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11번가·bhc치킨·SPC 外
[유통 단신] 11번가·bhc치킨·SPC 外
  • 오정희
  • 승인 2023.05.17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번가 슈팅배송, ‘하루만에 팅받네!’ 캠페인 실시

11번가는 16일부터 슈팅배송 대표 브랜드 9곳과 함께하는 ‘하루만에 팅받네!’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캠페인 명 ‘하루만에 팅받네!’는 고객이 필요한 상품을 슈팅배송으로 주문 다음날 빠르게 배송받는다는 의미를 담았다.

11번가는 각 브랜드 상품이 슈팅배송으로 도착하는 모습을 연출한 광고 영상도 공개했다. 슈팅배송으로 주문 한 고객들에게 각 브랜드의 ‘초’ 거대한 상품들이 빠르게 배달되는 모습을 임팩트 있는 비주얼로 연출함과 동시에 슈팅배송과 연상작용을 할 수 있는 ‘팅받네’ 라는 핵심 카피를 사운드 효과와 함께 광고적으로 표현했다. 

11번가는 ‘하루만에 팅받네!’ 캠페인을 시작하며, 5월 31일까지 슈팅배송 첫 구매 고객을 위한 100원 특가상품을 판매한다. 아직까지 슈팅배송을 이용하지 않은 고객이 첫 구매로 3만 원 이상 상품 주문 시, ▲CJ제일제당 햇반 백미 3입 ▲매일유업 어메이징오트 언스위트 6개 ▲광동제약 비타500 ZERO 스파클링 6캔 ▲농심 안성탕면 5입 ▲켈로그 아몬드 푸레이크 300g ▲LG생활건강 피지 디나자임 딥클린 액체세제 1L ▲싸이닉 엔조이 슈퍼 마일드 선 에센스 50ml 중 1개 상품을 선택해 1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bhc치킨, 신메뉴 ‘스윗킹폭립’ 먹고 시그니엘 가자

bhc치킨이 가정의 달을 맞아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하는 스윗킹폭립 구매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방법은 간단하다. 가족 또는 친구들과 함께 bhc치킨의 스윗킹폭립을 즐기는 행복한 순간을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공유하면 된다. 이때 bhc치킨 이벤트용 필터인 ‘폭메랑 필터’를 적용하고 bhc치킨 공식 인스타그램을 태그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bhc치킨의 스윗킹폭립 인스타그램 구매인증 이벤트는 5월 15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진행된다. 추첨을 통해 100만원 상당의 시그니엘 서울 숙박권(1명), 3만5천원 상당의 스윗킹폭립과 치즈볼, 콜라세트(20명), bhc치킨 기프티카드 1만원권(30명)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DM으로 별도 안내된다.

bhc치킨의 프리미엄 신메뉴 ‘스윗킹폭립(Sweetking-Pok Rib)’은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의 입맛에 맞는 단짝바삭이 특징으로 온 가족이 즐기기에 제격인 메뉴이다.

 

투썸플레이스,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 필드 글로벌 이머전 프로그램 파트너 선정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지난 15일 미국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 학생들이 현장 실습 프로젝트인 필드 글로벌 이머전(이하 FGI)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투썸플레이스 본사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FGI 프로그램은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 학생들이 글로벌 파트너 회사에 방문해 실제 비즈니스 문제를 효율적으로 이해하고 해결하는 능력을 개발하기 위해 마련된 산학 협력 과정이다.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 학생 방문단 6명은 이달 8일부터 일주일간 서울 중구에 위치한 투썸플레이스 본사를 방문했다. 투썸플레이스는 방문 전 몇 달간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 학생들과 원격으로 소통해온 데 이어, 이번 방문을 통해 함께 국내 카페 프랜차이즈 시장 및 카페 문화에 대해 소개하고 현안을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학생들은 심층적인 스터디를 바탕으로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국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현장 조사와 과제를 수행했으며 투썸플레이스 경영진에게 최종 권장 사항을 제시하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이디야커피, 모바일 멤버십 ‘이디야 멤버스’ 리론칭

이디야커피가 멤버십 제도 개편과 배달 서비스 등 완전히 새로워진 모바일 멤버십 서비스 ‘이디야 멤버스’ 앱을 선보이며 고객 혜택을 한층 더 강화했다.

