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더반찬&·GS25·번개장터 外
[유통 단신] ·더반찬&·GS25·번개장터 外
  • 오정희
  • 승인 2023.06.22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댄싱사이더 컴퍼니, 버추얼 K-팝 그룹 ‘사공이호’와 이색 콜라보 

수제 애플사이더(탄산사과술) 전문 브랜드 댄싱사이더 컴퍼니가 3인조 버추얼 K-팝 그룹 ‘사공이호’와 이색 콜라보 제품 ‘사공이호 애플사이더’를 출시했다. 사과를 베이스로 한 체리 사이더로 5.2도의 높지 않은 알코올 도수에 체리의 상큼한 맛을 살린 330mL 사이더(사과탄산술)이다.

이번 신제품은 메타버스 시대 속 독특한 세계관으로 활동 중인 3인조 버추얼 K-팝 그룹 ‘사공이호’와 맛부터 디자인까지 제작 전 과정을 함께하며, 기존 유통업계의 컬래버레이션과는 색다른 프레임을 제시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흔히 볼 수 있는 편의점이나 대형 마트 채널이 아닌 국내 대표 상품 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첫선을 보이며 제품 판매보다는 홍보와 콘텐츠에 더 큰 의미를 부여한다.  

제품은 컬러풀한 색감과 개성이 진한 그룹 ‘사공이호’ 캐릭터 3인방의 매력을 고스란히 담았다. 달콤한 체리 향을 입안 가득 풍부하게 느낄 수 있으며, 사과의 상큼함과 개운한 허브 향이 뒤따라와 맛을 완성한다.  

 

 

더반찬&, ‘2023 상반기 결산 고객 감사전’ 진행

동원디어푸드가 운영하는 집밥 전문 온라인몰 ‘더반찬&’이 올해 상반기 간편식 히트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2023 상반기 결산 고객 감사전’을 오는 3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반찬, 국·탕·찌개, 일품요리, 정육, 수산물, 샐러드 등 다양한 카테고리별 인기 간편식 500여 종으로 구성됐다. 50% 할인 특가 상품을 매일 선정해 오전 10시부터 한정 수량 판매하며,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만5,000원의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또한 제품명 퀴즈 이벤트에 참여해 정답을 맞춘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더반찬& 포인트 1만원을 지급한다.

합성 첨가물을 넣지 않고 자연 재료만으로 건강하게 만든 ‘클린라벨(Clean Label)’ 제품들도 최대 33% 할인가로 판매한다. 또한 소시지야채볶음(200g), 꽃맛살샐러드(250g) 등 반찬 8종을 각각 3,900원에, 국·탕·찌개 4종을 각각 4,900원에 선보이는 균일가 행사를 진행한다. 수삼, 황기 등 보양 재료를 넣은 ‘찹쌀 삼계탕’(1,115g)을 비롯한 다양한 제철 음식도 만나볼 수 있다.

 

“1인 1로봇 시대 온다” GS25, 업계 최초로 자율주행 서빙 로봇 판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중소벤처기업부의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에 로봇 분야 기업으로 선정된 폴라리스쓰리디와 손 잡고 이달부터 업계 최초로 수도권 약 9000여 GS25 매장에서 AI 자율주행 서빙 로봇 이리온을 판매한다.  

이리온은 13개의 자율주행 기술 관련 특허를 보유한 폴라리스쓰리디의 진동 제어, AI 임베디드 기술 등이 적용돼 액체류를 비롯한 음식을 흔들림 없이 서빙하는 국산 로봇이다.

GS25는 중국산 로봇에 비해 기술력은 높지만 인지도가 다소 낮은 국내 강소기업의 판로도 적극 개척함으로 ESG 상생 경영을 첨단 산업의 영역으로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GS25는 오프라인에서 누리는 디지털 고객 경험을 확대하고 실증, 연구하는 GS25 DX LAB점에서 이리온을 7월까지 시범 운영함으로 첨단 AI 로봇 상품의 쇼룸 역할도 수행한다. 이 외에도 특별한 프로모션도 마련됐다. GS25에서 9월말까지 이리온을 구매하는 자영업자들은 300만원의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고, 일시불 구매보다 부담이 덜한 36개월 렌탈 상품 이용도 가능하다.

 

번개장터, BGF리테일과 손잡고 ‘CU알뜰택배’ 서비스 도입

취향 중고거래 앱 번개장터가 BGF리테일와 손잡고 중고 거래 플랫폼 최초 ‘CU알뜰택배’ 서비스를 정식 론칭했다. 

‘CU알뜰택배’는 CU의 전국 물류 네트워크를 활용한 편의점 택배 서비스로 발송 고객이 CU 편의점에서 접수한 택배를 지정한 CU 편의점에서 수령 고객이 찾아갈 수 있다. 서비스 이용료는 일반 택배비의 절반 수준인 1,800원부터 시작하며, 최대 5kg 이하 소형 제품을 취급한다.

