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GS25·파파존스 피자·CJ프레시웨이 外
[유통 단신] GS25·파파존스 피자·CJ프레시웨이 外
  • 오정희
  • 승인 2023.06.14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븐일레븐, 스코틀랜드 최상 위스키 넣은 ‘스카치위스키하이볼’ 출시

세븐일레븐은 이러한 하이볼 트렌드 흐름을 계속해서 주도해가기 위해 RTD 캔 하이볼 시리즈의 연속으로 ‘스카치위스키하이볼’을 출시한다. ‘일본 국민술’이라고 부를 만큼 하이볼을 애호하는 일본의 편의점에서 상당한 판매고를 올리고 있는 인기상품으로 일본 세븐일레븐에서 단독 판매 중인 상품이다. 세븐일레븐은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스카치위스키하이볼을 오는 15일부터 단독 소싱으로 선보인다. ‘스카치위스키하이볼’은 위스키 원액에 다른 첨가물 없이 오직 탄산수만을 섞어 하이볼의 기본적인 맛을 충실하게 구현했다.  

‘스카치위스키하이볼’이 일본에서부터 좋은 반응을 얻게 된 배경은 스코틀랜드 최상급 위스키를 사용했다는 점도 있다. 이번 상품에서 사용된 위스키 원액은 2016년 위스키 어워드 스코틀랜드 부문에서 우승을 차지한 ‘레전더리스콧위스키’다.

 

“샐러드 연관 구매 상품 2위가 소주?!”…GS25, 첫 안주형 샐러드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최근 2개월 간 샐러드와 연관 구매되는 상품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소주(2위), 와인(5위), 맥주(7위) 등의 주류 상품이 최상위권에 올라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기존 Top 2 상품 중 가공란은 1위 자리를 지켰으나 2위였던 닭가슴살은 소주에 밀려 3위로 한 계단 하락했다.

주류와의 연관 구매 빈도가 늘면서 심야 시간대(오후 10시~새벽 1시)의 샐러드 매출 또한 동기간 29.4% 크게 늘었다. 샐러드 매출 피크 시간대로 꼽히는 아침·점심 시간대의 샐러드 매출 신장률(19%) 대비 10%p 이상 높은 수치다. 

GS25는 최근 주류와 함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안주를 선호하는 소비 트렌드가 샐러드 수요로 연결된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일반 안주류 대비 저칼로리로 즐길 수 있는 점과 안주로 대용 가능한 치킨, 과일 등의 샐러드 구성 특징 등을 주요 요인으로 설명했다. 

 

CJ프레시웨이, 골프장·휴게소·워터파크 전용 여름 신메뉴 출시

CJ프레시웨이가 전국 주요 골프장과 휴게소, 워터파크 식음시설에서 여름 신메뉴를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시설별 특성을 고려한 맞춤 메뉴를 선보이며 여름철 피서객의 마음과 입맛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골프장 레스토랑에서는 이용객의 원기 회복을 돕는 여름철 보양식을 선보인다. 보양 장어 무침, 명품 갈비 금계탕, 돌문어 해초 비빔면 등 귀한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보양식 메뉴 3종을 출시했다. 보양 장어 무침은 쫄깃한 식감의 반건조 장어와 아삭한 채소를 매콤새콤한 특제 소스로 버무려 감칠맛을 더했다. 명품 갈비 금계탕은 소 갈비와 닭 장각을 넣고 우려낸 진한 육수에 고소한 누룽지를 함께 곁들였다. 이 외에도 에스프레소 샷에 에너지 드링크와 탄산의 청량감을 더한 ‘파워 샷’ 등 이용객의 더위 해소를 위한 시원한 음료도 준비됐다.

국내 최대 규모의 워터파크 ‘오션월드’에서도 여름 성수기를 맞아 차별화된 이색 먹거리를 선보인다. CJ프레시웨이는 오션월드의 식음시설 곳곳에서 물놀이객의 오감을 자극하는 신메뉴 5종을 출시할 계획이다. 

 

파파존스 피자, 뮤지컬 ‘할란카운티’ 티켓 증정

피자 브랜드 한국 파파존스㈜가 ‘그린잇 식물성 피자’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뮤지컬 ‘할란카운티’ 티켓을 증정하는 문화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파파존스 피자의 문화이벤트는 파파존스 앱을 통해 응모가 가능하다. 파파존스 앱에서 그린잇 식물성 피자를 구매한 후 해당 이벤트 창에서 고객정보를 입력하면 응모된다. 19세 이상 온라인 회원만 참여가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25명(1인 2매)에게 6월 23일부터 3일간 서울 서초구 한전아트센터에서 공연되는 뮤지컬 ‘할란카운티’ 티켓을 랜덤으로 배정해 증정한다. 당첨자에게는 6월 21일(수) 개별 문자를 통해 공지가 될 예정이다. 

