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종근당바이오·하림·CJ제일제당 外
[유통 단신] 종근당바이오·하림·CJ제일제당 外
  • 오정희
  • 승인 2023.06.13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근당바이오, 신제품 홍삼유산균 ‘에브리바이옴 에너지’ 출시

종근당바이오 유산균 브랜드 ‘에브리바이옴’은 장 건강과 피로개선 및 에너지 대사 생성에 도움을 주는 트리플케어 유산균 ‘에브리바이옴 에너지’를 새롭게 출시한다.

‘에브리바이옴 에너지’는 국내 대표 프로바이오틱스 전문 기업인 종근당바이오의 유산균 브랜드 ‘에브리바이옴’으로 출시되는 세 번째 제품이다. 바쁜 일상으로 만성 피로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을 위해 장 건강은 물론, 피로개선 및 활력 에너지 증진을 위해 기획된 트리플케어 유산균이다. 20억 프로바이오틱스와 함께 체내 에너지 생성에 필수적 역할을 하는 비타민 B1, B2, B6, 피로개선에 도움을 주는 발효 홍삼이 함유됐다. 

장 건강을 위해 종근당바이오 장내미생물은행(IMB, Intestinal Microbiome Bank)에서 개발한 밸런스포뮬라™ 도 적용했다. 밸런스포뮬라™는 건강한 사람의 장 속 미생물 밸런스가 다르다는 점에 착안∙개발한 종근당바이오만의 배합비다. 유산균을 산소로부터 보호하는 Airblock™ 특허공법도 적용해 안심하고 상온 보관이 가능하며, 유산균의 장내 생존율도 높였다. 

 

“눈으로 먼저 먹는 시대” GS25, 맛과 멋 다 잡은 포켓프레시푸드 키운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데이터 분석과 심미적 요소를 고려한 신상품 포켓주먹밥세트를  선보이며, 새로운 프레시푸드 카테고리 개발에 나섰다. 

포켓주먹밥세트는 △주먹밥과 도시락을 한번에 즐기고 싶은 고민형(形) 소비자 △새롭고 예쁜 것을 발견해 SNS를 즐기는 공유형(形) 소비자 △저칼로리식, 소식을 추구하는 관리형(形) 소비자 모두를 만족시키는 콘셉트로 기획된 상품이다.

포켓주먹밥세트는 각 95g의 소용량 맛살튀김주먹밥, 치킨우엉볶음주먹밥 2개와 멘치카츠, 반숙란, 소시지, 스트링 치즈, 버섯 모양의 어묵 등으로 구성돼 식품의 색깔, 모양, 질감의 균형까지 종합적으로 고려됐다. 

GS25는 이번 상품 개발에 심미적 요소의 고려 뿐 아니라, 데이터 분석을 통해 상품의 대상 고객, 가격대, 중량과 칼로리의 포지셔닝도 명확히 했다. 프레시푸드류의 판매 데이터 분석과 소비자 설문 조사를 통해 △약 300g의 중량 △400Kcal 내외의 열량 △3000원대 상품 영역이 필요하다는 결론을 내고 도시락과 김밥 사이에 위치한 상품 카테고리를 개발하기로 한 것.

GS25는 첫 상품의 반응을 지켜보며 포켓주먹밥세트와 유사한 콘셉트의 상품을 연말까지 5종까지 점차 확대해 포켓프레시푸드라는 새로운 먹거리 카테고리를 개척한다는 계획이다.

 

하림, 소비자 가족과 함께 쿠킹클래스 진행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임직원과 소비자 가족들로 구성된 환경 봉사단 ‘피오봉사단 10기’를 대상으로 쿠킹클래스를 진행했다. 

지난 10일 하림 피오봉사단 10기는 서울 서대문구에 있는 요리 아카데미에서 이난우 요리연구가와 함께 하림 ‘자연실록 동물복지 닭다리살’과 제철 채소를 활용해 ‘닭고기 덮밥’과 ‘만두피 닭고기 피자’를 요리했다.

피오봉사단 가족들을 위한 특별한 이벤트도 진행됐다. 가족 대표로 한 명씩 번호가 적힌 종이를 뽑고, ‘리사이클링 경품판’에서 해당 번호의 덮개를 열어 선물을 확인했다. 경품 내역을 가린 덮개는 다 쓴 물티슈의 플라스틱 뚜껑으로 만들어져 더 눈길을 끌었다. 이벤트에 참여한 피오봉사단 가족들은 하림 공식 온라인 쇼핑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하림몰 상품권’과 동물복지 IFF 큐브닭가슴살, 궁중 국물 닭떡볶이, 닭다리살 양념구이 등 인기 제품을 한 데 모은 ‘하림 LOVE 세트’ 등을 선물로 받았다.

 

CJ제일제당 프리미엄 육가공 브랜드 ‘육공육’ 첫 돌 맞아…”1분에 4개씩 팔렸다”

CJ제일제당이 지난해 5월 선보인 프리미엄 델리미트(Deli meat) 브랜드 ‘육공육(六工肉)’이 국내 미식햄 시장의 변화를 이끌고 있다. 

지난해 5월 론칭한 ‘육공육’은 ‘6가지 육가공 기술에 현대적 취향을 담은 델리미트’라는 의미로, 프리미엄 맛품질을 구현한 다양한 델리미트 제품으로 1년간 많은 사랑을 받았다. 육공육의 후랑크·비엔나 소시지, 바비큐 누적 판매량은 250만개 이상으로, 이는 1분에 4개씩 팔린 셈이다.