이디야커피는 업계 최고 수준의 ‘이디야 멤버스’ 리뉴얼을 기념해 내달 14일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우선 이디야커피를 사랑해주신 기존 이디야 멤버스 회원들을 대상으로 승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동안 리뉴얼된 ‘이디야 멤버스’ 애플리케이션 접속 시 자동으로 최고 등급인 ‘블루 등급’으로 승급되며, 블루 등급에 준하는 쿠폰팩이 지급된다. 신규 고객을 위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전국 이디야커피 가맹점 방문 후 ‘이디야 멤버스’ 홍보물 속에 있는 가맹점별 추천 코드를 ‘이디야 멤버스’ 내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NEW 아메리카노(L)’ 교환권 1매와 함께 픽업 혹은 배달 주문 시 사용 가능한 3,200원 할인쿠폰 1매를 제공한다. 

또, 이벤트 기간 동안 ‘이디야 멤버스’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매일 오전 10시 선착순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착순 1,000명에게 ‘NEW 아메리카노’ 할인쿠폰을 지급하며, 룰렛에 따라 최대 90%까지 할인 적용 받을 수 있다.

 

SPC, 제12회 ‘내 꿈은 파티시에’ 참여기관 모집

SPC 사회복지법인 SPC행복한재단이 제12회 ‘내 꿈은 파티시에’ 참여기관 및 참여자를 모집한다.

‘내 꿈은 파티시에’는 SPC행복한재단이 주최하고 사단법인 ‘부스러기사랑나눔회’가 주관하는 사회공헌 사업으로, 아동·청소년들이 제과제빵 소질과 적성을 파악하고 발전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2012년부터 현재까지 793개 아동기관 및 총 13,910명의 아동·청소년들이 참여했으며, 누적 7억 6천만원이 기부됐다.

올해 SPC는 ‘내 꿈은 파티시에’에 1억 2천만원 상당의 사업비를 후원하고, 지역아동센터 및 사회복지시설을 이용하는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제과제빵 교육부터 장학금 지급, 아동센터 내 제과제빵 환경 조성, 그리고 채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참여 모집은 ▲제과제빵 전문가 육성사업 ▲장학생 모집 ▲진로카페조성 등 총 3가지 부문으로 진행된다.

우선, ‘제과제빵 전문가 육성사업’은 전문강사와 함께하는 제과제빵 프로그램 운영 등 교육 프로그램비 및 ‘내 꿈은 파티시에’ 대회 참여를 지원한다. 사회복지시설, 청소년 수련시설 등의 참여기관을 통해 총 20팀(아동부 10팀, 청소년부 10팀)을 모집하며, 각 팀에 190만원 상당의 제과제빵 교육비 및 전문 파티시에로부터 진로탐색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장학생 모집’ 부문은 제과제빵 분야에서 전문가를 꿈꾸는 중, 고등학생 총 6명을 선정해 고등학교 졸업 시까지 장학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파티시에와 함께하는 멘토링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 운영한다.

 

‘이차돌 x KT 멤버십’ 제휴 프로모션 진행

고기 전문점 ‘이차돌’이 KT 멤버십 가입자를 대상으로 1만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KT멤버십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5월 31일까지 전국 이차돌 매장에서 진행되며 KT 멤버십 등급과 상관없이 KT 고객이라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차돌 매장에서 4만원 이상 결제 시 1만원의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KT 멤버십 앱에서 본 프로모션의 할인쿠폰을 다운 받아 매장에서 결제 시 제시하면 된다. 배달이나 포장 시에는 혜택이 제공되지 않으며 기타 할인이나 모바일 상품권 중복 사용은 불가하다. 

이차돌과 KT 멤버십이 진행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KT가 고객 혜택 강화를 위해 마련한 것으로 이차돌을 포함한 인기 제휴 브랜드의 혜택을 제공한다.

