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하나금융그룹·IBK기업은행·KB국민은행 外
[금융 단신] 하나금융그룹·IBK기업은행·KB국민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3.06.08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금융그룹, KPGA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 개최

하나금융그룹은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일본 치바현 소재 ‘치바 이스미 골프클럽’에서 KPGA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총상금 10억원, 우승상금 2억원)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인비테이셔널」은 2008년 한국‧중국 대표 선수들이 참가한 최초의 정규투어 대회인 ‘한‧중 투어 인비테이셔널’ 대회를 확대‧계승했으며 ▲ KPGA 투어의 글로벌화 ▲ 동북아 지역의 문화교류 ▲ 골프스포츠의 발전과 성장을 목표로, 아시아 최고 골프대회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특히 2018년부터는 KPGA 소속 117명과 JGTO 소속 14명, CGA(중국골프투어) 소속 5명 등 아시아 각국 정상급 선수들이 대거 참여한다.

 

IBK기업은행, 서류점검 업무에도 자동화기술 본격 도입

IBK기업은행은 지난 5월 서류기반 업무를 자동화하기 위한 ‘서류인식기술‘을 성공적으로 검증했다고 밝혔다.

‘서류인식기술‘은 서류에 인쇄된 문자를 인식하고 무슨 의미인지 파악하는 AI기술로 각종 증명서와 계약서류에서 업무에 필요한 항목을 자동으로 인식, 추출하는 기술이다.

최근 이미지 및 자연어처리(NLP:Natural Language Processing)에 대한 AI기술이 발달하면서 기존에는 인식하지 못했던 팩스나 사진에서도 글자의 의미를 파악할 수 있게 됐다.

기업은행은 업무 중 자동화 효과가 크고, 다양한 서식을 사용하며 타 업무 확대가 용이한 업무인 ▲여신증빙서류 입력, ▲외환증빙서류 점검, ▲수입신용장 점검 업무에 서류인식기술을 적용한 결과, 직원과 유사한 수준의 정확도를 달성해 다양한 업무에 활용할 수 있는 수준임을 확인했다.

이를 통해 하반기에는 서류인식 자동화시스템을 구축해 서류점검 업무 자동화를 진행하고 업무자동화의 효율성을 정량적으로 측정·평가하는 체계도 마련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유튜브 ‘케이비쇼츠’ 시리즈 누적 조회수 300만 돌파

KB국민은행은 유튜브 공식채널에 등재된 ‘케이비쇼츠’ 시리즈가 누적 조회수 300만회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케이비쇼츠’시리즈는 KB국민은행에서 처음 시도하는 숏드라마 콘텐츠로 일상생활 속 누구나 공감할 만한 극사실주의 내용을 스케치코미디 형식으로 담아냈다. 이번 영상은 총 3편으로 구성됐으며 KB스타뱅킹, KB리브모바일, 9to6 bank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신한AI, ‘보다 나은 금융생활을 위한 AI 서비스 아이디어 경진대회’ 성료

신한AI는 지난 2일 서울 여의도동 소재 신한AI 본사에서 ‘보다 나은 금융생활을 위한 AI 서비스 아이디어 경진대회’의 결선 및 시상식을 진행했다.

신한AI는 최신 AI기술과 신한금융그룹의 금융 전문성을 결합해 기존과 다른 새로운 차원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금융그룹 최초의 금융AI 전문기업이다. 

신한AI는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금융AI 기술 전문성과 결합해 고객에게 더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대회를 기획했다. 

신한AI는 이번 대회 수상자들에게 신한AI에서의 인턴사원 근무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 아이디어를 금융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하나은행, 병·의원 사업자 위한 퇴직연금 프로세스 획기적 개선

하나은행은 병·의원 사업자를 위한 획기적인 퇴직연금 프로세스 개선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의료경영 플랫폼 기업인 (주)리얼비즈와 업무협약을 맺고 다음달에 『퇴직연금 간편 입금 서비스』를 출시키로 했다. 

『퇴직연금 간편 입금 서비스』는 (주)리얼비즈의 병․의원 급여, 인사관리 플랫폼 서비스인 ‘닥터와이즈’와 하나은행 기업뱅킹과의 연계를 통해 퇴직연금 부담금 입금을 손쉽게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에는 사업주들이 세무사를 통해 부담금을 산정하고 생성과 입금에 필요한 급여 등의 정보를 이메일이나 팩스 등으로 은행에 전달하는 구조였으나, 『퇴직연금 간편 입금 서비스』를 이용하면 획기적인 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플랫폼이 가진 정보 및 기능을 활용해 이러한 복잡한 과정을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 쉽고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