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CJ제일제당·파리바게뜨·해태 外
[유통 단신] CJ제일제당·파리바게뜨·해태 外
  • 오정희
  • 승인 2023.06.08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삼계탕’, 맛 품질과 가성비로 보양철 인기 예고

비비고 삼계탕은 외식 전문점과 견줘 손색없는 맛과 품질, 합리적 가격, 조리 편의성 등으로 지난해 전년 대비 매출이 약 30% 증가하며 150만봉 가량 판매됐다. 출시 이듬해인 2017년과 비교해서는 4배 정도 매출이 늘었다. 

닭 한 마리가 통째로 들어간 제품과 닭다리 중심의 제품 두 가지로, 소비자 기호와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전자레인지에 5~7분 정도만 조리하면 맛있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삼계탕 판매량이 6~8월에 60% 이상 집중되는 만큼, CJ제일제당은 이 제품들을 앞세워 시장 지위를 더 확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세븐일레븐, 웨이팅 없이 즐기는 맛집 레시피! ‘숙성도 RMR 상품’ 대거 출시

세븐일레븐은 제주 흑돼지 맛집 ‘숙성도’와 컬레버레이션을 통해 숙성도 메뉴를 응용한 RMR 상품을 새롭게 대거 출시하고 나섰다. 

숙성도는 인기 넷플릭스 시리즈인 삼겹살 랩소디에 대한민국 대표 숙성 삼겹살 식당으로 소개된 유명 맛집이다. 

세븐일레븐과 숙성도의 만남은 이번이 두 번째로, 앞선 2월에는 ‘숙성도하이볼’ 2종을 선보인 바 있다. 해당 상품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숙성도 식당에서 테스트 판매를 거친 후 정식 출시됐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숙성도와 다시 한 번 협업해 RMR 5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1차로 선보이는 상품은 ‘숙성도더커진고깃집볶음밥삼각김밥’, ‘숙성도삼겹살쌈밥김밥’, ‘숙성도동치미열무국수’ 총 3가지다.

오는 14일에는 ‘숙성도 시리즈 2탄’으로 ‘숙성도고기구이&김치찌개한상도시락’과 ‘숙성도등심돈까스버거’도 선보일 예정이다. 

 

파리바게뜨, 여름 맞이 ‘전통 쉐이크’ 2종 출시

파리바게뜨가 여름을 맞아 할매니얼 열풍을 이어갈 전통음료 쉐이크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세대)’ 트렌드가 꾸준히 주목받는 가운데, 색다르게 즐길 수 있는 여름 디저트로 이번 전통 쉐이크를 선보인다. 

제품은 △달콤하고 고소한 인절미맛 쉐이크에 바삭한 라이스토핑을 듬뿍 얹은 ‘인절미 쉐이크’ △고소하고 달달한 흑임자 쉐이크 위에 바삭한 식감의 라이스토핑을 얹어 마무리한 ‘흑임자 쉐이크’ 등 2종이다. 

 

해태, 에스프레소 콘파냐 담은 ‘에이스 여름 에디션’ 출시

해태제과는 이탈리아 감성을 제대로 살린 여름 한정판 ‘에이스 에스프레소 콘파냐’를 출시한다.

커피의 단짝 과자로 사랑받는 ‘에이스’에 고급지고 진한 에스프레소 커피를 듬뿍 담은 이탈리아 에디션이다. 크래커와 에스프레소의 만남도 처음이지만 생크림까지 담은 것은 에이스가 처음으로 시도한 색다른 조합이다.

진한 에스프레소를 머금은 덕분에 에이스의 얼굴은 새까맣다. 콜롬비아산 최고 등급 아라비카 원두 분말을 반죽에 직접 넣었기 때문. 덕분에 고급스러운 에스프레소를 먹는 느낌이 제대로 살아난다. 여기에 기존 커피 크래커 보다 원두가 3배 더 많아 그만큼 커피 맛과 향이 진하고, ‘디카페인’ 원두’라 카페인 걱정 없이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에스프레소 콘파냐에 빠지면 안 되는 휘핑크림도 담았다. 에스프레소 커피의 원조 이탈리아산 생크림 분말을 반죽에 가득 넣어 풍부한 크림의 맛과 향을 구현했다. 에이스의 담백하고 부드러운 식감에 크림까지 더해져 한층 더 부드럽다. 크래커 겉면의 소금을 절반가량 줄여 에스프레소 콘파냐의 쌉싸름함이 한층 진해졌다.
 

