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소식] KCC·아모레퍼시픽·SPC 外
[기업 소식] KCC·아모레퍼시픽·SPC 外
  • 오정희
  • 승인 2023.05.09 0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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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리테일, 전자 영수증 전환 ‘탄소중립포인트’ 누적 3천만 원 돌파

고객들이 GS25와 GS더프레시에서 물건을 구매한 후 영수증을 종이 대신 전자 영수증으로 신청해 지급받은 탄소중립포인트가 3천만 원을 돌파했다.

GS리테일은 지난해 ‘탄소중립포인트(녹색생활 실천분야) 제도’의 참여기업으로 동참하며, 전자 영수증 사용 권장을 통한 탄소 저감 및 소비자 혜택 제공에 앞장서고 있다.

‘탄소중립포인트(녹색생활 실천분야) 제도’는 22년 1월, 환경부에서 국민의 탄소중립 생활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해 일상생활 속에서 녹색생활 실천 시 활동 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제도다. 일상생활 속에서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고자 하는 국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으며 전자영수증 발급(100원), 텀블러/다회용 컵 이용(300원), 일회용 컵 반환(200원) 등을 실천하면 1인당 연간 최대 7만 원의 탄소중립포인트를 지급받을 수 있다. 

GS리테일에서 전자 영수증으로 탄소중립포인트를 지급받기 위해서는 두 가지가 필요하다. 먼저, GS&POINT와 ‘탄소중립포인트(녹색생활 실천분야) 제도’에 회원가입을 한 후 GS리테일 전용 앱인 ‘우리동네GS’ 접속해 ‘모바일 영수증만 받기’를 설정하면 된다. 이후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에서 상품을 구매하면 활동 실적이 한국환경공단으로 전송돼 탄소중립포인트가 지급된다.

 

켄싱턴호텔앤리조트, 반려 문화 및 산업 육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지난 4일 충주시청 중앙탑회의실에서 충주시,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충북과학기술혁신원과 반려 문화 및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권순범 켄싱턴호텔앤리조트 대표, 조길형 충주시장, 문상호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총장, 김상규 충북과학기술혁신원장 등 관계자 11명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 협약의 주요 내용은 △올바른 반려 문화 조성을 위한 교육, 홍보 등의 공익사업 활성화 △반려동물 관련 콘텐츠 개발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협력체계 구축 등이다.

민관 협력으로 구성된 4개의 기관은 반려동물 문화 발전을 통해 반려인-비반려인 간 사회적 갈등을 해소하고 관련 산업 활성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 및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속적인 교류를 강화할 예정이다.

 

SK시그넷, 부천시에 ‘통합 R&D 센터’ 신규 오픈

SK시그넷이 8월 부천시 도당동에 ‘R&D 통합 센터’를 개소한다. SK시그넷은 이곳에서 제품의 설계, 개발, 시험 등 전 과정을 수행하며 독보적인 연구개발 역량을 확보해 글로벌 리딩 전기차 충전기 제조사로 도약한다는 목표다.

부천 R&D 센터는 전기차 충전기 제품 개발을 위한 최적의 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설립된 SK시그넷의 첫 번째 통합 연구개발 센터다. 전기차 충전 기술에 관한 연구와 제품 테스트를 한 공간에서 원스톱으로 진행할 수 있는 이곳에서 SK시그넷은 충전기 핵심 부품인 파워모듈 설계부터 충전기 하드웨어/소프트웨어 개발과 품질 검수 등 전기차 충전기 개발 시험의 전 과정을 수행해 나갈 예정이다. 

신규 R&D 센터 구축을 통해 여의도/일산/안양/수원에 흩어져 있던 연구소 및 테스트 랩(Test lab) 인력 약 150여 명이 한 곳에 모여 R&D 활동을 펼쳐 나갈 수 있게 됐다. 이곳에선 제품 및 펌웨어/소프트웨어 개발 담당, 충전기 유지보수 담당 인력 뿐 아니라 품질 관리 등 다양한 부서의 기술 관련 인력들이 근무하게 된다. 충전기 이용 고객의 만족도 향상을 위해서 제품 개발 단계에서부터 고객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CS 전담 부서도 함께 입주해 R&D 부서와 협업한다.

