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소식] DB손해보험·SK핀크스·우리금융미래재단 外
[ESG 소식] DB손해보험·SK핀크스·우리금융미래재단 外
  • 정단비
  • 승인 2023.06.21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DB손해보험, 충주성심학교에 장학금 2천만원 전달

DB손해보험은 지난 15일 충주성심학교에서 DB손해보험 임직원, 충주성심학교 교직원 및 야구부 학생들이 참석한 가운데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2천만원의 전달식을 가졌다. 

2013년 6월 첫 후원 이후 11년 동안 꾸준하게 후원행사를 이어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전달된 약 2억 5천만원의 후원금 및 장학금은 야구부 활동뿐 아니라 가정 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의 꿈과 도전을 이어갈 수 있도록 사용돼 왔다.

이 외에도 DB손해보험 충북사업단 임직원들이 참여한 교내 환경개선, 야구부 물품 지원, 그리고 DB프로미 농구단의 경기관람행사, Covid-19 상황에서는 ‘약속상자’를 만들어 지원하는 등 아름다운 동행을 이어오고 있다.

 

SK핀크스, 제주 ‘생명의 숲’ 곶자왈 환경 정화 활동 실천

SK핀크스는 ‘제주 곶자왈’ 보전을 위해 임직원이 함께  환경 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곶자왈’ 환경 정화  활동은 SK핀크스 임직원 35명이 참가해  관광객의 통행이 잦은 탐방로 일대의 쓰레기를 수거하는 ‘플로깅’과 해설가의 안내를 통해 곶자왈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시간이  함께 진행됐다.   

‘곶자왈’은 제주에 존재하는 숲지형으로 ‘제주의 허파’, ‘생명의 숲’이라 불리는 다양한 식생들이 분포해 있는 곳으로   멸종위기 식물 등 보호종이 서식하는 곳이다.   

한편, SK핀크스는  오름 훼손 방지를 위한 ‘1단체 1오름 가꾸기 운동’, 골프장 및 호텔에서 분리 배출한 폐플라스틱을 리사이클링하는 ‘친환경 자연순환 생태계 조성 사업’에 동참하는 등  제주 환경 정화를 위한 활동을 이어 오고있다.    

스타벅스,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제3회 텀블러 그림 공모전’ 수상작 발표

스타벅스 코리아가 커뮤니티 스토어 3호점 ‘서울대치과병원점’과 함께하는 장애인식 개선을 위한 텀블러 그림 공모전 ‘하모니’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세상’을 의미하는 ‘하모니’로, 스타벅스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하트-하트재단이 함께 4월 17일부터 5월 12일까지 응모를 진행했으며, 총 406건의 청년 장애인 작가의 작품이 공모전에 참여했다.
 
대상은 ‘모두 다른 얼굴을 하고 있지만 어울려 살아가는 세상’을 표현한 박예슬씨의 ‘알록달록’과 ‘장애인과 비장애인뿐만 아니라 전 세계인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은 하영윤씨의 ‘편견 없는 나무’가 선정됐다.

 

우리금융미래재단, 호국보훈의 달 맞아, 육·해·공군에게 지원금 7억 전달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지난 19일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군인 우리(Woori) 히어로’ 지원금 전달식을 가졌다.

‘우리(Woori) 히어로’는 타인의 생명이나 신체를 구하기 위해 희생한 우리 사회의 영웅들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군인 우리(Woori) 히어로’는 나라를 위해 헌신한 순직·공상 군인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해 추진됐다. 지원금 전달식은 충남 계룡시에 위치한 계룡대에서 육·해·공군 참모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이뤄졌다. 

육·해·공 3군에 전해진 총 7억원의 지원금은 순직 또는 공상을 입어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군인과 그 가족을 지원하는 ‘군인 우리 히어로’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NH농협은행 IT사랑봉사단, 시원한 여름나기 나눔 행사 실시

NH농협은행 IT사랑봉사단은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와 함께 안양시청을 찾아 시원한 여름나기의 일환으로 선풍기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사)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는 범농협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후원금으로 운영되는 사회공헌 단체로, 전국의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 공헌활동과 복지사업을 실천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전달된 선풍기는 결손가정 및 독거어르신 등 소외된 이웃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장영근 안양시 부시장은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해주신 NH농협은행 임직원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함께 동행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CJ프레시웨이, 농산물 판로 확대 위해 23개 시·군과 협력 추진

CJ프레시웨이가 경상북도 23개 지자체와 상생 협약을 맺고 농업대전환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민관 협력에 기반해 농촌의 발전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취지다.

CJ프레시웨이는 19일, 경상북도 문경시의 공동영농단지에서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를 비롯한 도내 23개 시장·군수 및 농업인 단체장 등 250여 명이 참석한 자리에서 공동 업무협약을 맺고 대대적 협력 모델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농업대전환 프로젝트는 대규모 농지 조성과 디지털 기술 접목으로 농촌의 생산력을 진화시키고 이를 통해 정주여건 개선과 지방 균형발전을 구현하는 목적의 사업이다.

CJ프레시웨이는 해당 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지역 농산물의 판로를 확대하는 데 앞장선다. 각 지역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품질의 계절별 농산물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계약재배 매입을 확대하며 전국에 분포한 외식 및 급식 식자재 유통 고객사와 연결되는 폭넓은 판로와 첨단 콜드체인 시스템에 기반한 물류 인프라를 제공할 예정이다. 농촌의 생산 역량을 높이기 위해 스마트 농업기술 보급에도 협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