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단신] G마켓·KT&G·SPC 잠바주스 外
[유통 단신] G마켓·KT&G·SPC 잠바주스 外
  • 오정희
  • 승인 2023.06.27 09: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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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무료배송 혜택 확대

G마켓이 내달 3일부터 멤버십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대상 스마일배송 무료배송 혜택을 추가한다. 스마일배송 상품을 1만5000원 이상 구매하는 경우 횟수 제한 없이 무료배송 되는 내용이다.

이번 혜택 추가는 유료 멤버십 회원만을 위한 차별화된 쇼핑경험을 제공하기 위함으로, G마켓 서비스 중 멤버십 회원들이 애용하는 익일합포장 서비스인 ‘스마일배송’ 혜택을 확대했다. 

실제, 스마일배송은 무료배송 상품을 1개만 담아도 나머지 상품까지 모두 무료배송이 되는 서비스를 전체 고객에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는 멤버십 회원의 경우 무료배송 제품 여부와 상관없이 1만5000원 이상 스마일배송 제품을 구매하면 무조건 무료배송 혜택을 누릴 수 있다.

G마켓 역시 신세계 유니버스 내 디지털 허브로서의 역할이 더욱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 G마켓은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을 위해 최대 12% 할인쿠폰 4종을 기본 제공하고, 신선식품, 영화쿠폰, 배달쿠폰, 항공권(10만원) 등 매월 특별 구성한 할인 혜택을 추가 제공한다.
 

세븐일레븐, 집 앞에서 만나는 힙지로 ‘핫플’ 화육계 RMR 상품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 상품을 연달아 출시하면서 전국 맛집 팝업스토어로 발돋움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올해 2월 을지로 베트남 음식 맛집 ‘촙촙’을 시작으로 오봉집, 워킹온더클라우드, 숙성도 등 전국 유명 맛집들과 콜라보를 하는 ‘RMR 상품 강화 프로젝트’를 통해 올해 총 12종의 상품을 선보인 바 있다. 올 들어(1/1~6/20) RMR을 포함한 전체 간편식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35% 이상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븐일레븐은 RMR 상품 강화 프로젝트 5번째 시리즈로 오는 30일부터는 을지로 맛집 ‘화육계’와 손을 잡고 PB 브랜드 ‘세븐셀렉트’ 안주 3종을 선보인다. ‘화육계’는 대표적인 ‘힙지로(새롭고 개성있다는 뜻의 ‘Hip’과 을지로의 합성어)’ 맛집 중 한 곳으로 최근 유튜브 인기 맛집 추천 채널에도 등장하면서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화로에 구운 불맛 가득한 ‘무뼈닭발’과 통으로 큼지막하게 나오는 ‘몬스터 계란말이’가 대표 메뉴다. 

세븐일레븐이 화육계와 손을 잡게 된 배경에는 여름철을 맞아 MZ세대를 위한 간편 안주 발굴에 있다. 실제로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이달(6/1 ~ 6/23)들어 닭가슴살 소시지, 크래미, 계란 등의 간편한 안주 상품의 매출은 전년대비 120%까지 신장됐다. 이에 따라 세븐일레븐은 늦은 시간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안주재료로 닭발과 계란을 주목했다. 

 

위메프, 26일부터 사흘간 ‘싹쓰리데이’…총 270여개 상품 파격 할인

위메프가 오는 28일까지 사흘간 특별 기획관 ‘싹쓰리데이’를 새롭게 운영한다.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부터 수요일까지 진행하는 행사로 한달 간의 베스트상품을 최저가에 판매한다는 콘셉트다. 

위메프는 ‘싹스리데이’를 진행하며 한 달 동안 인기있는 상품을 한자리에 모으고 보다 강력한 혜택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패션부터 자동차·헬스뷰티·E쿠폰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총 270여개 상품이 대상이다. 

 

 

“맛있는 솔루션, 그 뒤엔 항상 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 기업 광고 영상 공개

CJ프레시웨이가 새로운 기업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맛있는 솔루션 그 뒤엔 항상 CJ프레시웨이’를 주제로 제작됐다. 

영상에는 다양한 솔루션으로 고객사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에이전트 프레시’가 등장한다. 에이전트 프레시의 활약상을 보여줌으로써 ‘외식 브랜드의 성공 비결에 CJ프레시웨이가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광고 속 솔루션 사례는 총 6가지로 ▲식자재 통합 구매 ▲운영 매뉴얼 제작 ▲맞춤형 상품 개발 ▲전국 유통망 ▲급식 메뉴화 ▲브랜드 컨설팅 등이다. 

