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NH농협은행·KB국민은행·우리금융 外
[금융 단신] NH농협은행·KB국민은행·우리금융 外
  • 정단비
  • 승인 2023.06.14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농협은행, 우박 피해고객 금융지원 실시

NH농협은행은 경북, 충북, 강원 등에 내린 우박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개인 및 중소기업 등을 대상으로 금융지원을 실시한다.

지원대상은 이번 우박 피해 관련 「피해사실확인서」를 발급받은 개인 및 중소기업으로 기업자금 최대 5억원, 가계자금 최대 1억원을 지원하고 우대금리 혜택은 최대 1%p(농업인 1.6%p)를 적용한다.

신규 대출 지원 시 최장 12개월까지 이자납입유예가 가능하며, 기존 대출의 경우도 해당 지역 우박 관련 「피해사실확인서」를 제출하면 최장 12개월 까지 이자납입유예 혜택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대학생 서포터즈 ‘KB캠퍼스스타’ 19기 모집

KB국민은행은 오는 25일까지 대학생 서포터즈 ‘KB캠퍼스스타’ 19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국내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으로 KB스타뱅킹을 통해 지원 가능하며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전형을 거쳐 6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 시 SNS 활용 능력과 디자인·영상 편집 능력이 우수한 학생을 우대한다. 

최종 선발된 ‘KB캠퍼스스타’ 19기는 오는 8월부터 11월까지 Z세대 관심 내용을 주제로 한 차별화된 미션 및 KB국민은행 관련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활동 기간에는 매월 소정의 활동비와 미션별 추가 포상금을 지원받을 수 있다. 우수활동자에게는 신입행원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KB국민은행의 실무자로 구성된 취업 멘토링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리금융,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합동 소방 훈련 실시 

우리금융그룹은 지난 12일 전산센터 화재 예방 및 대응 역량을 높이기 위해 우리에프아이에스, 마포소방서, 한국전기안전공사와 함께 합동 소방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에 실시한 소방훈련은 우리금융상암센터 내 화재 발생 상황을 가정해 화재로 인한 인명 및 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고, 서비스 연속성을 점검하기 위해 진행됐다. 

특히, 금융감독원과 소방청의 「금융권 전산센터 화재 예방 및 대비를 위한 업무협약」 후 처음으로 진행된 합동 훈련으로 금융감독원장, 소방청장을 비롯한 주요 관계자들이 훈련을 참관했다. 

▲우리에프아이에스는 신속한 상황 전파와 배터리 전원 차단 등 초기 진압으로 화재확산을 방지하고, ▲마포소방서는 전산센터 접근 경로를 사전에 파악해 화재를 조기에 진압하고, ▲한국전기안전공사는 전기공급 정상가동 조치 등 점검을 통해 전자금융거래가 안정적으로 지속될 수 있도록 훈련했다.

 

NH농협은행 서울본부, 서울신용보증재단과 함께 농가일손 돕기 실시

NH농협은행 서울본부는 서울신용보증재단과 함께 12일 강원 춘천시 소재 멜론 농가를 찾아 일손 돕기를 실시했다.

이날 조은주 농협은행 서울본부장과 김승영 서울신용보증재단 상임이사, 양사 직원들은 멜론 넝쿨 제거 및 환경 정리 등 일손 돕기에 구슬땀을 흘렸고, 소양댐노인복지관을 방문해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가 후원한 삼계탕 100인분을 전달했다.

조은주 NH농협은행 서울본부장은 “영농철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민께 도움을 드리기 위해 서울신용보증재단과 함께 일손돕기를 실시했다”며, “농협은행은 지역 사회의 동반자로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활동을 통해 같이의 가치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완벽한 바캉스를 위한 ‘Summer Mission Event’ 실시

KB국민은행은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완벽한 바캉스를 위한 ‘Summer Mission Event!’를 KB스타뱅킹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23일까지 KB스타뱅킹 서비스 이용 미션을 달성하고 응모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추첨을 통해 5천명에게 키티버니포니 쿨러백과 리유저블 와인잔 세트를 제공하고, 5백명에게는 론체어 캠핑의자와 컵홀더 세트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이달 27일 KB스타뱅킹에서 확인 가능하다. 

경품을 받기 위한 미션은 ▲부동산 등기변동 알림 동의 ▲신용관리 서비스 가입 ▲마이데이터 기관 연결 ▲마케팅 문자 동의 ▲케이봇쌤 포트폴리오 설계 ▲KB부동산 로그인 등 총 6개로 MZ세대의 일상 생활에 밀접한 서비스들로 구성돼 있다. 

특히 이번 이벤트 경품은 캠핑체어 브랜드 론체어(Lawn Chair) 및 감성 패브릭 브랜드 키티버니포니(Kitty Bunny Pony)와 협업을 통해 한정판으로 제작됐다. 또한 쿨러백, 캠핑의자 등 여름 휴가 시즌에 활용도가 높은 상품들로 구성됐다.


 

김성태 IBK기업은행장, 충남북부상공회의소에서 중소기업 현장 간담회 개최

IBK기업은행은 현장 소통 강화의 일환으로 13일 충청남도 천안시 충남북부상공회의소에서 중소기업 대표 20인을 초청해 현장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간담회에 참석한 중소기업 대표들은 반도체 경기 불황, 원자재 가격 상승, 구인난 등 기업경영 애로사항과 지역 내 첨단산업단지 입주기업 지원 확대 등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김성태 은행장은 “중소기업 대표님들이 현장의 생생한 상황을 이야기해주시고, 좋은 의견들도 제시해주셔서 중소기업 지원 정책 마련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기업은행은 중소기업의 위기극복 지원을 최우선 과제로 설정하고 금융․비금융 지원을 적극 확대해 나가는 한편, 중소기업의 미래성장동력 확보와 기술력 우수기업 발굴·육성 등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