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맘스터치·파리바게뜨·CJ제일제당 外
[유통 단신] 맘스터치·파리바게뜨·CJ제일제당 外
  • 오정희
  • 승인 2023.06.21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S25 “점보 도시락 인기 뜨겁다” 앱 회원수 48% Up, 라면 매출 41% Up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선보인 대용량 컵라면 ‘점보 도시락’이 최근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앱 회원수와 컵라면 매출까지 올리는 효과를 가져왔다. 

‘점보 도시락’은 GS25가 5월 31일 처음 출시한 초대형 컵라면이다. 전체 중량이 729g으로 기존 팔도 도시락 86g 대비 8.5배 많고, 가로와 세로 사이즈가 27.8cm, 33.5cm에 달해 거대하고 크다는 의미를 담아 점보 도시락으로 이름 지어졌다.

점보 도시락은 첫 출시 이후 SNS 인증샷과 유튜브 먹방 콘텐츠로 활용되는 등 사람들에게 크게 이슈화되며, 약 3일 만에 준비된 초도 물량 5만여 개가 빠르게 소진됐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같은 기간 GS리테일 전용 앱인 ‘우리동네GS’앱에 가입한 회원수는 직전 동기 대비 48.2% 증가했다. 점보 도시락의 재고를 확인하고 구매하기 위해 가입자 수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 

 

맘스터치, ‘치즈덕후’ 저격 ‘골든맥앤치즈버거’ 2종 출시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는 진한 치즈 풍미와 풍성한 식감이 특징인 신메뉴 ‘골든맥앤치즈버거’ 2종을 출시했다.

‘골든맥앤치즈버거’ 2종은 부드럽고 탱글탱글한 마카로니의 식감과 체다치즈의 고소하고 진한 풍미로 인기있는 식재료인 ‘맥앤치즈’를 활용해 치즈 마니아들의 취향을 저격한 메뉴다. 다양한 고객 기호를 고려해 치킨버거와 비프버거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돼 메뉴 선택의 폭을 넓혔다.

‘골든맥앤치즈치킨버거’는 두툼하고 촉촉한 육즙이 살아있는 통닭다리살 ‘싸이패티’에 진하고 고소한 골든맥앤치즈와 매콤 상큼한 치폴레마요소스, 양상추, 토마토가 어우러져 풍성한 맛과 양을 자랑한다. ‘골든맥앤치즈비프버거’는 촉촉하고 육즙이 풍부한 순 쇠고기 패티에 골든맥앤치즈, 치폴레마요소스, 체다 치즈를 얹어 더욱 진한 치즈 맛을 즐길 수 있다. 

 

파리바게뜨, 실키롤케익 기네스북 등재 3주년 기념 고객 감사 이벤트 진행

파리바게뜨가 스테디셀러 제품 ‘실키롤케익’의 기네스월드레코드 등재 3주년을 기념해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파리바게뜨 실키롤케익은 지난 2020년에 기네스월드레코드에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롤케이크’로 등재됐다. 이번 3주년 기념행사는 올해 실키롤케익의 기네스 등재 3주년을 축하하고, 그간 실키롤케익을 사랑해 준 고객들의 사랑에 보답하고자 준비됐다. 

파리바게뜨는 6월 20일부터 22일까지 2만 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파리바게뜨의 실키롤케익을 증정하고 모바일 상품권 이벤트 응모 기회를 제공한다. 모바일 상품권 이벤트의 경우, 증정용 실키롤케익 패키지에 기재된 QR코드 스캔을 통해 즉석에서 경품 당첨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총 333명에 한해 최대 10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한다. 

 

 

 

아워홈, 프리미엄 중식당 ‘싱카이’ 대표 메뉴 RMR 신제품 3종 출시

글로벌푸드케어&서비스 아워홈은 프리미엄 중식 레스토랑 ‘싱카이’의 인기 메뉴를 간편식(RMR, Restaurant Meal Replacement)으로 출시했다. 

지난 2월 사보텐과 협업해 온더고 가츠동, 규동을 내놓은 데 이어, 이번에는 프리미엄 중식 레스토랑 ‘싱카이’의 인기 메뉴인 △간짜장 △짬뽕 △삼선볶음밥을 간편식으로 선보였다. 

아워홈 싱카이 RMR 신제품 3종은 중식 명장의 노하우가 담긴 레시피에 따라 고온에서 직화로 조리해 진한 불맛을 구현했다. 