 

CJ푸드빌, 제일제면소 최초 콘셉트스토어 ‘무교주가’ 선봬

CJ푸드빌이 운영하는 제일제면소가 일품요리와 주류를 강화한 새로운 형태의 콘셉트 매장을 선보이며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한다.

CJ푸드빌은 서울 중구 무교동 서울파이낸스센터(SFC) 인근에 ‘무교주가 제일제면소’를 오픈한다. 면 전문 브랜드인 제일제면소는 매 시즌 다채로운 별미국수를 선보이며 고객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이번에 오픈한 무교주가 제일제면소는 기존 매장과 달리 ‘한 잔의 술을 곁들이기 좋은 한식 주가’를 콘셉트로, 다양한 별미요리와 전통주를 더해 한층 업그레이드된 한식 다이닝을 선사한다. 

대표 메뉴인 ‘제일 샤브샤브’는 제일제면소 비법 육수에 신선한 차돌박이와 다양한 채소, 쫄깃한 생면을 더했다. 이 외에도 ‘제일 항정 수육’, ‘제일 백골뱅이탕’, ‘제일 한우 육전’, ‘매콤 고추튀김’ 등 일품요리가 마련돼 있다. 전국 각지의 트렌디한 전통주도 한데 모았다. 

오픈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5월 22일까지 오후 4시 이전에 ‘제일 샤브샤브’ 주문 시 ‘매콤 고추튀김(중)’을 무료로 증정하고, 4시 이후 방문 고객에게는 복순도가 1병을 판매가보다 약 74% 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또한 모든 방문 고객에게 전통주를 1인당 1잔씩 제공한다. 

 

풀무원, ‘지구식단 있는 집’ 시즌2 재개

풀무원식품의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지구식단’이 합정, 여의도, 서래마을, 성수동 등 서울 일대 유명 식당과 협업해 식물성 지구식단 제품을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는 ‘지구식단 있는 집’ 시즌 2를 진행한다. 

우선, 시즌1에서 협업한 성수동 와인 페어링 바 위키드와이프에서는 지구식단 메뉴를 정식 메뉴로 채택, 상시 판매한다. 여기에 시즌 2를 맞아 새로운 식당 3곳이 합류해 총 4개 매장에서 식물성 지구식단 제품을 활용한 특별 메뉴를 만나볼 수 있게 됐다. 특별히 이번 ‘지구식단 있는 집’ 시즌 2 협업 매장에서는 ‘맛집 메뉴를 식물성으로!’ 콘셉트에 맞춰 모든 지구식단 메뉴를 식물성 재료만을 사용한 채식 메뉴로 판매한다. 

서래마을에 위치한 비건 레스토랑 ▲푸드더즈매터에서는 신선한 채소와 풀무원 지구식단 두부면이 잘 어우러진 ‘두부면 아시안 샐러드’와 지구식단 LIKE 텐더를 활용한 수제버거 ‘라이크 텐더 버거’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합정에 위치한 전통주점 ▲부침개바 지리에서는 풀무원 지구식단 두부면과 식물성 표고야채 한식교자, 두부김치 한식교자, 지리산 모듬버섯을 넣어 끓인 ‘버섯만두전골’을 선보인다. 

MZ세대가 즐겨 찾는 더현대서울에 입점한 토스트 가게 ▲허리헝그리에서는 통곡물 식빵과 비건 치즈, 지구식단 LIKE 런천미트, 오디잼을 곁들인 비건 토스트 ‘V-Toast’를 판매한다. 성수동 와인 페어링 바 ▲위키드와이프에서는 기존에 좋은 반응을 얻었던 ‘지구식단 표고야채 한식교자’와 ‘지구식단 토마토동글떡볶이’ 그리고 이 둘을 함께 맛볼 수 있는 ‘지구식단 분식 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은 ‘지구식단 있는 집’ 시즌2를 기념해 각 협업 매장에서 굿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협업 매장을 방문해 지구식단 메뉴를 주문하는 고객 대상 선착순으로 지구식단 캐릭터인 두식이가 새겨진 유리컵을 현장에서 선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