광고 영상은 CJ프레시웨이 공식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을 비롯해 유튜브, 네이버 등 각종 온라인 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영상에 함께한 외식 프랜차이즈의 매장에서는 메뉴판 내 광고 이미지를 노출할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는 광고 영상 공개를 기념해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8월까지 광고 영상 시청평 또는 응원 메시지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당첨된 인원에게 CJ기프트카드를 선물한다.

 

KT&G, 한정판 ‘릴 에이블 프리미엄 베이프 에디션’ 출시

KT&G가 패션 브랜드 ‘베이프(BAPE)’와 협업한 한정판 ‘릴 에이블 프리미엄 베이프 에디션(lil AIBLE PREMIUM BAPE EDITION)’을 출시한다.

‘릴 에이블 프리미엄 베이프 에디션’은 ‘베이프’의 대표 디자인 요소인 카모플라쥬 패턴이 적용되며, ‘그린 카모(GREEN CAMO)’와 ‘블루 카모(BLUE CAMO)’ 2종으로 출시된다. 또, ‘베이프’의 감각적인 디자인이 담긴 디바이스 및 스틱 전용 파우치와 디바이스 케이스도 함께 제공된다. 

제품 판매는 사전예약으로 진행되며, 26일부터 ‘릴’ 공식 홈페이지와 GS25 전용 어플리케이션 ‘우리동네 GS’에서 온라인 예약이 가능하다. 전국 GS25 점포 약 220개소에 위치한 ‘릴 스테이션’에서는 30일부터 오프라인 사전예약도 실시한다. 온‧오프라인 사전예약은 모두 7월 14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며, 수량 소진 시 조기 종료된다. 사전예약을 완료한 고객들은 제품 출시일인 7월 26일부터 순차적으로 제품을 받아볼 수 있다. 

 

SPC 잠바주스, 여름 제철 과일 수박·자두 음료 4종 출시

SPC가 운영하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잠바주스가 여름 제철 과일 음료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무더운 여름, 한잔의 여유’를 콘셉트로 대표적인 여름철 인기 과일인 수박과 자두를 주원료로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음료 4종은 △신선한 수박을 통째로 갈아 넣고, 수박 토핑까지 더해 땡모반의 맛을 그대로 담은‘리얼수박주스’ △달콤하고 부드러운 코코넛 밀크와 시원한 수박을 블렌딩해 이색적인 조합이 매력적인‘리얼수박 코코넛스무디’ △제철 과일인 자두를 듬뿍 넣어 자두 본연의 상큼달달한 풍미를 극대화한 ‘리얼자두주스’ △플레인 요거트에 달달한 자두, 건강한 치아씨드를 조합해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리얼자두요거트라떼’다.

잠바주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에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내달 3일부터 14일까지 신제품을 해피오더로 픽업 주문 시, 1,500원의 가격 혜택이 적용된다. 또, 17일부터 23일까지 신제품을 12,000원 이상 픽업 주문 시 최대 6,000원의 가격 혜택을 제공한다.

 

CJ제일제당, 단백질 함량 높인 식물성 음료 <얼티브 비건 프로틴> 선보인다

CJ제일제당의 식물성 음료 브랜드 ‘얼티브’가 단백질 함량을 높인 <얼티브 비건 프로틴> 2종(초코·커피맛)을 출시한다. 지난해 CJ제일제당 사내벤처 1호 제품으로 출시된 이후 유제품 형태, 커피형 음료에 이어 세 번째로 선보이는 신제품이다.

<얼티브 비건 프로틴>은 기존 ‘얼티브’ 제품의 주요 원재료인 현미와 완두에 작두콩을 더해 한 팩 당 단백질 함량을 21g(달걀 3.5개 분량)으로 높인 고단백 음료다. 식단관리나 운동에 신경쓰는 소비자를 주 타깃으로 삼고, 한 팩에 필수 아미노산 8종과 CJ제일제당이 독자 개발한 식물성 ‘L-아르기닌’ 1700mg 도 추가했다. ‘L-아르기닌’은 체내에서 충분히 합성되지 않을 수 있어 외부 섭취가 권장되는 아미노산이다. 제품에 함유된 식물성 아르기닌은 CJ 제일제당의 글로벌 발효 아미노산 브랜드 ‘AMINATURE®’의 원료로 만들어진 프리미엄 소재다. 

특히, 당류는 들어있지 않아 ‘제로 슈거’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간편하게 휴대하고 섭취할 수 있도록 뚜껑이 있는 소용량(250ml) 제품으로 선보였다. 특히, 운동 전후에 섭취하면 단백질을 보충할 수 있고, 한 팩을 먹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식사량을 조절할 때 유용하다.