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바로고·당근마켓·뮤직카우 外
[스타트업 소식] 바로고·당근마켓·뮤직카우 外
  • 정단비
  • 승인 2023.05.16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트세이빙’ 업루트컴퍼니, 초기창업패키지 최종 선정…경쟁률 10:1

디지털 자산 적립식 구매 솔루션 ‘비트세이빙’을 운영하는 업루트컴퍼니가 초기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육성하는 창업프로그램인 ‘2023 초기창업패키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업루트컴퍼니는 지난해 1월부터 비트세이빙 서비스를 시작하며 주목받기 시작한 디지털 자산 스타트업이다. 

비트세이빙은 가격 변동성이 크지만 점진적으로 우상향하고 있는 비트코인과 대표 알트코인인 이더리움을 장기적으로 반복적으로 구매하는 적립식 투자를 지향하고 있다.

이처럼 독특한 투자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업루트컴퍼니는 지난해에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블록체인 그라운드 챌린지’에 최종 선정됐으며 서울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노틸러스인베스트먼트가 공동 지원하는 ‘SBA 글로벌 스케일업 프로그램’에도 최종 선정됐다. 최근에는 ‘제17회 디지털 이노베이션 대상’을 수상했다.

 

바로고, 세종사이버대학과 ‘산업체 위탁교육을 위한 MOU’ 체결

바로고가 세종사이버대학)과 ‘산업체 위탁교육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산업체 위탁교육’은 재직자가 협약을 맺은 기관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다. 바로고는 임직원의 자기계발 및 직무 능력 향상을 지원하고자 세종사이버대학과 업무 협약을 추진하게 됐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바로고 임직원은 소정의 입학전형을 거쳐 세종사이버대학의 학부 및 대학원 교육 과정을 들을 수 있게 됐다. 특히, 양 기관은 전형료 면제, 수업료 감면 등의 장학 혜택을 제공해 임직원의 교육 기회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양 기관은 추후 바로고 임직원을 위한 별도의 교육 과정을 편성하고, 교원 자격이 있는 임직원을 겸임교수 또는 강사로 위촉하는 등 다양한 산학 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당근마켓, ‘2023 썸머테크 인턴십’ 실시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마켓은 잠재력 있는 개발 인재를 대상으로 당근마켓에서 실무 개발 경험할 수 있는 테크 인재 양성 프로그램 ‘2023 썸머테크 인턴십’을 진행한다.

당근마켓에서 다양한 실무를 깊이 있게 경험하고 싶은 참가자들은 오는 5월 15일(오늘)부터 5월 21일까지 일주일 간 당근마켓 공식 사이트 내 채용공고 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모집하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분야는 △프론트엔드 △백엔드 △안드로이드 △데브옵스 △머신러닝 5개 직군이며, 인턴십 활동은 오는 6월 26일부터 8월 25일까지 2개월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는 6월 14일 공식 발표된다.

지원 자격은 학년, 재학, 휴학, 졸업 여부 상관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인턴십 기간 중 우수한 퍼포먼스를 보이는 개발자에게는 정규직 입사를 위해 필요한 직무 인터뷰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또 이번 썸머테크 인턴십 참가자들은 향후 인턴십 종료 후 당근마켓, 당근페이 채용 포지션에 지원할 경우 서류 전형 패스 등의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한솔-블루포인트, 스타트업 육성 맞손 ‘V 프론티어스 4기’ 최종 선발

한솔그룹과 테크 엑셀러레이터 블루포인트파트너스가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한솔 V 프론티어스(FRONTIERS) 4기’ 스타트업을 최종 선발했다. 

‘한솔 V 프론티어스’는 한솔그룹과 블루포인트가 함께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잠재력을 가진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올해로 4회차를 맞은 가운데 그간 각 산업 분야를 선도해 나갈 혁신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해 왔다. 

이번 4기에는 차세대 패키징, 친환경 소재 등 기술 분야 스타트업 6개팀이 선정됐다. 선발 과정에서는 다양한 한솔 계열사와의 협업 및 PoC(사업 실증) 기회를 통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팀이 우선 고려됐다. 

선발팀은 블루포인트가 보유한 시장 적합성 검증 프로그램과 한솔그룹 전략 전문가들의 사업화 가능성 검증 과정을 거쳐, 최대 10억의 투자유치 기회가 제공된다. 프로그램 종료 전 약 9000만원의 총상금이 최종 데모데이 결과에 따라 차등 지원될 예정이다.

 

빔모빌리티, ’12시간 이내 무료 환승’ 정책 실시

퍼스널모빌리티 공유서비스 기업 빔모빌리티가 퍼스트-라스트 마일 교통수단으로서 이용자들의 출퇴근을 보다 편하게 만들기 위해 새로운 환승 정책을 도입한다.

빔모빌리티는 이달부터 ‘주행 종료 후 12시간 이내 재탑승 시 무료 환승’ 정책을 실시한다. 서비스 개선을 통해 이용자들의 편의성 확대 및 혜택을 강화해 나가겠다는 전략이다. 