 

SK이노베이션-SK아이이테크놀로지, ‘탄소 포집 시장’ 선점 나선다

SK이노베이션과 SK아이이테크놀로지가 가스 분리막 전문업체 ‘에어레인’에 투자한다. 리튬이온 배터리용 분리막(이하 LiBS) 분야 세계적 수준의 기술력을 CCUS(Carbon Capture, Utilization and Storage 탄소 포집∙활용∙저장)의 핵심인 ‘포집’에 활용해 탄소감축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에어레인은 가스 분리막 전문기업으로 분리막 생산과 이를 이용한 분리막 모듈/시스템 설계, 생산, 기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에어레인은 국가지정 분리막 연구실에서 시작해 사업 초기 에어프로덕츠, 아사히글라스 엔지니어링, 미츠비시 가스화학과 같은 해외 선진사 OEM 제품 생산과 공동개발을 통해 기술력을 쌓아왔다. 현재는 소재 설계부터 조달, 분리막/모듈 생산, 시스템 설계/제조/운영/관리 등 가스 분리막 전반에서 글로벌 수준의 상업 기술을 보유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탄소 포집 분야에서 석유화학, 시멘트 산업 뿐만 아니라 향후 바이오가스를 원료로 고순도 청정수소 생산 시 필요한 이산화탄소(CO2) 분리 시스템을 수소충전소나 연료전지 발전소에 공급하는 사업 확장도 진행하고 있다.

SK이노베이션과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LiBS 제조 기술을 에어레인의 가스 분리 기술과 결합해 분리막 포집 시장을 개척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높은 효율성을 가진 신규 고성능 분리막을 개발해 시장을 선점하고, 에어레인이 현재 보유한 분리막 기술 고도화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탄소 포집에 필요한 경쟁력 있는 분리막 기술 확보를 통해 향후 북미와 유럽 등 해외 시장 진출을 모색할 계획이다.

 

바로고, ‘차별화된 외식 상권 조성’ 위해 부동산 조각 투자 플랫폼 ‘소유’와 맞손

세상에 활력을 더하는 초연결 생태계 플랫폼 바로고가 부동산 조각 투자 플랫폼 ‘소유’ 운영사 ‘루센트블록’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바로고가 운영하는 주방 플랫폼 ‘도시주방’과 ‘루센트블록’ 간 공동 사업을 위해 추진됐다. 도시주방이 보유한 외식 사업 역량과 루센트블록이 운영중인 소유의 부동산 자산을 결합해 부가 가치를 창출한다는 복안이다.

이를 위해 바로고는 도시주방 입점 브랜드를 소유의 상장 예정 건물에 적극 연계하기로 했다. 도시주방이 공유 오피스, 쇼핑몰 등 다양한 형태의 건물에서 지점별 특화 브랜드를 운영하며 쌓은 노하우로 소유의 부동산 자산 가치 상승을 견인한다는 것이다.

도시주방은 음식과 공간, 커뮤니티가 결합된 주방 플랫폼을 지향하는 만큼 차별화된 공간적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소유와 사업 협력을 이어가기로 했다. 특히, 양 사의 사업 지속성 강화를 위한 F&B 브랜드를 발굴 및 육성해 다양한 외식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상권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KCC, 세종시 소정면 작은도서관에 5년 연속 도서 기부

KCC가 가정의 달을 맞아 세종시 소정면 작은도서관을 찾아 500만원 상당의 도서 360권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KCC 세종공장은 2019년부터 2,000여권이 넘는 도서를 기부하고, 도서관 이용 편의를 위해 책꽂이, 계단 미끄럼방지 시설, 자외선 창호 시트 등도 함께 지원하고 있다.

