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원티드랩·바로고·코리아스타트업포럼 外
[스타트업 소식] 원티드랩·바로고·코리아스타트업포럼 外
  • 정단비
  • 승인 2023.05.12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모아, 버젯렌터카와 파트너십 체결…해외 차량 예약 서비스 강화

글로벌 렌터카 플랫폼 카모아가 버젯렌터카의 해외 차량 물량을 공급한다.

카모아는 토종 렌터카 플랫폼 최초로 북미, 유럽 등 글로벌 50개국 총 215개 주요 도시의 렌터카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연말까지 주요 100여 개국으로 서비스 국가를 확장한다는 방침이다.

카모아는 해외 플랫폼 위주인 글로벌 렌터카 예약 시장에서 한국인 소비자를 위한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2019년부터 괌, 사이판 등을 시작으로 해외 렌터카 예약 서비스를 시작한 카모아는 현지 렌터카 업체와 직접 제휴뿐 아니라, 글로벌 여행 플랫폼과 파트너십을 맺는 등 진출 국가를 넓히고 있다. 

카모아는 365일 운영되는 전담 고객센터를 통해 렌터카 예약 전후 상담 및 운전 중에 발생할 수 있는 긴급 상황에 대한 도움을 제공하고 있다.

 

팀스파르타, 주니어 개발자 위한 스텝업 프로젝트 ‘항해 플러스’ 공식 론칭

에듀테크 스타트업 팀스파르타가 현직 개발자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젝트 ‘항해 플러스’ 코스를 론칭한다.

팀스파르타의 항해 플러스는 실무에 종사하면서 성장에 한계를 느끼고 핵심 역량 강화에 갈증을 느끼는 주니어 개발자들을 위해 기획됐다. 현업에서 경험하기 힘든 심화 주제를 통해 개발 능력을 한층 더 발전시킬 수 있도록 만든 것이 특징이다.

항해 플러스 코스 1기는 오는 5월 31일까지 모집하며 3년 이하의 개발 경험이 있거나 개발자를 준비하고 있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교육 기간은 6월 10일부터 8월 12일까지 총 10주 과정이며, 매주 토요일마다 3시간씩 오프라인으로 모여 팀으로 과제를 해결한다.

이번 프로젝트는 주니어 개발자들의 폭발적인 성장과 높은 난이도의 집약적 경험을 목표로 △클린코드 △대규모 트래픽 테스트 △오픈소스 등 총 5개의 심화 주제로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글로벌 IT 대기업의 실제 사례를 기반으로 대규모 트래픽 대응이 가능한 TDD기반 서버 구축 및 업무 자동화, 장애 대응 훈련 등 실전과 같은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주니어 개발자들의 커리어 성장을 도울 예정이다.

또한 카카오, 네이버 등 유수의 IT 대기업 출신 시니어 개발자들이 코치진으로 참여해 매주 1시간씩 그룹코칭을 진행할 예정이다.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오피스아워’, 5-6월 명품 멘토단이 뜬다!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은 ‘코스포 창업가클럽 : 오피스아워’ 5-6월 멘토단에 국내 대표 창업가 5인이 참여한다고 밝혔다. 

코스포 대표 커뮤니티 프로그램 ‘창업가클럽’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오피스아워’는 선후배 창업가가 일대일로 대화를 나누는 멘토링 세션이다. 기존 오피스아워가 투자자나 전문가 중심으로 구성되는 것과 달리, 코스포 오피스아워는 유니콘 스타트업 혹은 혹은 시리즈별 직전 단계를 갓 지난 창업가가 멘토로 나서 후배 창업가에게 맞춤형 경영 전략 조언과 생생한 경험 기반의 노하우를 전하는 것이 특징이다.

5-6월의 오피스아워 멘토단으로 이름을 올린 선배 창업가는 코스포 의장을 맡고 있는 박재욱 쏘카 대표를 비롯해 박기웅 산타 대표, 박현호 크몽 대표, 조성우 의식주컴퍼니(런드리고) 대표, 최혁재 스푼라디오 대표 5인이다. 이들은 최근 스타트업 투자 혹한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투자유치, 조직관리, M&A 등 후배 창업가의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하고 생존을 지원하기 위해 멘토 참여를 자처했다. 이번 멘토링은 5월 10일을 시작으로 6월 26일까지 서울과 부산에서 총 7회가 진행된다. 각 세션에는 선배 창업가와 후배 창업가가 각 1명만 참여해 밀도 높은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 

 

바로고,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과 상점 서비스 제휴

바로고가 야놀자클라우드의 푸드테크 솔루션 멤버사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과 상점 서비스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바로고는 이번 제휴를 통해 상점주가 고객관리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를 위해 상점주 종합 컨설팅 사이트 바로고 든든상점과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의 ‘도도포인트’ 서비스를 연계한다. 