’CU알뜰택배’ 서비스 도입으로 이용자들은 번개장터 앱 배송 탭에서 해당 서비스 신청 후 원하는 CU 편의점을 방문해 간편하게 택배를 접수할 수 있다. 이밖에 이름, 주소, 전화번호 등 기본 정보를 비롯해 운송장번호가 번개장터 앱 내 자동 연동되며, 배송 현황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확대했다.

 

삿포로맥주, 한국 최초 팝업스토어 오픈

삿포로 프리미엄 맥주의 팝업 스토어가 오는 24일 한국에 처음 오픈한다. 

삿포로맥주의 팝업스토어 ‘삿포로 프리미엄 비어 더 퍼스트 바(이하 표기: 삿포로 더 퍼스트 바 SAPPORO THE FIRST BAR)’가 핫 플레이스인 홍대에 2층 규모의 매장으로 오픈을 예고했다.

1층은 삿포로 더 퍼스트바의 메인 공간으로써, 따르는 방식에 따라 맛의 차이를 느낄 수 있는 2가지 버전의 삿포로 프리미엄 맥주와 안주로 구성된 세트메뉴를 1인 1세트 한정으로 제공한다. 즉각적인 경험을 위해 스탠딩 바(Bar)와 테이블이 준비돼 있고, 특히 바(Bar)에서는 맥주를 따라주는 것과 동시에 전문 서버의 설명까지 제공한다.

맥주 맛의 차이를 보다 정확하게 느끼기 위해서, 일본에서 특수한 기술력으로 제작한 1.1mm의 얇은 두께의 유리잔을 최초로 도입하는 등 매우 작은 것까지 세심하게 준비했다.

2층 공간은 야키토리 전문 브랜드 잔잔(ZANZAN)과의 콜라보 라운지로, 삿포로 프리미엄 맥주와의 페어링 안주를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구성돼 있다.

고객의 다양한 경험을 위해 인증샷 이벤트, 삿포로 실버컵 네이밍 각인 서비스 등 브랜드 체험공간도 마련했다. 

한달간 운영 예정인 삿포로 프리미엄 비어 더 퍼스트 비어 바는 만 19세 이상 성인 누구나 입장 및 참여가 가능하며, 삿포로 맥주의 두 가지 맛 체험이 가능한 1층은 사전 예약을 통해서도 방문이 가능하다.
 

아티제, 수분 가득 시원한 제철 수박 음료 3종 출시

아티제는 무더운 여름철 갈증을 해소하고 시원함을 더해 줄 시즌 한정 수박 음료 3종을 출시했다. 아티제 수박 음료 3종은 높은 수분 함유량과 신선함을 자랑하는 100% 국내산 수박을 엄선해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청량한 패션 후르츠 티와 깊은 맛을 극대화하는 영국 프리미엄 말돈 소금이 사용돼 특별한 풍미를 경험할 수 있다.

워터멜론주스는 국내산 제철 수박을 통째로 듬뿍 갈아 넣어 시원하고 달콤한 수박 본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100% 수박 과일 주스다. 

워터멜론 트로피컬 펀치는 향긋한 피치와 패션 후르츠 티에 신선한 제철 수박과 달달한 망고를 더한 트로피컬 펀치 음료다. 청량한 열대 과일의 맛과 달콤 시원한 수박이 조화를 이루며 입안 가득 다채로운 과일의 풍미를 선사해 준다. 

워터멜론 아인슈페너는 진한 수박 주스에 부드러우면서도 달콤 고소한 아인슈페너 크림이 올라간 과일 아인슈페너 음료다. 특히 뛰어난 맛과 품질로 영국 왕실이 사랑하는 프리미엄 말돈 소금과 음료의 조화로 한층 더 풍부한 맛과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CJ푸드빌 뚜레쥬르, 신제품 ‘카멜 갸또’ 사전예약 이벤트 진행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가 카멜커피와의 컬래버레이션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뚜레쥬르 앱에서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한다. 

뚜레쥬르는 최근 줄 서서 마시는 카페로 유명한 카멜커피와 함께 뚜레쥬르 베이커리 노하우와 카멜커피의 전문성을 담아낸 음료 5종과 디저트 4종을 출시했다. 보다 많은 고객들이 카멜 컬래버 제품을 경험할 수 있도록 ‘카멜 갸또’를 할인된 금액에 구매할 수 있는 사전예약 이벤트를 마련했다. 

사전예약은 장소나 시간의 제약 없이 편하게 예약하고, 원하는 곳에서 픽업할 수 있도록 뚜레쥬르 앱을 통해 진행된다. 뚜레쥬르 앱 접속 시 카멜 갸또 3천 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사전예약 시에는 픽업 매장과 날짜를 선택하여 간편하게 수령할 수 있으며, 픽업일 3일 전 17시까지 주문을 완료하면 된다. 카멜 갸또 사전예약 할인 이벤트는 오는 28일까지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