육공육은 국내 후랑크 시장의 트렌드 변화를 이끌며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육공육은 CJ제일제당이 40여년간 쌓은 육가공 기술과 노하우를 토대로 기존에 주로 단순 요리 소재로 쓰이던 후랑크 소시지에서 더 나아가 홈 바비큐, 캠핑, 홈술 등 다양한 용도의 제품을 선보였다. 아울러, 소비자가 팬이나 에어프라이어 등 다양한 방법으로 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는 장점도 적극적으로 알렸다.

그 결과, CJ제일제당은 약 1700억 원 규모인 국내 후랑크(스낵외) 시장을 리딩하고 있다. 아울러 국내 후랑크 시장이 육공육 론칭 후 2022년 역대 최대 규모로 커지는 등 시장의 전반적인 성장과 변화를 이끌었다는 평가다. 

 

아임닭, 간편 한 끼 ‘토핑 가득 프로틴 쉐이크’ 4종 출시

닭가슴살 브랜드 아임닭은 고단백 식품,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등  건강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일상 속에서 간편하고 맛있게 단백질 보충할 수 있는 ‘토핑 가득 프로틴 쉐이크 4종’을 출시했다.

동물성&식물성 단백질을 균형 있게 사용한 ‘토핑 가득 프로틴 쉐이크’는 한 팩이면 단백질 17g뿐만 아니라 유산균부터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까지 모두 섭취 가능하다.  물만 부어 바로 마실 수 있는 스파우트 파우치 타입으로 바쁜 일상 속 식사를 제때 못하거나 운동 전, 후 간편한 영양 섭취가 필요할 때 언제든 간편하게 한 끼를 해결 할 수 있다.

제품은 미숫가루에 크런치 그래놀라, 찰 현미 토핑 ‘17곡물’, 네덜란드산 코코아 파우더에 프로틴 초코볼 토핑 ‘크런치초코’, 제주산 말차 가루에 녹차를 더해 진하고 부드러운 ‘말차’, 현미 시리얼에 천연 딸기, 블루베리, 복분자 가루를 입혀 새콤달콤한 ‘베리베리’ 총 4가지 맛으로 프로틴 파우더 특유의 비릿한 맛이 나지 않도록 설계해 누구나 호불호 없이 마실 수 있다.

 

스타벅스 여름 e-프리퀀시 사은품, 12일부터 1차 증정 시작

스타벅스 코리아의 2023 서머 e-프리퀀시 이벤트 1차 증정품 수령이 6월 12일부터 6월 26일까지 진행된다.

스타벅스의 여름 e-프리퀀시는 스타벅스를 방문해 준 고객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하고자 2013년부터 현재까지 매해 진행되고 있는 대표적인 사은 행사이다. 5월 25일부터 7월 10일까지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한 총 17잔의 제조 음료를 구매해 e-프리퀀시를 완성한 스타벅스 회원 고객에게 증정품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올해 여름 e-프리퀀시도 고객의 현장 대기 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해 모바일 예약 시스템을 운영해 편의성을 높였으며, 앞으로 총 5회차에 걸쳐서 예약과 증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에는 헬리녹스와 협업한 ‘스타벅스 사이드 테이블‘ 3종과 네오플램과 협업한 ‘스타벅스 팬앤플레이트’ 2종 등 총 5종의 증정품을 선보였다. 그린, 아이보리, 브릭 오렌지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된 ‘스타벅스 사이드 테이블’은 스타벅스 고유의 감성이 담긴 특별한 컬러와 디자인에 헬리녹스의 탁월한 기술력이 더해져 제작됐으며, 컴팩트한 캠핑용 테이블로 가볍고 설치가 간편해 다양한 공간에서 활용할 수 있다. 

요리용 팬 및 플레이팅용 접시로 사용할 수 있는 ‘스타벅스 팬앤플레이트’는 세라믹 코팅된 알루미늄 팬으로 가볍고 편리하며, 안전한 사용을 위한 우드 핸들과 전용 파우치를 함께 제공한다. 

증정품을 교환 받을 수 있는 조건이 충족되는 스타벅스 회원은 예약 기간 일정에 맞춰 스타벅스 모바일 앱의 ‘증정품 예약하기’를 통해 원하는 아이템과 수령 차수, 수령 매장을 선택한 후 예약한 차수의 수령 기간 동안 지정한 매장을 방문해 모바일 예약증 바코드를 보여주면 된다. 사전 예약한 차수에만 증정품 수령이 가능하며, 반드시 신청한 매장에서 제품을 수령해야 한다.

 

SPC섹타나인, ‘해피위크’ 캠페인 진행

SPC그룹의 IT서비스 및 토탈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이 해피포인트 멤버십 데이 ‘오렌지 프라이데이(Orange Friday)’에 이어 ‘해피위크(Happy Week)’를 신규 론칭 한다.

매월 3주차에 진행되는 ‘해피위크’는 전국 SPC 브랜드 매장에서 해피포인트 추가 적립과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다. 첫 번째 해피위크는 12일부터 18일까지 진행되며, 브랜드 별 혜택은 매월 변경된다.

우선 12일부터 14일까지 배스킨라빈스와 던킨 매장에서 해피포인트를 사용해 제품을 구입하는 고객은 각 브랜드에서 선정한 제품을 50% 혜택이 적용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 15일부터 18일까지는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매장에서 해피포인트 앱(이하 해피앱) 바코드를 보여주면 10% 가격 혜택과 5%의 추가 적립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해피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특히, ‘해피위크’와 ‘오렌지 프라이데이’가 겹치는 16일 금요일은 10% 가격 혜택과 함께 기존 5% 적립에 추가 5%를 더해 10% 더블 적립혜택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