바로고 든든상점과 제휴를 맺은 ‘도도포인트’는 태블릿 기반 방문객 리워드 솔루션으로 매장 트렌드 분석, 온라인 타겟 마케팅 등의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바로고와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은 이번 제휴를 시작으로 상점주의 운영 효율화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양사는 이번 제휴를 기념한 특별 혜택도 마련했다. 오는 6월 30일까지 바로고 든든상점을 통해 도도포인트를 신규 도입하는 상점주에게는 1개월간 무료 이용 혜택을 제공한다.

 

알스퀘어, 신한베트남은행∙KNL과 베트남 진출 기업에 부동산∙금융∙회계 통합 서비스 제공

알스퀘어베트남이 베트남에 진출하는 우리 기업의 ‘연착륙’을 위해 신한베트남은행, 세무∙회계∙법률 서비스 기업 KNL Accounting and Law(이하 KNL)와 손잡고 해외 사업 통합 서비스를 제공한다. 

알스퀘어베트남은 신한베트남은행, KNL과 베트남 신규 진출 국내 기업을 대상으로 한 ‘해외사업 통합 서비스’를 선보인다. 상업용 부동산과 금융∙법률∙회계∙세무 전문가가 베트남 진출 기업의 시장 안착을 지원하기 위해 뭉친 것이다. 

알스퀘어베트남은 호찌민과 하노이 등의 업무∙상업용 빌딩 5만개의 정보를 수집해 사업을 펼치고 있다. 신한생명, 미건라이프 등의 업무 공간을 연결했으며, SK에너지와는 현지 시장조사 계약을 맺으며 컨설팅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알스퀘어베트남과 신한베트남은행, KNL은 이 서비스를 통해 △부동산 입지 선정 △법인 설립 △역외계좌∙자본금 계좌 개설 △해외 직접투자 신고 △대출 △베트남 부동산 매입∙매각 △수출입거래 서비스 △해외 송금 △법인세∙부가가치세 신고 등 베트남 진출에 필요한 업무 자문을 맡는다.

 

아산나눔재단,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 12기 입학식 개최

아산나눔재단이 10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마루180에서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Asan Frontier Academy)’ 12기 입학식을 개최했다. 

아산 프론티어 아카데미는 기업가정신과 리더십, 경영 능력을 갖춘 사회혁신가를 양성하는 아산나눔재단의 전문 교육 프로그램이다. 현재까지 244개 기관 출신 327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12기 수강생으로 최종 선발된 34명은 입학식을 시작으로 총 7개월의 전문 교육을 받게 된다. 사회문제를 직접 발굴하고 MVP를 제작해 임팩트 측정 및 관리까지 진행하는 ‘사회혁신 프로젝트’는 물론이고 해외 혁신기관을 탐방하고 시사점을 얻을 수 있는 글로벌 스터디 과정도 진행된다. 

여기에 다면적 통찰과 전략적 리더십 실천을 위한 ‘캡스톤’ 과정을 실시하며, 기업가정신, 전략 및 브랜딩, 리더십 등 핵심 경영 지식을 학습할 수 있는 전문가 강의 또한 예정돼 있다. 워크숍, 글로벌 스터디 등을 포함한 200여 시간의 교육과정에 대한 비용은 아산나눔재단에서 전액 지원한다.

 

원티드랩, AI 커리어 설계 서비스 ‘커리어맵’ 출시

HR테크 기업 원티드랩은 AI 커리어 설계 서비스 ‘커리어맵’을 출시했다. 자사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대규모 언어 모델(LLM)과 AI 매칭 등 회사의 AI 기술을 모두 적용했다. 

커리어맵은 개인의 커리어 목표 설정을 돕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필요한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한다. 개별 직무와 연차에 따른 향후 몇 년간의 커리어패스를 예상해 보여주는 것이다. 270만 원티드 유저 데이터 기반의 ‘연봉예측기술’을 적용해 회사 혹은 직무별 연봉을 미리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목표 연봉을 설정하면 본인의 역량을 바탕으로 도전할 수 있는 ‘더 좋은 회사’ 혹은 ‘확장 가능한 직무’가 가지 모양으로 뻗어나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이를 활용해 이직 계획을 세우는 것은 물론, 각 사의 채용 공고 등을 참고해 필요한 역량 등을 미리 준비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원티드랩은 AI 커리어 서비스의 통합 브랜드 아이덴티티(BI) ‘원티드 에이전트’를 공개했다. 스포츠⋅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에이전트가 선수들의 커리어 관리를 전담하는 것처럼, 원티드랩이 개인의 커리어 관리를 돕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원티드 에이전트는 원티드랩의 AI 합격예측, AI 면접코칭 등 다양한 AI 서비스를 포괄하는 브랜드로 활용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