조리 방법은 간짜장과 짬뽕은 끓는 물에 소스를 봉지째 넣고 끓여 준비하고, 면은 냉동 상태 그대로 끓는 물에 넣고 약 1분 30초간 조리한 후 면에 소스를 부으면 완성된다. 볶음밥은 별도의 해동 없이 프라이팬에서 중불로 4~5분 또는 전자레인지에서 4분 동안 조리하면 된다. 유통기한은 9개월이다.

아워홈 싱카이 RMR 제품 3종은 아워홈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제품 출시 기념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달 2일까지 2주 간 아워홈몰에서 제품 3종을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제품 구매 후 사진과 함께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bhc그룹 슈퍼두퍼, 시즌 한정 메뉴 ‘꼬르동 레드 버거’ 출시

bhc그룹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쥬이시 버거 ‘슈퍼두퍼’가 오직 한국에서만 맛볼 수 있는 시즌 한정 메뉴 ‘꼬르동 레드 버거’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슈퍼두퍼가 새롭게 출시한 꼬르동 레드 버거(CORDON RED BURGER)는 바삭하게 튀긴 육즙 가득한 프리미엄 비프 패티 안에 모짜렐라 치즈를 가득 채워 입안에 퍼지는 치즈의 진한 풍미와 매콤한 소스의 이국적인 조합이 돋보이는 버거이다.

지난 4월 출시된 메뉴는 꼬르동 블루 버거로, 이번에 출시한 꼬르동 레드 버거의 치킨 패티 버전이다. 크리스피한 치킨 패티에 모짜렐라 치즈를 듬뿍 넣어 겉바속촉을 제대로 구현한 맛으로 큰 인기를 끈 바 있으며, 이 인기에 힘입어 시즌 한정이 아닌 정규 메뉴로 자리잡았다. 버거를 자르는 순간 단면을 따라 흘러내리는 치즈의 부드러움이 꼬르동 블루 버거의 인기 요인인 만큼 비프 패티를 사용한 꼬르동 레드 버거의 반응도 기대해볼 수 있다.


 

CJ제일제당 ‘햇반 곤약밥’, ‘부담 없이 즐기는 식사’로 각광

CJ제일제당은 햇반 곤약밥이 지난해 9월 출시 후 9개월간 월평균 두 자릿수 이상 매출이 증가하며 누적 매출 100억원, 누적판매량이 400만개에 육박했다고 밝혔다. 올해 5월은 출시 첫 달인 9월과 비교해 매출이 4배 이상 늘었다. 

이는 햇반이 27년간 쌓아 온 차별화 기술력과 노하우가 곤약밥 제조기술에 접목됐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소비자가 원하는 찰진 식감과 구수한 향을 내는 데 초점을 두고, 곤약쌀의 겉과 속이 골고루 잘 익혀질 수 있도록 밥 짓는 신기술을 적용했다.

웰빙 트렌드와 건강한 즉석밥을 찾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제품을 설계해 내놓은 것도 주효했다. 곤약, 천지향미(米)에 현미, 귀리, 흑미 등 잡곡을 최적 배합비로 섞어 곤약 식감에 맛과 영양까지 갖췄다. ‘현미귀리곤약밥’과 ‘귀리흑미곤약밥’ 두 가지이며, 식이섬유 5g 이상이라 포만감이 높고 칼로리는 각각 165kcal, 160kcal다.

 

라면플레이션에 GS리테일, 라면 1+1 등 생필품 1000여종 세일 돌입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생필품 80여종을 선정해 ‘GS25 갓세일’(이하 갓세일)에 돌입하며 GS더프레시는 900여종의 상품에 대해 할인 행사를 시작한다.

GS리테일은 △여름철에 수요가 증가하는 상품 △올 상반기에 잘 팔렸던 상품 △생활필수품 성격의 상품 등을 선정하고 1+1, 2+1 등의 행사를 진행함으로 서민 물가 안정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GS25는 이번 갓세일에 △삼양로제불닭납작당면 △삼양열무비빔면5입 △삼양쿠티크트러플파스타 등 인기 라면류를 1+1 증정 행사 상품으로 포함시켰고,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농심라면 12종에 대해 2개 구매 시 10% 할인하는 행사를 한다.

이 외에도 GS25는 여름 휴가철 수요가 많은 수입맥주 11종에 대해 혜택가로 판매하는 행사를 진행하며, GS더프레시는 카스 350ml 1박스(24개) 19,800원, 아이스크림 콘류 11종을 4개에 4,000원에 판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