젤리크루, 타임스퀘어서 ‘망붕이상점’ 팝업 전개

핸드허그의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기반 통합 크리에이터 수익화 솔루션 ‘젤리크루’가 10일까지 영등포 타임스퀘어 1층 아트리움 행사장에서 대규모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스토어의 명칭은 ‘망붕이상점’으로, 핸드허그는 ‘망붕이’라는 대표 캐릭터를 비롯한 ‘망상리토끼들’ 캐릭터를 활용한 대형 캐릭터 조형물부터 팝업 행사까지 다양한 즐길 거리를 선보인다.

팝업을 기념한 특별 프로모션도 연다. 일 10개 한정, 망붕이 제품으로 가득 채운 ’망붕이세트’를 비롯해 3만 원 이상 구매고객 네트백 제공, 선착순 방문객 사은품 증정 등 풍성한 혜택을 준비했다. 더불어 실물 및 모바일 전단지 지참 후 행사장을 방문하거나 SNS 인증샷 이벤트 참여 시, 한정판 스티커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bhc그룹 아웃백, 제주아일랜드점 리로케이션 오픈

bhc그룹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다이닝 레스토랑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지난 2일(금) ‘제주아일랜드점’을 리로케이션 오픈했다.

아웃백 제주아일랜드점은 신제주와 구제주를 연결하는 연북로(오라이동)에 위치해 있으며 제주도에서 가장 활발한 핵심상권인 연동과 마주하고 있다. 연동은 제주특별자치도청이 위치한 곳으로 주변으로는 대규모 아파트 단지와 주택이 밀집하며 신시가지가 형성된 곳이다. 

아웃백 고유의 브라운 컬러 베이스에 제주도의 정서가 느껴지는 돌담을 콘셉트로 세워진 아웃백 제주아일랜드점은 도시와 자연의 조화가 만들어낸 외관으로 눈길을 끈다. 

아웃백은 제주아일랜드점 리로케이션 오픈을 맞아 제주도 특산물인 한라봉, 청귤을 활용한 사이드 메뉴와 음료, 드레싱을 출시했다. 제주 본연의 맛을 담은 ‘당근 맥앤치즈’와 한라봉과 청귤을 믹스해 새콤달콤한 청량감을 느낄 수 있는 ‘제주 스파클링’, 청귤의 새콤함에 요거트의 풍미를 더한 ‘청귤 드레싱’은 오직 제주아일랜드점에서만 맛볼 수 있다.

 

컬래버 맛집 뚜레쥬르, 줄 서서 마시는 카멜커피와 여름 신메뉴 출시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줄 서서 마시는 커피로 유명한 카페 브랜드 ‘카멜커피’와 함께 신메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뚜레쥬르는 다가오는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카멜커피는 뚜캉스 중’이라는 콘셉트로 카멜커피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카멜커피는 특유의 빈티지 감성과 개성 있는 메뉴들로 MZ세대들에게 핫 플레이스로 자리 잡으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카페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뚜레쥬르 베이커리 노하우와 카멜커피의 전문성을 담아낸 커피 5종과 디저트 4종을 선보인다. 

먼저 ‘카멜 마블 쉐이크’는 카멜커피 7호점의 시그니처 메뉴인 ‘마블커피’를 쉐이크 형태로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달콤한 커스타드 쉐이크에 부드러운 콜드브루 풍미를 더했다. ‘뚜레쥬르 카멜 콜드브루’는 카멜커피와 공동 개발한 원액 제품으로, 차별화된 추출 공법으로 콜드브루 특유의 부드러움과 풍미는 살리면서도 더욱 진한 맛을 자랑한다. 휴대성을 높인 원액 보틀 타입으로 출시돼, 홈카페 등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커피와 페어링해 즐길 수 있도록 카멜커피의 맛과 향을 녹여낸 베이커리 메뉴들도 선보인다. ‘카멜 커피번’은 겉바속촉 커피번 속에 달콤한 마스카포네 생크림과 콜드브루 시럽을 더하고, 로투스 크럼블로 바삭함을 살렸다. ‘카멜 크림롤’은 바삭하게 카라멜 코팅된 패스트리에 마스카포네 생크림, 콜드브루 시럽을 샌드해 은은한 커피향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대형 스마일이 그려진 바삭하고 달콤한 ‘카멜 쇼콜라 타르트’, 그리고 부드럽고 꾸덕한 미니 케이크 ‘카멜 갸또’까지 선물하기에도 좋은 제품도 준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