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우리은행·IBK기업은행·하나은행 外
[금융 단신] 우리은행·IBK기업은행·하나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05.18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우리아이 위한 금융바우처 드립니다”

우리은행은 19세 이하 고객이 청약, 적금 상품에 신규로 가입하면 최대 2만원의 금융바우처를 제공한다. 

상품별 금융바우처 제공 금액은 청약 2만원, 적금 상품 1만원이다. 금융바우처 지원조건은 해당 상품에 신규 및 자동이체를 2만원 이상 등록하고, 우리WON뱅킹에 가입 및 입출식 계좌를 보유 중이면 된다. 단, 기존에 금융바우처 제공 혜택을 받은 고객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우리은행의 금융바우처는 고객의 나이대별로 구분해 운영 중이며, 미취학 아동을 위한 ‘우리아이행복 바우처’, 초·중·고등학생을 위한 ‘우리미래드림 바우처Ⅰ’, 2030 청년세대를 위한 ‘우리미래드림 바우처Ⅱ’가 있다.

금융바우처 발급은 우리WON뱅킹, 인터넷뱅킹, 영업점에서 가능하며, 금융바우처를 미리 발급받은 경우에는 금융바우처 번호를 영업점 직원에게 제시하면 된다.

미성년 자녀의 계좌 개설을 위해서는 신분증(부모 또는 법정대리인), 가족관계확인서류(주민등록등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 통장개설예정 자녀의 도장이 필요하며, 가족관계확인서류 상 법정대리인(친권자) 확인이 어려운 경우에는 기본증명서(상세)를 필수로 지참해야 한다. 지참서류는 모두 발급일로부터 3개월 이내인 경우만 유효하다.

 

DB김준기문화재단, 제13회 DB금융경제공모전 시상

DB김준기문화재단이 주최하는 ‘제13회 DB금융경제공모전(DB FEC)’ 시상식이 심사위원장을 맡은 채준 서울대학교 경영대 교수를 비롯해 이성택 금융연구소 부회장 외 DB그룹 임원진이 참석한 가운데 DB금융센터에서 지난 12일 열렸다.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DB FEC’는 전국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경제분야/보험·은행분야/증권·자산운용 분야의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연구 및 제안을 받아 장학금과 해외연수 기회를 제공하는 학술연구지원 프로그램이다. DB김준기문화재단이 주최하며, DB손해보험과 DB금융네트워크, CFA한국협회가 후원하고 있다.

381개 팀과의 경쟁을 거친 최종 9개 팀이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해 대상 1팀, 최우수상 3팀, 우수상 5팀이 가려졌다. 대상, 최우수상 3팀과 우수상 1팀으로 구성된 총 5팀이 세계 금융의 중심지인 미국 월스트리트에서 골드만삭스 등 유수의 글로벌 금융기관을 견학할 수 있는 글로벌 금융탐방 기회를 갖게 됐으며, 나머지 우수상 4팀과 장려상 4팀도 아시아 금융탐방의 기회를 갖게 됐다.

특히 올해부터는 CFA한국협회의 후원으로 대상, 최우수상 팀은 CFA 시험 비용 혜택, CFA Research Challenge 대회 수상자와의 Winners Night 등을 제공받게 된다.

 

하나은행, ‘고용노동부와 함께 하는 퇴직연금 세미나’ 개최

하나은행은 고용노동부와 함께 서울, 대전, 부산에서 퇴직연금 도입 기업의 대표와 실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퇴직연금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최근 퇴직연금 제도와 자산관리 시장이 급변함에 따라 퇴직연금제도의 올바른 정착과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의 이해 증진 및 확산을 위해 마련했다.

이를 위해 고용노동부에서 직접 세미나에 참석해 하나은행 연금사업지원부와 함께 ▲디폴트옵션(사전지정운용제도)의 이해 ▲최근 퇴직연금 시장의 변화와 방향 ▲퇴직연금 상품 운용 방법 등 퇴직연금 관리를 위해 꼭 필요한 3개의 세션을 구성해 기본적인 개념과 실무적 절차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500여 명이 넘는 기업체 담당자들이 참석했으며, 서울을 비롯해 대전과 부산 등 전국의 주요거점으로 확대 개최함으로써 하나은행과 퇴직연금 사업자 간의 폭 넓은 소통을 통해 효율적인 퇴직연금 관리 방법을 확산 시키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IBK기업은행, 동유럽 거점 폴란드 사무소 개소

IBK기업은행은 지난 16일(현지시간) 폴란드 브로츠와프 지역에 사무소를 개소했다. 지난 3월 15일 폴란드 금융감독원(KNF)으로부터 사무소 설립 최종인가를 취득한 이후 2개월만이다.

기업은행은 유럽 내 새로운 사업전략 거점 구축을 추진해 왔으며, 이번 폴란드 사무소 설립을 통해 EU 진출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사무소가 진출한 브로츠와프는 LG에너지솔루션, 포스코 등 국내 대기업과 협력 중소기업 진출이 집중된 남서부 최대 공업도시이다.

이날 사무소 개소식에는 김성태 은행장을 비롯해 임훈민 駐폴란드 대사, 폴란드 재무부 차관 및 투자청장, 州총리, 州지사 등 정부관계자, 폴란드 진출 주요 국내 기업 법인장 등이 참석해 한국계 국책은행의 첫 폴란드 진출을 축하했다.

 

NH농협은행 데이터부문, 전북 무주군 농촌 일손돕기 진행

NH농협은행 데이터부문 정재호 부행장을 비롯한 데이터부문 및 무주군지부 임직원 30여명은 17일 전북 무주군 인삼 농가를 찾아 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정재호 부행장은 “이번 농촌일손돕기를 통해 우리 농업․농촌의 소중함과 농업인들의 땀의 가치를 배울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우리 농촌과 주변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지역사회를 찾아 적극 지원하고 상생과 협력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매년 농협은행은 파종기와 수확기에 일손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전사적인 릴레이 일손돕기를 실시하고 있다. 

 

우리은행, 연 5.5% 고금리 적금상품 내놔

우리은행은 최고 연 5.5%의 금리를 제공하는 ‘우리 퍼스트 정기적금’을 출시한다.

가입기간은 1년이며, 최고 월 50만원까지 우리WON뱅킹을 통해서 가입이 가능하다. 기본금리는 2.5%로 직전 1년 동안 입출식 상품을 제외하고 우리은행 적금이나 예금상품을 보유하지 않았던 고객에게 3.0%p의 우대금리를 더해 최고 5.5% 금리를 제공한다.

‘우리 퍼스트 정기적금’출시로 우리은행은 지난해 4월 출시해 첫 거래고객에게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우리 첫거래우대 정기예금’과 함께 우리은행 예적금 상품이 없는 고객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예‧적금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한편, 우리은행은 상품 출시를 기념해‘너의 목표까지 적금 버스 태워줄게’이벤트를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내 상품을 가입하고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만기유지 응원금 1백만원을 지급한다. 또한 친구 초대 이벤트를 통해 1명 초대할 때 2천원씩 1인 최대 1백만원을 선착순 2만명에게 지급하며 자세한 내용은 우리WON뱅킹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