬프를 제공하고, 고객은 적립된 스탬프를 사용해 각종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는 비대면 혜택관이다. 또 급여실적 현황, 제휴 할인쿠폰, 재테크 정보, 맞춤 상품 추천 등 급여 관리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5월 31일 까지이며 ‘IBK급여라운지’ 가입고객 中 처음으로 급여를 받은 고객을 대상으로 10명을 추첨해 코닥 미니샷2 레트로 즉석카메라를 경품으로 지급한다.

 

하나은행, 상생금융을 위한 ‘이자 캐시백 프로그램’ 실시

하나은행은 지속적인 경기침체 및 소비둔화로 인해 사업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 도소매업자와의 상생금융을 실천하기 위한 ‘도소매업자 이자 캐시백(Cashback)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경기침체로 어려운 서민경제의 고통을 분담하고 은행의 수익 환원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실시한 「사장님 희망드림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특히, 장기간의 코로나19 사태로 타격을 입었던 도소매업자들이 최근 지속적인 물가 상승 및 금리인상 등으로 사업 회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점을 감안해 해당 업종을 지원키로 결정했다. 

하나은행은 시행일 기준 도소매업을 영위 중인 개인사업자가 보유한 기업대출(최대 1억원) 잔액의 1%에 해당되는 금액(최대 1백만원)을 캐시백하기로 했다. 매월 대출 이자를 정상 납부 중인 NICE CB 신용평점 779점 이하인 도소매업자는 대출 잔액의 1%에 상당하는 금액을 1년 동안 매월 나누어 입출금이 가능한 본인 명의 계좌로 캐시백 받게 된다. 

 

우리은행, 어르신 고객 수수료 어버이날부터 전액 면제

우리은행은 금융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지난 3월 발표한 ‘상생금융 3·3패키지’의 일환으로 만 60세 이상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창구·ATM, 텔레뱅킹 타행환 이체수수료를 8일부터 전액 면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행으로 만 60세 이상 고객이 우리은행 영업점 창구를 비롯한 ATM, 텔레뱅킹을 통해 다른 은행으로 이체할 경우, 타행 이체 수수료가 전액 면제된다. 

한편, 우리은행은 고령층의 금융 접근성 및 편의성 제고를 위해 신설한 시니어 특화 점포인 시니어플러스영업점을 동소문로시니어플러스영업점, 영등포시니어플러스영업점 두 곳에서 운영하고 있다.

 

 

 

IBK기업은행, ESG경영 실천 위한 ‘대국민 폰 순환 캠페인’ 진행

IBK기업은행은 중고ICT기기 플랫폼 기업 민팃과의 협업으로 4월 17일부터 5월 31일까지 ‘대국민 폰 순환 캠페인’을 진행한다.

‘대국민 폰 순환 캠페인’은 양사가 지난 4월 5일 체결한 ‘중소기업 ESG경영지원 및 신규 비즈니스모델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지구 환경보호를 위해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으로 고객들이 보유 중인 중고폰을 판매 또는 기부함으로써 참여할 수 있다. 

IBK 본점에 민팃 ATM기기를 설치하는 등 대고객 홍보와 임직원 참여 캠페인을 진행하며 노트북, 전기차 이용권, 기프티콘, 포인트 등 민팃이 제공하는 경품이벤트에도 응모 할 수 있다.

양사는 앞으로 중소기업 대상 ‘유휴 IT중고기기 기부서비스’, ESG 상품개발, 중고폰 시세조회 서비스 등 기업과 개인이 손쉽게 ESG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제휴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고객에게 직접 금융애로사항 듣는다” 우리 팬 리포터 4기 모집

우리은행은 제4기 우리 팬(Woori Fan) 리포터를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

‘우리 팬 리포터’는 금융소비자보호 강화 차원에서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는 대표 소통 창구로써, 은행의 주요 상품과 서비스에 관해 금융소비자 관점의 다양한 아이디어와 개선 의견을 수렴하는 고객패널 제도다. 