KCC 관계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작으나마 도움이 되고자 도서를 기부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지역도시와 함께 발전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골프존 GDR아카데미, 가정의 달 맞이 ‘같이가요 프로모션’ 진행

골프존 GDR아카데미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31까지 상반기 최대 규모의 직영점 프로모션인 ‘같이가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GDR아카데미 ‘같이가요 프로모션’은 골프 시즌을 맞아 가족, 친구, 연인, 직장동료와 함께 골프연습을 더 즐겁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프로모션 상품은 GDR아카데미 직영점 10개월 이용권과 골프레슨 24회로 구성된 패키지로, 정가 상품 대비 최대 2.5배 혜택이 적용됐다. 특히 해당 패키지는 2인이 함께 구매해 반 씩 나누어 이용할 수 있는 것이 장점으로, 결제금액도 절반으로 덜 수 있어 골프 입문에 대한 부담 없이 더욱더 즐겁게 골프연습을 시작할 수 있다. ‘같이가요 프로모션’ 패키지는 전국 GDR아카데미 직영 매장 60여 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골프레슨 패키지 상품 출시와 함께 두 가지 지인 추천 이벤트도 마련했다. ‘매장 지인추천왕’ 이벤트에서는 본인이 이용하는 GDR아카데미 직영매장을 지인 5명에게 추천해 신규 등록을 완료하면 다이슨 드라이기, 특급호텔 숙박 패키지, 가족 외식 상품권, 남성용 골프백 중 원하는 선물을 매장당 선착순 4명에게 선물한다.

 

아모레퍼시픽, 제로 플라스틱 스타트업 육성한다 ‘A MORE Beautiful Challenge’ 공모

아모레퍼시픽이 ‘A MORE Beautiful Challenge’ 프로그램에 참여할 창업 7년 미만의 제로 플라스틱 분야 스타트업을 공개 모집한다. 

아모레퍼시픽이 주관하고 임팩트 투자사 엠와이소셜컴퍼니(MYSC)가 운영하는 ‘A MORE Beautiful Challenge’는 환경·사회 분야 스타트업을 발굴해 아모레퍼시픽과의 협업 및 투자를 연계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 2년 차를 맞이했다. 2023년에는 ‘제로 플라스틱’을 주제로 △플라스틱 저감/대체/재활용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 △플라스틱 수거/회수 시스템 기술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디자인/업사이클링을 통해 포장재의 환경성을 개선하는 스타트업을 중점 모집할 계획이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최종 선발된 5개 기업은 △아모레퍼시픽 임직원의 전문 분야 멘토링 △제로 플라스틱 관련 강의 △오픈이노베이션 토크쇼 △IR 피칭 컨설팅 △데모데이 등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개최되는 △밋업데이를 통해 실무자와 협업 가능성을 타진할 수 있는 기회도 갖게 된다. 

 

SPC, 취약가정 가족여행 지원 ‘SPC해피쉐어 캠페인’ 진행

SPC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가정의 달을 맞아 취약가정의 가족여행을 지원하는 ‘SPC해피쉐어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SPC해피쉐어 캠페인’은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소외된 이웃들을 찾아 지원하는 캠페인으로,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에 소개된 사연에 고객이 응원 댓글을 달거나 ‘좋아요’ 혹은 공유 등으로 참여하면 일정 금액을 적립하여 SPC가 대신 기부해주는 온라인 사회공헌이다.

이번 캠페인은 최대 1만 명의 응원 참여를 목표로 오는 6월 30까지 진행된다. 목표 달성 시 2천만원이 대한적십자사로 전달되며, 기부금은 취약가정의 가족 여행 지원비로 사용될 계획이다. 캠페인 참여는 해피앱 배너 또는 해피스토리 ‘달콤한동행’ 탭에서 가능하며, 참여자 200명을 추첨해 해피콘(해피포인트 모바일 쿠폰)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