 

스타벅스, 여름겨냥 신 메뉴 ‘피·카·초 프라푸치노’ 출시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 가 6월 13일부터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음료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에 출시되는 음료는 과일을 주요 원부재료로 사용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상시 판매 음료로 출시돼 여름이 끝나도 계속해서 즐길 수 있다. 

‘피스타치오 아보카도 초콜릿 프라푸치노’는 피스타치오에 아보카도와 초콜릿이 들어가 달콤하면서도 우유 대신 오트를 사용해 고소한 맛이 특징이다. 여기에 ‘피·카·초 프라푸치노’라고 쉽게 부를 수 있게 음료명에 재미까지 더했다.
 
‘피치 요거트 블렌디드’는 복숭아로 만든 분홍빛 블렌디드 위에 구름 같은 요거트가 올라간 비주얼이 눈길을 끄는 음료이다. 마치 휴가지에서 구름이 떠 있는 석양을 바라보는 듯한 느낌으로 일상을 전환시켜준다. 

상큼한 복숭아와 딸기에 탄산이 만난 ‘피치 딸기 피지오’는 달콤한 디저트와 함께 청량하게 즐기기 좋은 음료이다. 특히 복숭아와 딸기의 은은한 핑크빛에 더해진 탄산은 스파클링 와인의 비주얼을 연상시킨다.

 

컬리, ‘2023 푸드 페스타’ 개최...7월 DDP서 대표 F&B 브랜드 모은다

컬리가 서비스 론칭 8년만에 처음으로 오프라인 축제를 개최한다.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오는 7월6일부터 9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아트홀 1,2관에서 ‘2023 컬리 푸드 페스타’를 연다.

이번 행사에는 컬리의 85개 대표 파트너사가 참여해, 모두 130여 개의 F&B 브랜드를 선보인다. 부스 별로 시식, 현장 판매, 샘플 및 경품 증정 등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한편, 컬리는 페스타 기간 중인 6~8일 DDP에서, 한국 푸드 비즈니스의 미래를 짚어보는 ‘2023 컬리 푸드 컨퍼런스’도 개최한다. 첫째 날에는 푸드 비즈니스 혁신의 현장을, 둘째 날에는 향후 3년을 이끌 비즈니스 트렌드를 조명한다. 셋째 날에는 샐러드판다·미자언니네 등 컬리와 함께 동반성장해 온 파트너사들의 생생한 스토리가 펼쳐진다. 

 

하림, 마켓컬리에서 ‘IFF 한입쏙 닭다리살’ 2종 출시

㈜하림이 부드럽고 쫄깃한 닭다리살을 한입 크기로 손질해 맛있게 양념한 신제품 ‘IFF 한입쏙 닭다리살’ 2종을 새롭게 출시하고 마켓컬리에서 판매를 시작했다.

하림의 ‘IFF 한입쏙 닭다리살’은 100% 국내산 닭다리살을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하고 양념해 익히기만 하면 바로 맛볼 수 있는 제품이다. 영하 35℃ 이하에서 40분간 개별급속동결하는 IFF(Individual Fresh Frozen) 기법을 적용해 육질이 더욱 신선하다.

오리지널맛 제품은 가벼운 밑간으로 닭다리살 고유의 감칠맛을 살려 익히면 오븐에 구운 담백한 치킨 맛이 일품이다. 핑크솔트맛은 미네랄이 풍부한 히말라야 핑크솔트로 양념해 깔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CJ더마켓서 ‘생산직송 김치’ 기획전 진행  

CJ제일제당이 공식몰 CJ더마켓에서 ‘비비고 생산직송 김치’ 기획전을 진행한다.

‘비비고는 365일 김장철’을 슬로건으로 진행되는 이번 기획전은, CJ더마켓에서 언제든 비비고 김치를 생산지에서 직접 배송받을 수 있다는 점을 알리기 위함이다.

비비고 포기배추김치 5kg와 10kg, 비비고 총각김치 2kg, 열무김치 900g 등을 묶음이나 단품으로 구입할 수 있으며, 할인가로 판매한다.    

‘생산직송 김치’는 긴 유통과정 없이 최소 2 일에서 최장 5일 이내에 제조된 신선한 김치를 생산지에서 바로 배송하는 상품이다. 지난 3월 시범 운영 후 소비자 반응이 좋아 연간 상시 운영으로 전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