고객패널은 상품/서비스 및 디지털 프로세스 체험을 통해 ▲금융소비자 피해 예방을 위한 아이디어, ▲불편사항 및 개선사항 등 소비자의 눈높이에서 적극적이고 다양한 제안을 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특히, 올해 4기를 맞은‘우리 팬 리포터’는 ▲고령층 등 금융소외 계층의 금융 접근성 강화와 취약계층의 금융애로 해소를 위한 역할에 더욱 관심을 기울일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수도권에 거주하고 우리은행의 금융상품을 이용 중이거나 향후 이용 계획이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선발된 고객패널에게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최우수패널로 선정될 경우 별도로 추가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하나은행, Z세대 체험형 금융플랫폼 ‘아이부자 앱’ 가입자 100만명 돌파

하나은행은 초등, 중학생을 위한 체험형 금융플랫폼 ‘아이부자 앱’ 서비스의 누적 가입자 수가 1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2021년 6월 출시된 ‘아이부자 앱’은 Z세대인 자녀 회원과 부모 회원이 함께 각자의 휴대폰에 앱을 설치하고 모바일을 통해 주고 받는 용돈을 기반으로 자녀 스스로 모으고·쓰고·불리고·나누는 다양한 금융 활동을 통해 올바른 금융 습관 형성을 도와주는 국내 최초 금융 페어런트 테크(Parent Tech) 서비스다.

최근 1년간 ‘아이부자 앱’을 통해 용돈을 받는 자녀는 약 3배 가량 증가했으며 아이부자카드와 제로페이를 통해 매월 결제되는 월평균 이용 건수는 약 4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누적 거래 건수는 723만건으로 나타났으며 누적 거래액은 235억원에 달한다.

‘아이부자 앱’의 결제 전용 선불카드인 아이부자카드는 모은 용돈을 책임 있고 계획성 있는 소비를 경험하게 도와주며 ‘아이부자 앱’과 마찬가지로 기존 하나은행 거래나 계좌 개설 없이도 본인 명의 휴대폰 인증을 통해 자녀 회원이 모바일로 직접 신청할 수 있다. 특히 만 14세 미만 유소년도 부모의 휴대폰 동의 절차를 거치면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만 14세 미만의 경우 일 5만원, 월 50만원 이용한도 제한이 적용되며 청소년 유해업종에서의 사용은 제한된다. 이외에도 T머니 교통카드, 은행 ATM 입출금 카드로도 사용 가능하며 Z세대의 소비 패턴을 고려해 모바일, 온라인 결제 기능도 가능하다.

 

우리은행, LCK 서머시즌 맞아 ‘LCK 우리 머신’ 이벤트 진행

우리은행은 LCK 서머 시즌 개막을 맞아 LCK 경기를 기다리는 많은 팬들을 위해 실시간 경품 추첨 이벤트인 ‘LCK 우리 머신’을 실시한다.

슬롯머신 형태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즉석 추첨으로 진행되는 ‘LCK 우리 머신’ 이벤트는 우리WON뱅킹의 LCK 전용페이지인 ‘WON하는 LCK’에 가입한 고객에게 응모기회가 1회 제공된다. 

우리WON뱅킹에 신규로 가입하거나, 6개월 이상 미이용 고객이 우리WON뱅킹에 다시 접속할 경우 1회의 응모기회가 추가로 제공된다. 또한, 우리은행 첫거래 및 우리WON뱅킹에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2회의 응모기회가 추가로 제공돼 최대 3회까지 이번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LCK 우리 머신’ 이벤트는 ‘LoL템’과 ‘일반템’ 중 하나를 선택해 응모하면 즉석에서 당첨 확인이 가능하다. 

‘LoL템’을 선택하고 응모할 경우, 총 다섯 종류의 LoL 관련 경품에 응모가 가능하며, ▲LoL 명품상자 + 열쇠세트 ▲LoL 스킨 메카 말파이트 ▲LoL스킨 뿔보 코스프레 베이가 ▲LoL스킨 전투고양이 징크스 ▲전투 토끼 미스 포츈 피규어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일반템’을 선택하고 응모할 경우에는 총 다섯 종류의 일반 경품에 응모가 가능하며, ▲에어팟 맥스 ▲TT 포로 쿠션 ▲BBQ 황금 올리브 치킨세트 쿠폰 ▲설빙 인절미 빙수 쿠폰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즉석 추첨으로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