현재 빔모빌리티의 전동킥보드 이용요금은 최대 1,200원의 ‘잠금 해제’ 요금과 180원 수준의 분당 요금으로 부과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적용된 ‘주행 종료 후 12시간 이내 재탑승 시 무료 환승’ 정책에 따라, 빔모빌리티 이용자는 12시간 이내 빔모빌리티의 전동킥보드를 재탑승할 경우 별도의 잠금 해제 비용 없이 주행이 가능해진다. 새로운 무료 환승 정책은 일부 지역을 제외한 전국 지역에서 진행되며,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빔모빌리티의 새로운 환승 정책은 퍼스트-라스트 마일 교통수단으로서 전동킥보드의 유용성을 보다 높이며, 전동킥보드가 현대 도시에서 친숙한 주 교통수단으로 자리 잡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실제 강남, 삼성 등 서울 주요 오피스 지역에서는 출퇴근 시간대 빔 전동킥보드 활용이 타 지역 대비 높은 것으로 분석, 대중교통과 연계해 시민들의 이동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화해, 이너뷰티 정보탐색 서비스 오픈

모바일 뷰티 플랫폼 화해는 피부건강 케어까지 확장한 먹는 화장품인 ‘이너뷰티(Inner-beauty)’ 정보탐색 서비스를 오픈했다. 

화해는 국내 이너뷰티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상품군이 더욱 다양해짐에 따라 정확한 제품 정보를 제공하고 소비자들의 합리적인 선택을 돕고자 이너뷰티 정보탐색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를 통해 화해가 취급하는 뷰티의 범위를 확장하고, 뷰티 영역에 대한 모든 정보를 통합 제공하는 ‘뷰티 슈퍼앱’으로의 도약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화해는 ‘이너뷰티’를 피부에 바르는 화장품을 넘어 섭취를 통해 아름다움을 가꾸는 것으로 규정하고, 외면은 물론 내면의 건강과 영양 균형까지 잡아줄 건강기능식품을 포괄해 정확한 정보 제공에 나선다. 화해 모바일 앱 홈화면에 이너뷰티 별도 탭을 신설해 피부건강, 모발∙손톱건강, 소화∙위장건강, 체지방∙체중관리, 항산화관리, 면역∙피로관리 등 12개의 카테고리로 세분화하고, 섭취 목적에 따라 제품 상세정보를 살펴볼 수 있게 했다. 

 

뮤직카우, 복리후생 강화 개편안 발표

뮤직카우가 임직원들이 업무에 몰입할 수 있는 복리후생 강화 개편안 ‘뮤직카우 복리후생 2.0’을 발표했다.

먼저 원래대로 부여하는 기본 연차에 추가해 연간 최대 8일 유급휴가가 주어진다. 생일 연차, 가정의 달 등 신규 연차 4일은 물론 ‘리프레시 리워드’(Refresh Reward)를 통해 휴가를 연간 최대 4개까지 부여한다. 리프레시 리워드는 회사 교육, SNS 홍보 참여 등 매달 새로운 활동 과제를 수행한 구성원들에게 스탬프를 지급하고, 스탬프가 쌓이면 이를 즉시 사용 가능한 휴가로 교환할 수 있는 제도다.

홀수 달 넷째 주 수요일 ‘문화의 날’에는 이른 퇴근을, 짝수 달 둘째 주 월요일은 늦은 출근을 하는 ‘뮤직카우 데이’를 통해 에너지 충전과 문화생활을 독려한다. 여기에 반반차(2시간) 제도를 도입해 임직원들의 탄력적 시간 활용을 돕겠다는 설명이다.

이 외에 뮤직카우는 기존 복리후생 제도인 통신비, 점심 식대 제공은 물론 ▲신규 입사자를 위한 업무 환경 구축 지원 ▲3년 이상 장기근속자들에게 포상금과 포상 휴가 지원 ▲자녀돌봄 휴가 신설 ▲결혼 휴가 확대 등 다양한 복지제도를 마련해 근로 의욕을 높일 전망이다.

여기에 문화와 금융의 경계를 허무는 빅블러(Big Blur)의 대표적인 기업답게 뮤직카우는 현금처럼 쓸 수 있는 복지 포인트와 자기개발 포인트의 경계를 허물어 연간 총 150만 포인트를 자유롭게 사용 가능할 수 있도록 지급한다.

회사가 임직원의 버킷리스트를 이뤄주는 ‘뮤카찬스’도 신설됐다. 한 달간 택시로 출퇴근, 유명 호텔 1박 등 매월 다양한 문화, 여행, 패션 관련 아이템을 선정한 뒤 추첨을 통해 지급할 예정이다.

 

1:1영어회화 앱 ‘튜터링’, 실력 향상 보증제도 강화

마켓디자이너스의 온디맨드 1:1 영어회화 플랫폼 ‘튜터링’이 고객의 영어회화 실력 향상을 보증하는 실력 향상 보증 제도를 강화한다.

튜터링의 실력 향상 보증제도는 작심패키지 수강권 이용 고객이 커리큘럼을 모두 수료한 후에도 영어 실력이 향상되지 않을 경우 수강료를 보상해주는 고객 보상 제도로 이번 제도 보완을 통해 보상 금액을 수강료의 100%에서 수강료의 200%로 2배 인상한다.

실력 향상 보증 제도는 튜터링이 2022년 4월 작심패키지 수강권 론칭 시 해당 상품의 학습 효과에 대한 자신감으로 신설됐다. 

한편, 튜터링은 지난 4월 출퇴근 중에도 영어회화 수업이 가능한 원어민 1:1채팅 회화, ‘채팅패스’ 상품을 론칭한 반면, 가격 부담없이 누구나 최고 수준의 1:1영어회화를 경험할 수 있는 챗 GPT 기반의 AI 회화 상품을 올 상반기 중 론칭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